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5년째 한국 계정과 같이 잘 쓰고 있다가 세금 매기는거 보고 작년부터 미국계정만 쓰고 있습니다.
그깟 10%가 아까워서가 아니라 갑자기 세금 매기게된 이유가 재벌들 법인세를 너무 깍아줘서 세수가 부족해서 코묻은 돈까지 박박 긁는건데..
이재용 한테 깍아준 돈 내가 대신 내줄 필요가 없잔아요.
사실 한국계정을 써도 미국 계정이 없으면 아이폰을 제대로 못쓰는겁니다.
- 일단 한국계정은 심의 때문에 게임이 별로 없어요. 순위에 카톡게임 천지입니다.
- 근데 한국 게임은 미국 계정에 다 있습니다. 다들 미국은 필수로 등록하므로 모든 앱이 다 있어요. 일본앱, 팟캐스트도 다 있고요. 한글 검색 되고..
- 그밖에 애플 뮤직, 애플 티비 등 애플 서비스 쓰시려면 미국 계정이 필수 입니다. 특히 애플 티비는 유니버셜앱이면 폰으로 사면 티비까지 될겁니다.
- 심지어 음악도 검색해보면 이미 한국 노래 꽤 많이 있습니다. 국내 라이센스 계약되면 아마 미국에도 같이 들어올거 같습니다.
계정 바꿔서 왔다갔다 하기 귀찮은데 한국 계정으로 샀던 앱도 미국계정에도 있는거면 그냥 업데이트가 뜹니다.
따라서 앞으로 미국계정에서만 구매한다면 왔다갔다 안해도 한국 계정앱들은 유효해요.
세금은 인터넷 정보로는 미국주소를 알라스카등 몇개 주로 하면 안 나온다는데 그것도 아닌거 같더군요.
전 전에는 버지니아, 지금은 캘리포니아 (CA) 로 해놨는데 둘 다 세금 안 나오더군요.
그리고 전에는 애플 본사주소 넣었다가 블럭된 분이 있다는데 요즘은 카드사에서 미국 주소를 등록하게 해줘서 등록해놓으면 됩니다.
미국주소는 몰테일 보면 미국 배송주소가 있는데 그거 추천드립니다.
전 카드사에 등록 안했는데 5년째 별 문제 없습니다.
이건 다 아실텐데 아이디는 gmail 이면 뒤에 + 붙여서 만드는게 좋습니다.
그럼 첫번째 계정으로 메일이 전부 옵니다.
다른 항목은 Support 에 알아보라고 나오고 전부 Reject 되더라고요. 전에는 Refund 항목이 따로 있었는데 왜 그런지 없어 졌습니다.
일단 구매후 이틀정도 기다려야 확인 메일이 옵니다. 그전에는 여기 구매앱 목록에 안 뜹니다.
여기에 한글로 환불 요청해도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국내 계정은 한국인 전담자가 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