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멘붕이 오기 시작 합니다...
결국 눈팅만 하다가 이 문제를 다른분도 공감 하실까 하는 생각에 글을 남기는데요...
로즈골드 128기가를 sk를 통해 분양 했습니다...
처음부터 말이 많은 폰인지라 나도 나이 더 먹기 전에 신세계를 경험 하고자 마지막으로 바꾼다는 생각에
고가의 아이폰으로 넘어 왔는데요.
하루 이틀 지나고 3일째 되던날에 아이폰에 문자 하나가 쓰윽 하고 날라 오는 겁니다.
확인을 하고 어리둥절 하면서 문자를 보낸 당사자와 통화를 해본결과
그 문자는 아이폰 바꾸는 날에 보냈다고 합니다...
여기서 멘붕이 오기 시작 합니다.
제가 블루투스 이어폰을 끼고 있는지라 집에 들어가고 잠잘때 빼고 늘 끼고 있어서 문자 오는 소리가 생생하게
다 들리거든요.
근데 그날 못봤다는 것은 있을수 없는 일이며
그리고 문자 오는 소리를 못들었다 하더라도 메시지1이라고 써있어야 하는데 그런거 또한 없었습니다.
결국 전 첨에 통화 품질 문제인지 알고 sk를 통하여 제가 늘 다니는 동선 기지국 품질 테스트를 진행해 달라 하였으며
sk측은 고객님의 동선에 포함한 곳은 저희 sk 서비스는 정상입니다 라는 답변을 들었고
그럼 애플 문제인가 보다 해서 애플에 서비스 요청을 했더니 가까운 대우전자 서비스를 방문 하라 하시더군요.
그래서 다음날 월차를 쓰고 방문을 했습니다.
머 별거 없더군요 초기화 진행을 해주고 다시 써봐라....
그래서 그날이 금요일이라 그냥 문제있는거 같으니 개통취소를 해야 겠다 했는데...
토요일 오후까지 전화를 받는 곳은 전화 연결이 되지 않아 개통 취소를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냥 수리나 받아봐야지 하고 있던중에 그 위쪽 상단 상태바? 그것이 잘 안뜨기 시작 하더군요.
네이x 검색 결과 아이폰 6s 문자 라고 검색하면 저랑 동일한 문제가 하나 보이긴 하는데....2014...
아이폰 6 문제인가 보더군요...
그래서 상태바로 검색을 해보니 응? 엘지 유플러스에서만 유독 심한 문제라고 글이 많이 보이네요....
전 sk인데....왜 유플러스가....
그것때문에 오늘 대우서비스에 또 방문을 하였는데 처음 초기화 전에 머?주파수 테스트?
그것을 할적에는 정상이라는 판정을 하고 초기화후 그 기사님이 문자를 몃통 보내는데 그중에 2번째인가 3번째인가...
무튼 하나가 몃초 가량 늦었습니다.
제가 민감해서 그런줄 알고 물어 봤더니 아니다 나도 조금 늦은 감이 있는데....이러시면서
공식 애플 고객센터에 전화로 문의를 해봐라 하시면서 이런 저런 설명을 해주시더군요.
여기서 2차 멘붕...아이폰을 구매한곳에 이런일이 있었다 하면서 하소연<땡깡>을 하자 자기가 직접 통화 한다고
전화번호를 가르쳐 달라길래
난 모르겠고 그냥 네이x에서 어디 어디 검색 하면 어느지점이 나올꺼다 거기에 방문을 했다 내 이름을 말하면 그 사람도 알꺼다
이랬더니 몃분만 기다려 달라 내가 통화 하고 다시 전화를 주겠다 이러면서 20분 정도 기다렸습니다.
전화가 와서 받으니 당신이 말한것과 저쪽에서 말한 것이 틀리다 내가 도움을 줄순 없다....라는 답변...
3차 멘붕은 그 전화를 끊고 애플 서비스 센터에 전화를 해서 기술 지원팀과 연락을 했더니
오히러 화를 더 내시면서 그 엔지니어가 잘못했구만요!!!!라는 대답을 하시더라구요.
1시간 20분 정도 통화를 했습니다...
그래요 저 진상 맞는데요...아니 폰에 문제가 있어서 바꿔달라는데
바꿔주던가 아니면 수리라도 해주는것이 정상이 아닌가요?
초기화 하고 문자 몃통 보내고 끝?
그래요 제가 엔지니어가 아니라서 잘 모르것고 그걸로도 충분하다고 하면 별말을 못하겠는데요.
보여지는 모습이 그냥 대충 대충 하는 편인걸로 보이는데 그것으로 모든 판단이 가능 하는지요?
더 웃긴건 애플 공식 서비스 센터 엔지니어는 대우전자 엔지니어를 도저히 이해를 못하겠다 라는 식으로 말하고 있으며
대우전자 서비스 직원은 원래 아이폰은 초기화를 자주 해야 하며 아이툰즈 아이클라우드는 그러라고 만든겁니다?...
햐...그래 앱등이가 돈좀 모았다고 사과좀 쓰는 내가 병x인갑다...하고 넘어 갈라고 해도 도저히 분이 안풀리네요...
저 같은 증상 있으신분 있으신가요?있으시면 어떻게 해결을 하셨나요?
참고로 영업일을 하며 문자로 상품을 주문하는 방식이며 상품에 하자가 있어도 전화 통화가 안되고 문자로만 답변을 받아 볼수 있는 직업이며
그 3일 후에 발송된 문자가 상품 발주 문자였으며 몃몃 상품이 누락되었으니 다시 요청 해달라는 답변 이였습니다.
그리고 애플을 엔지니어분 말씀이...
고객의 불편함을 100% 믿고 통화를 할뿐 그 상품의 교환을 해주는 것은 당사자인 엔지니어분이시다
그러나 그 엔지니어는 매우 고객님께 잘못을 한 부분이 있다 이 부분에 도움을 드리겠다 라고 하시면서 끊으셨고.
대우 직원분의 말씀은 그 말을 했으면 제가 교환 조건이 불충분 함을 그 분도 알고 결국 교환은 안될것이며
아이툰즈 아이클라우드가 괜히 있는것이 아니다 그렇게 안쓸꺼면 어쩔수 없다....
다른 아이폰 6s 고객님들은 어떠진지 어떤 하자가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