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은 의미의 메즈만 정리할거에요~ ------------------------------------------------------------------ 형태 : 마법,외침,저주,출혈,독등 (해제 스킬에 대응되는 스킬의 형태) 속성 : 비전, 암흑 , 냉기 , 화염 , 신성 그외 + 물리 속성 대상 : 인간형, 야수형, 언데드형, 악마형, 용족 , 기타형(!) 등등 복합형태도 있음 (ex 언데드 용족, 늑대 인간 ,올빼미 야수등) ------------------------------------------------------------------
메즈란?
넓은 의미 : 적의 행동을 방해하는 모든 행위
케스터의 케스팅을 끊는 주문차단, 근접전투형 적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것 , 휠윈드 사용하는 적 or 양손 무기를 사용하는 적 에게 무장해제, 각종 스턴류 기술
좁은 의미 : 적을 '완벽한 행동 불능 상태' 로 만드는 모든 행위
종류
법사의 '변이' 형태 : 마법 속성 : 비전 대상 : 인간형 , 야수형 대상의 HP가 %비율로 빠르게 참(2초정도면 FULL HP)
주술사의 '정령속박' 형태 : 마법? 속성 : 비전?? 대상 : 정령형 쿨타임 1분 (제보감사)
징벌기사의 '참회' 형태 : 마법 속성 : 신성 대상 : 정령형, 기계형, 기타형, 야수형(?) 제외 쿨타임 있음
흑마법사의 '추방' 형태 : 추방 ( 대응되는 해제스킬이 없음 ) 속성 : 암흑 대상 : 정령형, 악마형
흑마법사의 '현혹' 형태 : 마법 속성 : 암흑 대상 : 인간형 쿨타임 있음, 소환수 스킬
드루이드의 '잠재우기' 형태 : 마법 속성 : 자연 대상 : 용족 , 야수형
도적의 '기절시키기' 형태 : 출혈(?) 속성 : 물리 대상 : 인간형 ,(용족, 언데드도 추가됬다고 함) 비전투중에만 가능
사제의 '속박' 형태 : 마법 속성 : 신성 대상 : 언데드
사냥꾼의 '얼음의덫' 형태 : 마법 속성 : 냉기 대상 : 모두 쿨타임 있음, 이동 속도 저하(불가) 면역 상태의 적에게는 불발 (제가 알기론 속성이 냉기인데..아니라시네요!)
생존 냥군의 '비룡쐐기' 형태 : 독 속성 : 자연 대상 : 잠잘수 있는 모든 형태 (언데드, 정령형 등은 안됨) 쿨타임 있음,해당 시간뒤 도트 데미지
공통 특징 - 한번에 한대상에게만 가능(얼음의 덫은 2개이상 가능하나 자주 안씀) - 성공적으로 적중된 몹은 어그로에 반응하지 않거나 매우 둔감 - 데미지를 입으면 풀린다 (추방제외)
----- 공포 ------ 전사 '위협의 외침' 주위 최대 5대상에게 공포효과 형태 외침 쿨타임 있음
사제 '영혼의 절규' 주위 최대 5대상에게 공포효과 형태 마법 쿨타임 있음 문양으로 추가 이동불가효과
흑마법사 '공포' 최대 1대상에게 공포효과 형태 마법 쿨타임 없음 문양으로 추가 이동불가효과
고통(?)흑마법사 '공포의 울부짖음' 최대 5대상(?)에게 공포효과 형태 외침(!!!!) 쿨타임 없음 문양으로 추가 이동불가효과
흑마법사 '죽음의 고리' 최대 1대상에게 공포효과 형태 마법 쿨타임 있음
성기사 '악령퇴치' (공포가 통하지 않는 언데드, 악마형중) 최대 1대상에게 공포효과 형태 마법
사냥꾼 '겁주기' 최대 1대상에게 공포효과 (야수형) 형태 외침(?)
공포류 메즈는 인던에서는 활용도가 낮음 이유는 기본적으로 공황 -> 인식 범위내의 아군 찾음 -> 찾으면 링크+에드 or 못찾으면 그냥 다시와서 공격 공포중 도발류는 적중되나 공포효과는 데미지를 입으면 확률적으로 사라지기 때문에 전사, 죽기 , 드루 도발은 씹힘 (기사도 확률이 낮음) 힐어그로, 딜어그로 가 거리에 따라 다르게 인식 (한마디로 탱커가 어글 노치기 쉬움) 이동 제어 효과와 더불어 써야 안정적인 메즈 (ex : 사제의 영혼의절규 문양 효과)
-공포는 '일단' 인던에선 금지 -활용하려면 이동 제어효과와 같이 하던지 공간을 넓게 잡던지 할 것 -악령퇴치를 제외한 공포류는 모두 '암흑속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