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아래쪽 염제 이계 공략 원하셨던 분..
게시물ID : dungeon_50468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운설
추천 : 9
조회수 : 1328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5/05/22 16:00:38
어떤 이계인지 모르겠는데.. 일단 대략적인 염제 공략을 알려드립니다.

< 신이계 >

검대1 : 카이 활성화 걸고 축염포나 쏘고 있으면 파티원이 알아서 잡을것이다. 잡을 파티원이 없다면 광충이나 사자후로 잡는걸 추천
검대2 : 파티원이 홀딩을 하건 지원병이 홀딩을 하건, 홀딩된 곳에 넨가를 깔고, 아직 태사자후를 쓰지 않았다면 사용후 딜을 한다.
 - 태사자후는 딜.도 되지만, 이젠 무한 버프기로 사용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검대3 : 마구 달려가서 평타+나넨으로 빠르게 회오리를 사용하게 만들자 , 파멸귀가 붙기전에 넨가를 쓰면 파멸귀가 붙지 않으므로 주의
 - 사실 파멸귀 붙인후 공격하면 베리아스는 왠만하면 금방 죽는 편이니 걍 넨가를 사용하지 않는걸 추천
검대4 : 스펙이 된다면 입장 광휘로 원킬 내기도 하지만 그게 안된다면.. 검대2와 같이 홀딩을 기다린후 홀딩된 곳에 넨가를 깔아서 파티원이 광룡에 나가떨어지는 일이 없도록 해준다.
검대5 : 명저가 높으니, 내가 다 때려잡겠다라는 마인드 보다는.. 적절한 곳에 넨가를 쳐서 파티원을 돕는게 좋다.
 - 여기서 넨가 궁넨을 다 써도 된다. 어차피 검대 보방에서는 넨가가 도움이 안된다.
검대6 : 넨증9셋을 모은 상태가 아니라면.. 광충을 껍질 벗기기 용으로 쓰는게 괜찮다. 혼자 때려도 2초안에 벗겨짐
 - 파티원중 소울이 있다면 사자후는 쓰지 말 것 (브레맨 때문에 사자후 맞고 스턴 걸리면서 껍질이 다시 씌워진다.)
 - 넨화가 9렙이라면 주요 무큐기를 사용하기 전에 넨화를 깔아둬서 보스의 명저를 깎자.


바칼1 : 검대1과 같다.
바칼2 : 홀딩후 무큐기를 사용하자. 넨마는 이제 무큐기를 쓸때 충전해서 쓰기 때문에 무큐기 사용이 늦으니, 확실이 맞추는게 아닌이상 입장 무큐기도 자제
바칼3 : 네임드 명저가 매우 낮으니, 입장 광휘로 원킬을 노려보자. 원킬이 안되도 상당한 딜을 뽑아낼 수 있고, 이후에는 일반적인 공략대로..
 - 광휘를 사용할땐 충전하지 말고, 쓰자마자 바로 터트리게끔 사용.
바칼4 : 소환되는 3마리를 흡기공포로 원킬낼꺼 아니면 중앙에 넨가를 깔아서 파티원이 아무런 방해를 받지 않고 딜을 넣도록 해준다.
바칼5 : 입장직후 기공장으로 한틱 공격을 넣을수 있으나.. 충전해서 사용하면 바로 브레스 패턴으로 들어간다.
 - 브레스 패턴이 끝나면 네임드 바로 옆에 넨가를 깔아놓은 후, 대기하면서 네임드가 공격할때 카운터를 노려서 공격한다. 
바칼6 : 바칼 앞에 넨가와 넨화를 깔아놓고 대기. 변신이 풀리면 바로 타이밍을 맞춰서 기공장으로 공격한다.
 - 이때의 기공장은 넨화를 풀로 만개시키는 효과와, 다단히트+범위기 특성으로 바칼이 바로 날아가는걸 방지하는 효과를 가진다.


이틈1 : 검대1과 같다. 유저앞을 막고 있는 기둥을 제거하면 애들이 공격을 시작하는데, 시작위치 아래쪽 움푹 들어간 부분에서 광충으로 공격하면 고리 여러개 맞고 순삭당할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이틈2 : 3가지 참고
 2-1 홀리를 이용한 참망패턴으로 잡는다면 나넨을 반드시 꺼둔 상태에서 드랍된 템을 먹는다. (나넨이 빨큐를 치면 님은 순삭)
 2-2 2P~4P일 경우라면 괜히 도와주려고 폼 잡아봤자 자신의 어그로를 끄는 그린 페터스가 1P를 공격하게끔 만들수도 있다. 걍 넨가나 한번 쳐주거나 아니면 아래쪽 움푹 들어간 곳에서 그린 패터스 걸쳐놓고 대기후 나오는 템을 먹는다.
 2-3 내가 1P 일 경우라면.. 일단 나넨을 끄고, 뇌명 1타로 상자를 미는게 좋다. 범위가 길고, 뇌명을 사용하면 방어력이 올라가서 혹시나 네임드에게 맞게 된다 하더라도 피해를 줄일 수 있다.
이틈3 : 파티원이나 지원병을 이용해서 배니쉬가 날아가지 못하게 한뒤 공격하는게 제일 좋은데, 그게 안됐을 경우에는 나넨을 끈 상태에서 어퍼와 수플렉스를 이용해서 6개 기둥 중앙으로 데려온 뒤 잡는다.
이틈4 : 광휘는 사용하지 말고, 아껴둔 상태에서 인센트 위주로 잡는다. 소환되는 위습을 먼저 잡는게 정석이긴 한데.. 넨마의 경우 위습의 명저가 높으므로 위습을 빠르게 잡진 못한다. 파티원에게 위습을 잡게끔 유도해주고 넨가는 소환되는 위습과, 인센트가 가까운 곳에 설치해놓고 딜을 한다.
이틈5 : 광휘로 원킬낸다. 이방의 네임드들의 평균 명저는 -50 대 이다. 넨마 스펙이 낮아도 광휘로 무조건 원킬이며, 광휘를 모을 필요조차 없다.
 - 입장후 광휘 - 모으지 말고 바로 사용 - 템줍기 - 다음방  패턴으로 하면 된다.
이틈6 : 패턴킬을 노릴땐 파티원이 혹시나 폭탄이나 퀵스에 공격을 방해받지 않게 하기 위해 보스 앞쪽에 넨가를 깔아놓고, 딜을 한다.
 - 파티원중 소울이 있다면 사자후는 사용하지 말자, 스턴 걸리면 패턴킬을 넘길수도 있다.



< 구이계 >

꿈성1 : 넨가는 왠만하면 쓰지 말자, 만약 사자후로 딜을 넣어서 몹이 스턴에 걸렸다면 그 몹은 반드시 제거하자, 놔둘경우 무적이 안풀려서 마을에 가게 될 수도 있다.
꿈성2 : 지원병 참망을 이용해서 참회시켜놓고 잡는게 아니라면, 그냥 무난히 파 - 녹 - 주or보 순으로 잡자
꿈성3 : 삼룡이 바로 앞에서 넨가를 깔아놓고, 딜을 하자. 만약 빠르게 잡힐 파티상태가 아니라면 궁넨을 한번 더 쓸 생각도 해두자.
꿈성4 : 입장전에 뇌명을 켜둔 뒤 입장하여 뇌명 평타질을 하다가, 홀딩이 되면 기공장등 다른 딜을 하자
꿈성5 : 뇌명 평타질로 잡거나, 홀딩시킨후 무큐기를 사용한다.
꿈성6 : 지원병 홀딩을 하건 파티원 홀딩을 하건, 홀딩 된 곳에 넨가를 쳐서 파티원의 딜을 돕는다.
 - 넨화를 깔아둬서 보스의 명저를 낮춘다.


란개1 : 버프후 기관총병 두명의 사이에서 사자후를 쓰면 둘 다 맞출 수 있다. 아니라면 버프겸 해서 태사자후로 잡아도 된다.
란개2 : 별다른 공략은 없지만, 일단 비트 버스티를 구석에 몰아놓고 딜을 시작했다면 넨가를 깔아서 비트의 공격과 지뢰 폭발로 인한 파티원 스킬이 캔슬되는걸 방지한다.
란개3 : 닥싸. 누워서 쏘는 애들 중간에서 무큐기를 사용하여 둘다 맞추도록 한다.
란개4 : 왠만하면 홀딩이 성공한 후에 딜을 넣는게 좋다. 그게 아니면 중간중간 들어가는 무적때문에 스킬이 낭비된다. 딱히 넨가가 필요하진 않다.
란개5 : 닥싸. 보방을 위해 주요 스킬들은 아껴두자.
란개6 : 홀딩을 시킨곳에 넨가를 깔아서 파티원의 딜을 돕는다.
 - 만약 카운트다운 패턴에 들어가게되면 바로 나넨을 꺼서 팀킬을 방지한다. (요새는 나넨 버튼 누르면 즉시 모든 나넨이 사라짐)


고블1 : 버프후 닥싸. 지만... 가급적 미치광이들을 홀딩시켜서 잡지 않으면 마지막 한명이 보스화 된다. 딜을 넣는 중심쪽에 넨가를 깔아서 파티원의 스킬들이 캔슬되는걸 방지한다.
고블2 : 만약 염제가 글릭에게 고블린을 넣는다면.. 2초에 수플로 넣는게 좋다.
고블3 : 입장후 광휘로 나무위의 고블린을 잡을수도 있다. 만약 이걸 사용하려면 입장후 1초이내에 사용해야 한다.
고블4 : 닥싸. 가급적 몰이를 한 후에 잡는게 좋다.
고블5 : 넨가를 깔아서 오일폭시 파티원을 보호한다. 건물과 너무 가까운곳에 넨가를 깔게되면 오일폭을 넨가로 방어하는 현상이 나오기 때문에.. 넨가의 범위안에 건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고블6 : 어차피 홀딩후 순삭 패턴으로 간다면 넨가는 그다지 필요가 없다. 보스 명저가 높기 때문에 넨화를 켜둬서 명저를 줄이는 용도로 사용한다.
 - 넨화 - 주요 무큐기 - 마지막에 넨화 버스트 순으로 딜을 한다.
출처 내 머리속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