는 이번에 새로 공개된 테슬라의 대형세단 모델 'P85D'
테슬라 모터스는 미국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에서 엘론 머스크가 탄생시킨 '세계 최초의 전기 스포츠카' 브랜드
창업자 엘론 머스크는 페이팔 창업자로도 유명한데
머스크 멜론이 아니다!!
이번에 테슬라 차량 개발로 자동차계에서 IT계의 스티브 잡스급 혁신을 일으켰다고 평가받음
더불어 전기차 상용화를 위해서 모든 특허를 무료로 공개하는 대인배적 면모를 가짐
솔직히 그냥 전기차면 에이 전기차 그거 요새 널린게 전기차인데 신기하긴 개뿔 할테지만
이 차의 진가는 다른곳에 있음
- 전기차라 소음 0에 가까움
- 한번 충전으로 약 400Km를 달릴 수 있음 배터리 교환주기는 10만 마일(약 16만Km). 약 30년정도 타면 바꿔야 함
- 4륜구동
- 1:1에 가까운 앞 뒤 무게배분
- 제로백 3.2초.
람보르기니 우라칸이 2인승에 1200kg에 엑셀 밟고 100km/h 까지 걸리는 제로백이 3.2초가 걸리는데
테슬라는 5인승 차량에 2000kg 가까이 나가는 주제에 제로백 시간 똑같이 3.2초
또 얘네가 외계인고문설이 100% 확실한게
현재 구글에서 구글 X 라는 이름으로 진행중인 자동차 무인주행 프로젝트를
어느날 소리소문없이 만들어서 상용화에 성공함
한마디로 크루즈 시스템의 상위호환 시스템
두대의 카메라로 자동차가 알아서 차선까지 인식해서 자동주차도 가능하고,
초음파를 이용해 주변차량을 인식하고 깜박이까지 키고 들어올수 있고 앞의 차를 인식해서 속도를 줄이며
속도방지 표지판이 있으면 그 표지판을 인식해서 속도위반도 안하고 가게 해준다는 그런 시스템
다만 이 기능은 옵션기능으로 4250달러를 더 내야함.
가격은
60D 8만9570달러
85D 9만7570달러
P85D 12만170달러
85D 라인은 평생 배터리 보증에 8년 무상보증, 드라이브 유닛 평생 보증까지 하는 넓은 마음씨의 A/S까지 가짐
더불어 테슬라 모터스의 자동차들은 슈퍼차저 충전소에서 평생 무료 충전 제공
근데 이 외계인 고문한 자동차를 우리나라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음
옘병
이제 그 이유를 알아보겠음
우선 아시아권에서 출시하는 나라는
중국,일본,홍콩,호주인데
테슬라는 특히 일본을 좋아함
얼마나 좋아하냐면 테슬라 S 모델의 심장은 일본이라 할 정도
그 이유는 전기차의 심장이라 불릴 배터리가 전부다 일본에서 생산됐기 때문.
실제로 파나소닉은 2017년까지 배터리 셀 20억개를 공급하기로 계약 된 상태.
반면 한국은???
빨간색 점이 테슬라의 슈퍼차저 충전소. 저기 가면 배터리 무료로 충전해줌
한국은 하나도 없음
동아시아권엔 다 있으나 우리나라는 없음
2014년 초에 테슬라가 밝힌 내용으로는 한국에 진출할 의사가 단호하게 없다고 했는데 그 이유는
'어 우린 아시아권(한국 제외) 챙기기도 바쁜데 한국까지 책임지기엔 시간없어
그리고 너넨 정부나 기업이나 국민이나 전기차에 대한 관심도 없잖아 ㅇㅅㅇ 너네 나라는 한동안 갈 일 없을거임'
실제로 우리나라의 하이브리드 차량 점유율은 3%로 일본의 도요타나 프리우스에 비하면 그 숫자가 거의 미미한 수준으로
시장이 큰 중국이나 호주, 또는 이미 친환경 차량이 많이 대중화된 일본에 비해서 한국은 전혀 투자할만한 메리트가 없음.
한마디로 저거 타고싶어도 한국에 어찌어찌 수입으로 사와도
못탐.
충전소가 없음 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