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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파의 문제점
게시물ID : dungeon_51789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apink
추천 : 3
조회수 : 655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5/07/03 19:5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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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창작글
  글이 제가 직접 실험 하지 않은 부분도 있어서 정확하지 않은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일단 이 글을 쓰게 된 이유 "신의 분노 사용시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종료 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근데! 오늘 일톤을 쿠노랑 돌때도 괜찮았는데!
   17살 먹은 진혼이 때문에 진고던을 갔습니다. 인파 파장 파티를 봐서 다른분 세팅도 보고 컨도 볼겸해서
   파티를 맺고 진카사를 가서 미사일 끝나고 땅에 착지하고 싸우려는데
   파티원 인파분이 신의분노를 쓰셨고 신의분노 시작 모션과 함께 "제가 팅겼습니다."
   많은 분들이 문의를 해서 네오플 측도 인지를 하고 있는데 이유를 몰라서 아직 수정 못한다고 합니다.
 
2. 같은 맥락으로 버그들이 있는데 신의분노시 2각 패시브중 카운터 증뎀받는 데스블로우의 효과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또 핵펀치 스킬의 경우 타격점을 맞췄는데도 타격이 안된다던가 딜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충격파가 안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들도 네오플측이 인지는 하는데 아직 못 고치는지 안고치는지 방치중입니다.
   신의분노도 사용시 속성부여된 무기만 속강 받지 큐계나 청룡대 명속부여 같은 경우 속강을 못받다가 최근에 고쳐줬습니다.
 
3. 드라이아웃이라는 1각 패시브가 있는데 이건 스킬을 캔슬로 사용하면 다음 스킬이 강해지는 패시브입니다. 쿨감을 맞출수록 쿨이 줄긴 하지만 
   드라이아웃을 하지 않고 스킬을 쓰면 딜이 처참합니다. 달계15렙에 윌드쿨감 기준 쿨이 6.5초입니다.
   그리고 스킬들이 다 근거리에 중단 위주라 넘어진적이라던가 띄워진 적을 공격하기 힘듭니다.
   거기다가 드라이아웃도 신경써서 스킬을 써야 합니다. 이러한 애로사항을 어떤 유저가 토로 하니
   고객센터 답변이 요약하면 "인파 저도 하는데 원래 컨셉이 어렵게 만들어진 케릭이라 감안하고 플레이하세요" 였습니다.
   레이드 같이 한정된 타이밍에 빠르게 극딜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만약 넘어졌다거나 띄우는 홀딩이 되면 인파는 거의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인파가 이런 패널티를 상쇄할만큼 딜이 무지막지 한것도 아니고 윌드 뺴면 파티 시너지도 없고 순수 딜러라고 할수 있는데
   이런 상황이다 보니 다른 딜러에 비해 매리트가 없어서 입지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던파조선 인파게시판에서 항상 실험글 많이 써주시는 디레지에 핵폭탄파이터 님께서 쓰신 각 세팅 별로 딜 테스트한 표 입니다.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job9&num=1110902&cate=3&col=nickname&kw=폭탄동이
 
4. 다른 직업들이 하는 스위칭도 인파는 좋은 상황이 아닙니다.
   윌드나 섀도우박서 스트라이킹이 스위칭이 되긴합니다. 근데 윌드는 방마다 박아야하고 섀도우박서는 지속시간이 40초라 자주해야 되서
   상당히 귀찮습니다. 스트라이킹도 솔플에서나 효과 있지 홀리 필수인 레이드에선 쓸모 없습니다.
   신의분노가 1렙차이가 상당히 커서 상의를 여벌로 가지고 다니면서 스위칭 하시는분들도 계시는데 팅 버그를 두려워 하시면서 쓰고 계십니다.
 
5. 2각 패시브중 하나인 저지먼트는 효율이 아주! 안좋습니다. 저지먼트는 스택을 쌓을수록 기본공격력을 올려주는데
  레벨당80sp를 쓰고 달인계약 기준 6레벨까지 올릴 수 있는데 6레벨에 152가 오릅니다.
  그리고 6단계까지 있는데 6단계가 되면 추가로 101이 오릅니다.
  문제는 이 6단계가 되는데는 32스택이 필요한데 평타 32번이거나 스킬을 32번 써야 합니다.
  시전시간이 긴 스킬을 사용하면 많이 오른다고 되있는데 헤븐리 1단계 허롤1단계 머신건 3스택 핵펀치 1단계1스택 사이드와인드 2스택
  나머지 스킬들 1스택입니다.
  32스택을 쌓기 위해선 평타는 약8초 스킬은 약12초는 걸립니다. 이마저도 중간에 1초이상 공격을 멈추면 스택이 0이 되버립니  다.
 웃긴건 중간에 핵펀치를 쓰면 선딜때문에 스택쌓은게 0이 됩니다.
 
  핵폭탄파이터님이 쓰신 저지먼트 실험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job9&num=1111384&cate=3&col=nickname&kw=폭탄동이
  
 
   다음 벨런스패치를 기다리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인파가 막 엄청 세지는 걸 바라지는 않습니다.
   네오플의 패치가 상향평준화라는데 이것도 좋게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액션쾌감이라지만 딜 인플레도 적당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던전이 추풍낙엽처럼 나가 떨어지는건 재미가없다고 생각해서
   제 생각엔 몇몇 op템을 하향 좀 하고 어느 수준을 정해서 상하향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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