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오늘 느껴본 지니어스 스포논란
게시물ID : thegenius_4824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닭강정으앙
추천 : 8/7
조회수 : 539회
댓글수 : 24개
등록시간 : 2014/12/01 18:46:53
먼저, 저는 본방을 보지 않은 날이면 지니어스 게시판 달고 있는 글은 의도적으로 안 봅니다.
어찌되었건 스포 당하고 싶지 않으니까요. [스포금지] 달고 있고 글 제목에 스포내용이 없다면 그냥 넘겨버리면 되서 베스트겠지만
뭐 [스포금지] 딱지 뒤에 스포 내용이 바로 나오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그것에 대해 뭐라고 지적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딱히 몹시 불편하지도 않았구요.
다만, 지니어스 게시판에서 스포 논란이 일어 스포 당해 싫다는 사람들 보고 공감은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와중 지니어스 게시판에서 제목 스포 지켰을 때 지니어스게의 현실이라는 글에서 배려를 강요하는 것이 피해라고 하셔서
아, 글 제목에도 관련 내용을 쓰고 싶은 욕구가 있을 수 있겠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제목스포를 허용 하되 베스트금지를 걸면 지니어스 게에 출입하지 않는 것으로 스포도 막을 수 있고, 글 제목에도 관련내용을 쓰고 싶은 사람들도 만족할 수 있겠다 싶어서 제목에 스포 쓰고싶으면 베스트금지를 건다는가 하는건 어떤가요? 라고 의견을 게재했습니다.
 
그랬더니 돌아오는 말은 오유는 스포당할 위험이 당연히 있는 건데 와서 스포하냐고 뭐라고 하는거냐라는 말이었습니다.
지니어스 방송이 있는 날 지니어스 관련글이 있는 지니어스게시판에 들어온다면 스포는 당연히 감수해야합니다. 하지만, 오유는 지니어스 관련 소식을 듣기위해서만 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활동이 있는 커뮤니티기에 지니어스와 다른 용무로 올 수도 있는 것이지요. 다만, 오유 시스템상 추천수 10개, 100개를 받으면 지니어스 게시판 내에서만 글이 있는게 아닌 베스트 게시판, 베오베 게시판으로 옮겨오기 때문에 지니어스게를 자제하더라도 어쩔 수 없이 노출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것과 관련하여 저는 개인의 사정에 따라 본방사수 못하고 나중에 보는 사람들도 적지 않은 비중으로 존재할 것이고 저의 생각으로는 같은 취미를 공유하는 사람끼리에서는 스포하지 않는 것이 매너라고 여겼기에 본방사수를 못한 사람들에 대해 배려해주자라는 논지를 이었고, 본방사수 못한 사람이 잘못이고 배려해줄 필요 없다는 의견에 반박하는 내용을 적는 등 토론의 글을 나누어보았습니다.
 
그런데 자꾸만 병먹금이니 같은 의견이 달리더군요. 다른 의견이 아닌 틀린 의견이다라는 얘기도 있었구요.
심지어는 일베, 분탕과 같다는 말도 들었습니다.
계속되는 공격적인 언사 말만 높이면 다냐? 꼰대질이냐? 도망가냐? 라는 글이 반복되었습니다.
 
결국 다음회에는 의도적으로 제목 스포를 하겠다는 글이 적히고 추천까지 받아가는 모습을 보았고, 앞으로 이러한 글이 올라오면 오유를 떠날 것이냐? 고 묻더군요. 예, 저랑 완전히 성향이 다른 곳이 된다면 떠나야죠 어떡합니까?
다만, 전 베스트에 온 스포논란 글을 보던 중 스포에 대한 배려가 있어야한다는 가치관으로 평소 부러 활동하지는 않지만 다른 의견이 득세하는 곳에서 반하는 의견을 냈는데 게시판 가리기 어플도 사용않고 똥글을 싸는 한 명이 되었습니다.
 
게시판 이용자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 지요? 저는 분탕이고 척결되어야할 종자입니까? 의견에 반하는 의견을 달면 눈감고 귀막은 사람인가요?
그렇다면 추천해주신 어플 적극 사용하겠습니다. 저는 오유 활동은 좋아하고 사실 지니어스게시판 하나 때문에 커뮤니티까지 옮기고 싶지는 않으니까요.
 
이게 제 입장입니다. 저는 다른 분들 인격적으로 모욕한 적도 없고 다른 의견을 가진 것 뿐이었기에 쪽팔림은 없었습니다. 다만 너무 한쪽의 의견만 가지고 다른 의견을 묵살하는 방식이 마음에 안들었을 뿐입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