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치
체력 430(+레벨 당 65)/1레벨 체력 495
방어력 19(+레벨 당 2.5)/1레벨 방어력 21.5
마법 저항력 30(+레벨 당 0)
체력 재생 0.5(5초당 2.5)
초당 체력 재생 레벨 당 0.1(5초당 0.5)
사거리 150
공격력 45(+레벨 당 3)/1레벨 공격력 48
공격 속도 0.625(+레벨 당 1%)
이동속도 325
스킬
Rage Gene(기본 지속 효과) 나르는 전투상태일때와 공격하는 동안 분노를 얻습니다. 나르의 다음 스킬로 분노가 가득차, 나르를 메가 나르로 변화시켜 나르의 스킬들과 능력치가 15초동안 증폭됩니다.
작은 나르
1레벨 이동 속도 +10 (10레벨까지 레벨 당 +1 그 이후에는 레벨 당 +2)
1레벨 사거리 +250(레벨 당 +6)
공격속도 레벨 당 +5%
거대 나르
1레벨 체력 +30(레벨 당 +40)
방어력/마법 저항력 레벨 당 +2
5초당 체력재생 레벨 당 +3
1레벨 기본 공격력 +6(레벨 당 +2)
Boomerang Throw(미니 나르 Q)/Boulder Toss(메가 나르 Q) 재사용 대기시간 20/17.5/15/12.5/10초
사거리: 1125
작은 나르: 나르가 부메랑을 던져 나르에게 돌아오기 전에 10/45/80/115/150(+1.0 총 공격력)의 물리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15/20/25/30/35%의 둔화효과가 적용됩니다. 첫번째 맞은 적 뒤에있는 적들은 50%피해를 받습니다.
거대 나르: 적을 가격할때 멈추는 바위를 던져 근처의 모든 적을 느리게 하고 10/50/90/130/170(+1.0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만약 나르가 부메랑 혹은 바위를 집었으면, 제사용 대기시간이 60%감소합니다.
Hyper(미니 나르 W)/Wallop(메가 나르 W)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작은 나르: 같은 대상에게 매 3번째 공격/스킬은 20/30/35/40/45(+1.0 주문력) + 대상의 최대 체력의 6/8/10/12/14%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나르가 3초 동안 점차 감소하는 30%[궁극기에 비례]의 이동속도를 얻습니다. (몬스터에게 최대 70/125/175/225/275) 메가 나르에서 미니 나르로 돌아갈때 Hyper의 이동 속도 보너스를 얻습니다.
거대 나르: 1.25초 동안 구역내의 적을들을 기절 시키고, x(+1.0 총 공격력)의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Hop(미니 나르 E)/Crunch(메가 나르 E)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사거리: 475
작은 나르: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3초 동안 20/30/40/50/6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만약 나르가 유닛[적 또는 아군]에게 착지하면 튕겨서 더 멀리 이동하며, 적 유닛은 20/60/100/140/180(+나르의 최대 체력의 6%)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깐 느려집니다.
거대 나르: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고 착지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20/60/100/140/180(+나르의 최대 체력의 6%)의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나르가 착지한 곳의 적들은 잠깐 느려집니다.
GNAR!(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사거리: 475
작은 나르: 지속 효과 - Hyper의 순간 이동속도 보너스가 45/60/75% 증가합니다.
거대 나르: 지정된 방향[500 유닛]으로 근처의 모든 적들을 밀쳐내어 200/300/400(+0.5 추가 공격력)의 물리피해를 입히고 1.5/1.75/2초 동안 60%의 둔화효과를 적용시킵니다. 벽에 맞은 적들은 150%의 피해를 입고 느려지는 대신 기절합니다.
우선 스킬을 알아야설명이 가능하니 스샷 제외하고 가져왔습니다
우선 이녀석도 레벨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패시브 때문에요.
이 패시브관리가 나르 장인,충을 가르는 아주 중요한 스킬입니다
패시브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공격하거나 맞으면 자원이 차오른다
2. 공격을 오래동안 안하거나 안맞으면 조금씩 감소한다
3. 자원은 치면 확 오르는게 아니고 1씩 차오른다. 많이치면 빠르게, 치다말다하면 느리게 차는 속도차이만 존재한다
4. 100이되면 스킬을 사용하거나 일정시간이 흐르면 변신한다
5. 변신중 +HP의경우 변신하면 바로 차오르고 변신이 해제되도 환수되지 않는다 *중요*
우선 미니나르는 개물몸입니다. 티모보다 더 심해요.
붙어서 맞기시작하면 답이 없습니다.
초반(1레벨) 미니나르의 사정거리는 400인데 말이 원거리지 400이면 어지간한 스킬샷 다 맞는건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걸 버틸수있게 해주는게 거대나르 변신입니다. 초반에 빠르게 수급 안해두면 아마 2렙되고 바로 찢길거라 생각합니다.
1렙때 Q를찍고 부메랑 놓치지말고*중요* 계속 던져서 자원 안끊기게 관리해야됩니다.
그러고 2렙때 W찍은뒤에 변신후 W맞춰 스턴먹이고 Q계속 맞추면 킬이 나오거나 스펠 다 빠집니다
미니나르는 절대 강하지 않습니다. 거대나르는 강하지만, 너무 느리고 커서 논타겟팅의 제물이 됩니다.
스킬설명만 본다면 W퍼뎀때문에 베인같은 후반하드캐리로 착각하실수도 있는데 세가지 문제때문에 그게 힘듭니다
1. 패시브 변신은 선택이 아닌 강제다
말 그대로. 어쩔땐 미니나르로 계속 있고싶을때도 있는데 패시브 생겨쳐먹은게 저따구라 그게 불가능합니다
2. 사정거리가 매우 짧은데 안정적인 보호기도 부족하다
E의경우 쿨타임이 마스터기준 12초입니다 즉 한타때 한번밖게 사용이 안되는데.. 안정성이 굉장히..
덧붙여서, 18레벨 패시브 만땅기준 사거리 500 겨우 넘겨요.
3. 거대나르의 스킬구조상 모든템을 딜템으로 갈수가 없다
거대나르는 근접(사거리150)입니다.
여태까지 나왔던 모든 챔피언중 가장 큽니다. (초가스는 궁빨이니 뻅시다) 그러다보니 논타겟팅 대충던져도 다맞습니다.
그리고 스킬샷이 전부 준비모션이 굉장히 길고 스킬들 사정거리가 모두 짧습니다.
즉 들어가야 된다는 소리인데, 딜템으로만 둘둘말면 거대나르만 되면 들어가서 W스턴만 먹이고 플써서 빠져나와야 살수있을겁니다
개인적으로 굴려보니 딜템 2개까지만 올릴만합니다. 나머지 4개는 탱템가는게 더 낫습니다.
그렇다면 올딜템나르는 어떠냐?
AI전으로 학살해서 19분20초에 18레벨 비술20스텍 몰왕검 트포 라위 광전사 요우무 쌍비약를 띄우고 바론을 가봤습니다만
...못잡았습니다 죽더라구요?
인피가 빠졌다지만 19분에 저정도 템 띄우고 바론못잡는 원딜이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우르ㄱ..)
못잡은 이유는, 변신되버려서 공속이 낮아졌고 피수급도 딜도 안되서 죽은겁니다...
다시 살아나서 패시브 미리 뺴두고 시작하니 아슬아슬하게 잡긴 잡았습니다 (피120남고..)
바론만쳐서 화력운운하는게 웃기지만 생각같은 버스트딜은 안된다는겁니다. CC도 슬로우, 탈출기 쿨은 12초, 궁은 미니나르는 패시브니 사실상 없는거. 사거리는 만렙이 되야 겨우 500넘는수준.
딜이 될수가 없겠죠?
욕심부려도 딜템은 3개, 가능하면 2개선에서 끝내는게 좋아보입니다.
참고로.. 방템 4개나와도 미니나르일땐 맞으면 푹찍입니다.
거대나르가 되야 좀 버틸만해요..
그럼 단점을 쭉 말했으니 장점을 말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버그인지 의도인지 모르겠으나 패시브 100이 찬뒤 E로 변신을하면 거대나르 E가 나가지만 미니나르의 타고 넘어가는기능이 작동합니다.
그덕에 이니시가 박살납니다. 패시브 100을 채운뒤 미니언에 E쓰고 폴짝 뛰어 들어간뒤 W스턴을 먹이고 풀릴떄쯤 궁으로 우리편쪽으로 밀어버리면 딜로스 & 이니시가 토나옵니다.
그러고나서 Q평 계속하면서 거대나르모드를 넘긴뒤 미니나르가 되면 딸피들 정리하는 분위기로 가면 정말 좋습니다.
둘째로 라인버티기 능력이 토나옵니다.
Q의 슬로우&쿨감과 E의 폴짝, 패시브의 피뻥유지. 3가지가 삼위일체가되서 괜히 킬욕심 안부리고 포탑끼고 버텨버리면 잡기 더럽게 까다롭습니다.
E 명중시 폴짝때문에 다이브는 정말 택도없고, Q의 쿨감능력때문에 CS챙기기도 편하고, 거대나르가되면 W스턴능력이 사기라 다이브 선진입하다간 포탑 밥되버립니다. 거대 풀려버리면 다시 피는 회복되있고.. 사람 미칩니다.
마지막으로 탱템을 둘러도 딜이 꽤 잘나옵니다.
아직 6탱템빌드는 시도해보지 않았으나, 1딜템4방템때 딜을 넣어봐도 약하다는 느낌이 안듭니다.
W의 3타 %데미지, E의 나르 HP비례계수 때문인지 Q평E평평평Q만해도 포지션 안가리고 피 굉장히 많이빠집니다.
맞다이친대면 물몸이라 확찢인데, 패시브 터질타이밍 맞춰 들어가면 변신되면서 또다시 역관광..
나르는 변신이 되도 쿨타임이 공유됩니다. 미니나르일때 Q를써서 쿨이라면, 거대나르가 되도 쿨타임 유지 됩니다.
미니나르의 W는 패시브라 절대 쓸일이 없는데 거대나르는 W가 주력입니다.
변신되면 W바로 갈겨버리면 싸우던 적은 데꿀멍...
(라인전)
1경기 미러전
선템 도란검1포->빌지워터->똥신->자벨->닌탑->란두인->몰왕->트포->수호천사 [적 서폿제외 올AD]
라인전 승 / 경기 승 / KDA1.8
상대가 너무 못함 라인전 3/0/0 종료
2경기 미러전
선템 도란방1포->트포 -> 똥신 -> 자벨 -> 헤르메스 -> 란두인 -> 정령의형상 -> 벤시 -> 몰왕
라인전 패 / 경기 승 / KDA 2.5
상대는 선템 도란검->빌지워터로 감
딜교는 잘했는데 갱한번 당하고 유지력차이가 나버리니 이길수가 없었음
미드 AP가 잘커서 방템부터 둘둘 감음.
원딜이 미포한국인이었는데 둘이서 운영해가면서 결국 이김
3경기 1:1 잭스
선템 도란검1포 -> 빌지워터 -> 닌탑 -> 파수꾼갑옷 -> 자벨 -> 란두인 -> 트포 (가던중 경기종료)
라인전 패 / 경기 패 / KDA 0.6
정확하게 3/5/0.
이기는경우는 미니상태로 싸우다가 거대로 넘어가서 역관광, 지는경우는 거대가 안터져서.
잭스가 Q궁평W평 만해도 피가 반이상 나가버림.
잭스 Q보다 나르E쿨이 압도적으로 긴편이라 E로 튀면되지ㅋ 같은것도 불가능.
잭스는 Q쿨되면 그냥 미친개마냥 들어오면서 CS는 밀리지만 맞다이는 가지고 노는 그런상태가 되버림.
타워미는것도 훨씬빨라서 승리 불가능.. (거기에 이 치사한새끼가 자꾸 지정글가서 레드쳐먹고옴..)
정리
초반엔 굉장히 약하다.
티모같은 짤쟁이라기보다 설계,운영챔프에 더 가깝다
패시브운용이 생명이고, 매우 어려운 챔피언이다.
충이 굉장히 양산될것이다. 나르하느니 티모하세요같은 소리가 많이 나올것 같다
굉장히 제 주관적인 판단이지만 OP소리 듣긴 좀 힘들거 같습니다.
연구도 굉장히 오래걸릴거 같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