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박근혜 취임 1년 뉴욕 등 전세계서 동시 퇴진 시위 봇물
게시물ID : sisa_48764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께어있는사회
추천 : 15
조회수 : 1249회
댓글수 : 27개
등록시간 : 2014/02/15 15:41:21
워싱턴·LA·프랑스·영국 등…25일 국민총파업 전 전국서 매일 시위 "가짜대통령 둬선 안돼"

[미디어오늘조현호 기자] 박근혜 대통령 취임 1주년인 오는 25일을 앞두고 국내 뿐 아니라 해외 곳곳에서도 박 대통령 퇴진 촉구 시위가 열릴 계획이어서 국가기관 불법선거개입 사건의 여파가 계속되고 있다.

'국정원 정치공작 대선개입 규탄 및 진상규명을 위한 범 뉴욕동포 시국회의(뉴욕시국회의)'는 오는 21일(금요일) 저녁 7시 맨하탄 32가 코리아타운 우리은행 앞(Woori America Bank 1250 Broadway, New York, NY 10001)에서 '가짜 대통령 박근혜 퇴진 전 해외동포 동시시위 - 뉴욕시국회의 제8차 시위'를 개최한다고 시국회의 참가자 김동균씨가 14일(현지시각) 이메일로 밝혔다.

이밖에도 해외동포 동시시위에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으로 미국 뉴욕을 비롯해 22일(토요일) 워싱턴DC와 LA등이며, 아직 날짜는 확정되지 않았으나 시카고와 보스턴, 필라델피아, 댈라스, 샌프란시스코 등도 개최를 검토중이다. 또한 프랑스와 영국, 독일,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멕시코에서도 동시다발적으로 박근혜 대통령 취임 1주년 퇴진 촉구 전 해외동포 시위 개최를 논의하고 있다고 김씨는 전했다.

김씨는 "가짜 대통령 박근혜를 중심으로 하는 수구보수세력이 영구집권 내지 기득권 보호가 항구적으로 가능한 만큼의 권력유지를 위해 '막가파식' 망동을 일삼으며 국민들을 상대로 거침없이 권력을 휘두르는데 이 '가짜 대통령 박근혜'를 이대로 두어서는 안 된다"며 "증거가 명백한 전 서울경찰청장 김용판은 무죄를 선고하고 증거도 없고, 있다는 증거마저 조작된 것이 밝혀진 소위 '내란음모사건'은 20년 형을 구형 하는 이런 유신회귀 독재정권을 보고만 있을 수는 없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7일 뉴욕 맨하탄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당선 1년 퇴진 촉구 촛불집회. 사진=트위터 metempiricswjsfree

앞서 뉴욕시국회의는 지난해 12월 19일 박 대통령 당선 1년 때도 '부정당선 1년 박근혜 사퇴촉구 전 해외동포 동시 촛불시위'(7차)를 개최했었다. 김씨는 "'전 해외동포 동시시위'를 마친 후 미국 전 지역 및 해외 전 지역 실무자들 사이에서, 오는 25일 박근혜가 취임1년을 맞이하는 날을 기해 다시 한 번 미주 및 해외 전 지역이 동시시위를 해 보자는 것에 대해 기초적인 의견 교환들을 했다"며 "이번 주 말까지 최종적인 의견 교환이 이루어 지리라 예상된다"고 전했다. 김씨는 "관망하고 주저하는 마음을 극복하고 힘차고 결의있게 시위에 참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내에서는 박근혜정권 퇴진투쟁을 선언한 민주노총과 국정원 시국회의 등 각종 시민사회 각계에서 오는 25일 박 대통령 취임 1년을 맞아 대규모 국민총파업을 연다.

그에 앞서 이들은 15일 저녁 청계광장에서 '2.25국민파업 성사를 위한 2차 주말집회'를 △철도 및 의료 민영화 중단 △연금개악 중단 △철도노조 탄압 규탄 △공공성 파괴정책(공공기관 정상화) 중단 △관권부정선거 특검 실시, 내란음모 조작 중단 등을 촉구할 계획이다.

민주노총은 이날 집회에 대해 "지난 12일 각계각층을 아우른 국민파업위원회가 공식 출범한 후 열리는 첫 집회이며, 민주노총 등 국민파업위원회는 오는 25일 전국적으로 20만 명 이상이 모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날 집회 이후 17일부터는 전국적으로 한 주간 집중 선전활동을 벌인다"고 전했다. 민주노총은 매일 출근이나 점심시간을 이용한 거리 선전활동을 벌이고 전국에서 30만장 이상의 유인물이 배포하고 방송차량을 이용한 거리방송 및 인터넷(팟캐스트)을 통한 광고도 벌일 예정이다.

또한 올해 들어 이미 세차례(1월 4일 화성기산성당, 1월 27일 거제고현성당, 2월 10일 광주5.18성당) 시국미사를 개최한 천주교 정의구현전국사제단은 오는 17일에도 강원도 원주교구 성당에서 대통령 사퇴 촉구를 위한 시국미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21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당선1년 퇴진촉구 촛불집회. 사진=트위터 '해외촛불‏@OverseasCandle'
-기사출처 미디어오늘
http://media.daum.net/foreign/others/newsview?newsid=20140215132305548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