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국내 출시된 LG G3 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LG전자는 홈페이지 다운로드 센터를 통해 KT와 LG 유플러스용으로 국내 출시된 LG G3(모델명 LG-F400K/L)에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공식 업그레이드에 들어갔다.
이번 업데이트는 OTA(On The Air)가 아닌 윈도우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윈도우가 설치된 PC에서 USB 케이블을 연결해 진행된다.
LG G3 마시멜로 업그레이드 주요 내용은 운영체제(OS) 기반으로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을 통한 배터리 절약, 최적화된 노크코드, 앱 권한 관리를 통한 강화된 보안, 연락하는 사람과 앱이 동시에 묶여 한 번에 공유, 간단한 무음 설정 기능이 지원된다.
또한 새로운 LG UX가 적용되며 자동 밝기 조절, 앱 알림 미리보기, 손쉬운 구글 설정, 간편한 메모리 확인 및 앱 설정, Q메모+ 기능 추가, 카메라 인터벌 샷 기능, 벨소리 아이디 추가, 캘린더에 일정 보관함 추가, 플로팅 버튼 제공 등이 포함됐다.
LG전자 측은 마시멜로 업그레이드시 예기치 않은 오류로 데이터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니 사전에 데이터 백업을 할 것을 당부했으며, 일부 앱 마켓에서 다운받은 앱이 마시멜로 OS에 최적화되지 않아 호환되지 않을 수 있고, 기존 OS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수원 수석기자 /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