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베스트게시판에 올라가 있는 좌절한팬더님의 글에 대해 답변을 좀 드려야 할것 같습니다. ^^
(닉 언급 죄송합니다. ^^;)
올리신 글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목 : 염수정 서울대교구장 추기경 선임
---------------------------------------------------
말씀하신 '베오베' 글을 클릭해보니까 다름 아닌 제 글이더군요. ^^
마치 제가 아무런 근거도 없이 올린 글인 것 처럼 말씀하셔서 좀 억울(?)한 생각이 들었답니다. ㅎㅎ
그래서 몇가지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다음 기사들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김희중 천주교 광주대교구장 추기경 되나
한국 세번째 추기경 나올까…교황 한국에 큰 관심 이유가
강우일 주교, '추기경'후보로 거론
<설레는 천주교…교황 방한·새 추기경 탄생 기대감>
프란치스코 교황 8월 방한하나
각 기사들을 클릭해보시면 김희중 주교, 이용훈 주교, 강우일 주교의 추기경 가능성에 대해 예측하고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정말 많은 기사가 있습니다)
물론 제 글은 염수정 주교님 보다는 나머지 3분의 주교님이 더 가능성이 높다는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입수한 정보에 의하면 이는 실제로 사실이었습니다.
여러 신부님들과 교황청 현지의 사정에 밝은 분들, 그리고 CBCK(가톨릭 주교회의) 관계자 분들을 통해 직접 입수한 정보였으니까요.
제가 글을 작성한 시점은 1월 4일입니다. 그리고 위에 링크를 걸어놓은 글들은 모두 그 이후에 작성된 것임을 아실수 있습니다.
제가 만약 아무런 근거도 없이 글을 올렸다면 이런 기사들이 왜 쏟아졌을까요?
그리고 제가 이런 글을 올린 이유는 프란치스코 교황님께 가톨릭 신자들이 보내는 청원을 알리기 위함이기도 하였습니다.
(지난 1월 10일 마감되어 교황청으로 보내졌습니다)
정리하자면...
제가 글을 올린 것은 김수환 추기경님 같은 분이 새로운 추기경으로 선임되기를 바랬기 때문이고, 거기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올린 글은 근거 없는 내용이 절대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가장 정확하고 빠른 정보였습니다.
물론 결과적으로 틀린 예측이 됐습니다만, 충분한 근거를 가지고 했던 내용이기에 이렇게까지 비난받을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좌절한팬더님께서 오해하신 부분이 있으셨다면 풀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