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이 과목이 물리와 수학을 한꺼번에 다루는 학문이고, 공지에 수학 질문 해도 괜찮다고 하셔서 여기 올립니다.
제가 학교를 졸업한지 너무 오래 되어서 수2까지 다 배웠고, 나름 공부도 했는데(하하) 기억이 안나요. 제 사촌동생은 미국 교포이구, 이번 계절학기(물리 역학과 수학??)인터넷으로 듣는데.... 아예 지수법칙도 모르더라고요;;;;;; 좀 공부를 많이 안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 나라 고교수준이 미국 대학 수준인건 익히 알고 있었지만, 얘는 그걸 뛰어넘는 좀 더 고차원 적인.......
얘가 이번 학기 시험을 꼭 통과해야해서, 제가 붙잡고 좀 책도 사다주고 싶은데, 제가 고등학교를 졸업한지 너무 오래되어서 이게 고딩이 풀 수 있는 수준인지, 아니면 혹여나 한국 고딩이 할 수 없눈 수준이라, 수학의 정석같은걸론 해결 할 수 없는건지 궁금합니다.
저도 10여년전엔 다 풀었던 수학의 정석이지만 왜 이리 기억도 안나는지.... 그래도 오랫만에 지수문제 보니까 법칙은 약간 기억나긴 하더라고요.......;;; 다시 보면 같이 공부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도 들고요....
얘가 한국 사람들은 수학을 다 엄청 잘하는걸로 알고 있어서 지 부담이 큽니다. 조언 좀 부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