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근육을 쓰면 뱃살빼기 운동이라고들 하는데
그 운동들이 복부 근육 강화에 효과 만점인 것은 맞습니다.
다만 두 개...
'뱃살'이라는 독립지역은 없습니다. 전신 지방이 사라지는 건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뱃살빼기 운동들을 하면 뱃살이 빠져 보이는 이유는 탄탄해진 근육이 배 주변 지방과 피부를 강하게 붙잡아 올려서
눈바디 할 때 라인이 살아 보이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먼저, 크런치.
이거 최곱니다.
그런데 상체를 들어올릴 때 배의 아랫부분(하복부라고 부르고들 하는...)까지 힘주지 않으면 상복부라고 부르는 부분만 강화되어 4팩이 됩니다.
그리고, 바이시클 크런치.
이거 제가 크런치 300개 하는 몸인데도 세 개 못하겠더군요. 할 수 있는 분은 이거 하세요. 복근 자극도가 크런치의 2.5배라고 합니다.
행잉 레그 레이즈, 이건 솔직히 제가 잘 못해서...다만 풀 행잉 레그레이즈 하면 다를 듯합니다만 저는 불가능해서 해본 적 없습니다.
덤벨 사이드 밴드, 저는 16키로에서 20키로 사이의 덤벨을 들고 하는데요,
이거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제대로 꽂히면 허리까지 자극을 주는데 제가 복근보다 허리가 약해서 허리 운동처럼 되더군요.
복근의 길항근은 척추기립근 등 허리 근육이라, 어느 한 쪽만 강해지면 허리 뽀작납니다.
그래서 전 크런치 중간 중간에 백 익스텐션을 넣어서 해줍니다. 크런치 60개에 백 익스텐션 30개 이렇게요.
크런치 하고 있다 보면 허리가 끊어질 듯 아픈데, 그 때 백 익스텐션을 해주면 다시 허리가 좋아져 다음 크런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덤벨 사이드 밴드는 허리와 배를 동시에 쪼아주다 보니 한 운동에만 집중할 수 있더군요. 자세 바꿀 필요 없이.
그래서 요즘 복부 루틴은 맨몸 크런치 60 백 익스텐션 30 크런치 60 백 익스텐션 30 해주고
덤벨 사이드 밴드 16kg * 10 그 덤벨로 서혜부 스쾃 10개 종합세트를 2회 반복합니다.
이러면 크런치 300 백 익스텐션 150 하는 것보다야 복부가 타오르는 것 같지는 않아도
배가 전체적으로 쪼이고 특히 길항근 강화가 균형있게 되는 것 같아 좋더군요.
저는 허리 디스크에 걸렸다가 치료하고 지금은 큰 문제는 없지만
디스크이신 분들도 맨몸으로 사이드 밴드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살 빼시려면 잊지 마시고 유산소 인터벌!!
그러면 강화된 복근이 배 통 주변을 강하게 잡아 올려줘서 눈바디도 확 향상됩니다.
오늘도 득근하시고 건강해지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