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뭐 이벤트로 받은템처분해서 기초자금마련하고 하는중인데
유저많다는 폴라리스에서 시작했음에도 뭔가 사람들간의 소통이 부족한느낌...
원인을 추측해보건데 아마도 투클~다클때문인듯[클라이언트를 여러개돌림]
게임자체에서 2클라이언트를 지원하는바람에 생긴문제.
보통의 게임이나 일본서버의경우 스킬갯수의한계,한번에쓸수있는스킬의한계,적재량의한계떄문에 파티를통해서 그부분을 해소하고 같이가면서 친목의장을 늘어놓으면서 진행함.
하지만 지금의 한국서번느 초기에 유료일때는 돈을내고 하는것이기때문에 클라를 여러개돌려도 크게 상관이없었으나
부분유료화가되면서 서버문제로 다클을제한하고 클라이언트를 2개까지만쓰는게가능하도록함.
근데 이게 큰 실수라고봄.
캐릭터2개를 한번에 돌리느건데 두개 스킬과 국적을 다르게하면 혼자서 거의 모든게 해결가능해짐
온라인게임에서흔히보이는 ~~있으신분 도와주세요. ~~같이하실분! 이런게 필요없음
혼자서 모든게 가능해짐.
3클라이상을 막는다치지만 단속의 기준도 애매하며 운영진이 노력을 안함.
(2컴으로 4클라를돌린다던가하는식이면 단속하기도애매함)
2클이상유저가 주장하는건 원클로는 모든컨텐츠를 즐길수없다! 인데.
그래서 유저간 소통을통해 대체하는거. RPG게임에서 한캐릭으로 마법사,전사,궁수를 다해볼수없으니 다중직업해달라는것과 같은말아닌가?
막말로 운영진측에서 캐시템으로라도 한번에 시전가능한스킬수를늘리던가 배울수있는스킬수를 좀더늘릴수있게(지금보다 더)한다면 훨씬나아지리라본다.
진짜 게임도좋고 다좋은데 부분유료화로 바꾸면서 2클라를 인정한것부터가 게임이 꼬이기 시작한것같음...
하지만 이미 2클라는 기본으로 자리잡아버렸기때문에 힘들듯..
1클라서버가 나온다면 진짜 거기에 영혼을 쏟아부어볼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