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조갑제씨가 광주는 반공 민주화 운동이라고 말했네요.
게시물ID : sisa_51334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도철
추천 : 0
조회수 : 967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4/05/17 23:35:17

opan.jpg
choabje12_59_20130520205805.jpg

[본문 인용]

그는 “광주사태에 대한 잘못된 신화가 있다”며 “´광주사태 진압군인이 경상도 군인이다´, ´약 먹고 했다´, ´술 먹고 했다´, ´임산부의 배를 갈랐다´, ´사망자가 2000명이다´ 이건 다 거짓말”이라면서 “진압군인의 반 이상이 호남 사람이었고, 당시 사망자는 200명 안팎”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광주 학생 운동이 북파공작원에 의해 일어나거나 노동자들에 의해 일어난 것이 아니라 광주시민들의 민주화 열망에 의해 일어난 것”이라고 덧붙이고, 본인이 그 당시 현장에서 구호를 들어보니 김대중 지지 구호는 거의 없었다며 그 당시 가장 많이 불리우고 큰 박수를 받았던 구호가 “김일성은 오판 말라”는 것이었다면서 “광주 운동은 반공 민주화 운동이었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오늘날 우리나라가 좌회전 한 것이 이 광주 사태부터 시작된 일”이라며 “그때 반미감정이 일어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유인즉, 20사단이 최종적으로 시위를 진압하려고 들어왔는데 위컴 주한 미군 사령관이 부대 이동을 허가해주지 않았다는 것. 그는 “이로 인해 미국이 이 사태를 방치했다는 소문이 퍼져서 반미감정이 나타나기 시작한 것”이라고 설명하며 “이 상황을 북한이 부풀리고 남한의 친북 좌익들이 본질과 다르게 이용해서 학생운동이 좌경화 되기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마지막으로 “지금의 패배자가 미래의 승자이고 지금의 승자가 미래의 패배자가 된다”는 새옹지마의 원리에 의해 역사를 길게 봐야 한다고 말했다. “김대중 전 대통령이 사형선고도 받은 적이 있지만 나중엔 대통령도 되고 노벨상도 받았습니다. 나중에는 또 어떻게 될지 알 수 없는 것이지요.”

조 대표는 “올림픽에서 금메달 따는 사람은 선수 중 가장 착한 사람이 아니라 가장 부지런히 노력한 사람이고 돈을 많이 버는 사람도 착한 사람이라 그런 것이 아니다”며 “그런데 왜 우린 착한 사람이 권력을 잡는다고 생각하느냐”면서 “권력은 힘의 관계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라는 결론으로 강의를 마쳤다.


http://www.independent.co.kr/news/article.html?no=5030


opan.jpg


저서 (조갑제의 광주사태)

실제 촬영사진.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