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마도 밸런싱
게시물ID : dungeon_50002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고뤠에
추천 : 4
조회수 : 550회
댓글수 : 11개
등록시간 : 2015/05/07 16:51:55
옵션
  • 본인삭제금지
만약 마도를 너프시킨다면 1순위는 가열로가 될것임. 그러나 마도의 딜링은 가열로빼고는 정말 아무것도 없음.
그러므로 가열로를 너프시킬꺼라면 다른 딜링기(주로 암속딜링기들)의 데미지를 올려주든 하는 버프가 필요한것은 당연한 것.

유틸성에 있어서는 너프도, 버프도 필요 없음.

그럼 다음은 디버프,홀딩에 관한 너프인데,
애초에 딜,디버프,홀딩이 다 되는캐릭은 던파 통틀어서 딱 2 캐릭밖에 없음.
검신과 마도.
그런데 검신은 어째서 강캐다,너프해야한다 하는 소리가 안나오냐?
그것은 바로 양산의 차이.
검신의 경우 투자를 많이 해야 딜과 디버프,홀딩 3박자를 고루 갖춘 만능캐릭이 되지만
마도의 경우는 양산캐릭, 혹은 정말 약간 투자한 깜발홍염6셋마도 만으로도 훌륭한딜, 괜찮은 디버프, 훌륭한홀딩기를 고루 갖춘 만능캐릭이 됨
그러므로 애시드의 경우 기본 디버프를 낮추고 애시드9셋의 효율을 버프시키든가 하는 조치가 필요할것이고
홀딩의 경우 기본 지속시간을 매우 낮추고 플컬이 몇렙이상 도달하는 경우부터 홀딩시간이 확 늘어난다든가,
캐릭터의 지능수치에 비례하여 홀딩시간이 늘어난다든가 하는 밸런싱조치가 필요할것임.

마도가 현재 굉장히 좋은캐릭은 맞으나 무조건적인 너프만 있어야 하는건 아님
출처 예전에 댓글에 적은적 있지만 글로 다시 써봄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