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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압주의] 패황의 문제점과 개선안
게시물ID : dungeon_52297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HeavyBullet
추천 : 0
조회수 : 476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5/07/18 19:05:44
옵션
  • 창작글

1파트는 문제점, 2파트는 그에 따른 개선안으로 나누었습니다.





문제점 


 



1. 2각 전 후 딜 증가의 부재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job3&num=1148991&cate=3&page=8

(뚜비다다님의 글)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job3&num=1148898&cate=3&page=9

 

위 두가지 글 정도를 예시로 두겠습니다

 

현재 패황은 화각의 독공전환이 스증뎀으로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정작 퍼뎀상향이 하나도 없었던 스핀킥을 보시면 딜 증가량이 없습니다

 

다시말해 개편된 화각과 2각 패시브가 그저 기존 화각을 둘로 쪼개둔 성능밖에 안된다는 겁니다

이는 굉장한 패널티이며 상당히 안좋은 선례를 남기게 됩니다


다시 말해 무극이 2각하면서 받은 버프는 퍼센테이지에 변화가 생긴 스킬들 뿐이고

딱 그 퍼센테이지 만큼만 상향 받았다는 증거입니다.

 

 

 

더군다나 딜표를 보면 아시겠지만

 

딜 상위를 점유하고 있는 스킬들은 TP제한이 풀린 헥토와 신스킬들로

기존 스킬들은 그 데미지를 전혀 못따라고 있습니다.

 

게다가 지딜로 갈수록 상향된 로킥이 딜 지분을 잡아먹어

로킷333셋이 오히려 죽무9보다 훨씬 좋은 결과를 내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연출되고 있습니다

 

로킥의 하향과 과 다른 기본기들의 상향으로 완급 조절이 필요합니다

 

 

 

 

 

2. 강권

 


1에서 언급한 딜량 증가의 부재의 원인중 하나인 강권입니다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job3&num=1152000&cate=3

(득도한자님의 글)

 

위 글에 문제점 등이 상세하게 나타나 있습니다

 

 


결론을 요약하자면

 

1. 솔플할때는 강권스위칭이 데바리급 효율을 보여준다

 

2. 레이드나 파사등에서는 솔플에서 20렙 강권에 해당하는 효율보다 조금 더 좋은 정도이다

 

3. 솔플은 막강한 실질 퍼뎀을 보여주나 정작 파사에서는 뒤쳐지며

 

   풀스위칭한 강권 효율 또한 매우낮다

 

 


따라서 강권의 힘을 깎아내리고 크증을 어느정도 받아내는건

패황이 파티에 원활한 역할을 준비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강권 버프효율에 대한 개선은 확실히 필요합니다

 

 




3. 화염의 각 과 그에 묶인 각패들

 



1) 화염의 각

 


2차각성 이후 아무 쓸모도 없어진 369 옵션이 있습니다

 

현재 369 옵션입니다

 

레벨 3 : 변신 시 적에게 대미지를 주는 기능 추가


- 이는 화각 무한화를 유도한 네오플의 패치와 상반되는 기능으로써

  현재 첫 방에 사용되는 화염의 각 으로썬 필요 없는 기능입니다

 


레벨 6 : 바닥에 남는 화염이 적에게 대미지를 주는 기능 추가


- 바닥화염은 스텍쌓기 용 등 일부 상황 외에는 쓰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데미지를 주는 기능이 옵션 자리를 차지해서는 안됩니다

  이는 온오프와 더불어 기본 기능으로 존재해야 합니다

 

 

레벨 9 : 화염의 각이 끝난 후 일정시간 동안 힘이 증가되는 기능 추가

 

- 2각 이후 가장 의미가 없어진 9레벨 옵션입니다

  시전 후 최소 140초 이상 지나야 발동되며

  더군다나 힘 증가량도 미미할 뿐더러 정작 그 효과조차 보지 못하는 일이 허다합니다

 




2) 각성 패시브

 


위에 언급 한대로 현재 1각패, 2각패 모두 화염의 각에 종속되어버린 상황입니다

이는 굉장한 패널티이며 더군다나 위 정리글에 나타나 있듯 실 성능조차

 

화각 화력개방 개편 전 화각 입니다

 

화력개방의 옵션은 1각패와 통합되는데 지장이 없으며 기능또한 1각패와 맞물립니다

 



 



4. SP와 일부 스킬

 



1) SP


이 문제는 현재 꾸준히 올라오는 의견으로

무큐기를 버리지 않는 이상 기본기에 투자할 SP가 부족합니다

거기에 맞물려 로킥의 상향으로 기본기 투자 방향이 로킥에 치우쳐졌으며

정작 신스킬로 내놓은 강습펀치는 입지가 줄어들었습니다

 



2) 섬보


섬보의 기획 의도는 몹과 가까울 시 헥토등 막타 타격이 용이하지 않은 문제점의 개선안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어떤 문제에서인지 정작 중요한 기능인 섬보 -> 캔슬 -> 막타기술 시

섬보 후 막타기술에 머슬 수치가 까이며 증뎀 붙는것이 아닌

섬보 시전시 머슬 수치가 까이며 이어서 쓴 막타 기술엔 증뎀이 붙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는 원래 의도한 것에 상반되는 현상이라 생각합니다




2) 머슬시프트


현재 머슬시프트는 늘어난 스킬들과 머슬 연계 편의성 개선 메타와 맞물려

패황에게 가장 중요한 기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와 상반되에 스킬 횟수와 재충전 타임이 짧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이는 스위칭을 제한한 후 기본 수치를 조절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3) 패황연격


패황연격의 Y축 범위는 바로 밑에 있는 적을 타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패황연격중 슈아몹의 경직이 풀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개선안

 

 

 

 

1. 섬보



스킬중 캔슬 섬보 시 머슬시프트 소비 삭제

 

섬보에서 캔슬이 가능하게 변경 (이 경우 머슬시프트 소모머슬 뎀증 적용)

 

 

 

2. 강권

 

기존 힘 증가량 감소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추가

 

 

 

3. 머슬시프트

 

머슬 게이지 차는 시간 감소 5초 → 4초 (스위칭을 막을시)

 

캔슬 횟수 6회 → 10

 

 

 

4. 효율적인 연소

 

효율적인 연소에 화력개방 옵션을 통합


- 화력개방 옵션 개편 

  (예: 컨셉에 맞게 머슬 사용시 많이 연계할시 뎀증이나 독립된 스증 등.)

 

 

 

 

5. 화염의 각


기존 효과음 누락 수정

 

개편 후 더욱 불필요해진 기존 369옵 대체

 


(명확한 요구안이 아닌 예시입니다)

 

3레벨 화염의 각 지속시간 동안 공격속도/이동속도 15% 증가

         (기존 데미지 기능을 온오프와 같이 기본으로 설정)

 

6레벨 화염의 각 지속시간 동안 힘 5%~10% 증가

 

9레벨 화염의 각 지속시간 동안 머슬시프트 횟수 증가와 추가 공격력 

         or 바닥 데미지 활용 옵션 등

 

 

 

 

 

6. 기타

 


1) SP


선행 스킬 공중밟기 3레벨 → 1레벨

급소 지정 25 → 20, 홍염질풍각클로즈 킥 40 → 30



2) 일부 스킬


- 로킥에 치우친 기본기 데미지를 다른 기본기들과 완급조절


아토믹 캐넌 이후 머슬시프트 적용 후 딜레이 감소

 

- 패황연격 Y축 몰이 범위 증가






넥슨 문의글을 쓰시는 분들은 이 글을 일부/전체 인용하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문의글은 희망입니다, 꼭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이 글은 제가 던조에서 작성한 글이며


뚜비다다님의 개편안에서 문재점을 참조하고

득도한자님의 계산글을 인용하였으며

늘먹던농약님, 아르토리아년님의 개편안에서 개선안을 간추려 만든 개선안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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