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아이탬 자체 스킬에 대한 고찰
게시물ID : dungeon_47923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문화상
추천 : 1
조회수 : 706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5/03/04 20:30:06
 
 
최근 에픽개편이후 아이탬 자체 스킬들 데미지가 급 상승되면서 많은 에픽,레전더리 들이 날아 오르고 있죠.
 
대표적으로 자연의 수호셋트,뇌검등등...
 
높은 데미지, 짧은 쿨타임 등 여러모로 이미 좋다는건 알지만 어떤식으로 되어있는지 간단하게 고찰해볼려고 합니다.
 
 
1. 공격형태는 독립오브젝트이다.
 
독립오브젝트...즉 공격판정이 케릭터가 아닌 소환수에 의해 판정이 있어
대표적으로 소환수, 메카닉(로봇들)들이 독오판정을 가지고 있는데 큰 특징으로는 증뎀,추뎀이 미적용 된다는 단점이 있죠.
근데 아이탬 자체 스킬들은 이 독오 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ScreenShot2015_0304_193529545.jpg
 
-스샷 하나로 쉽게 알수있는 방식.-
 
하지만 크리랑, 속강은 잘 적용됩니다.":D 아이탬 자체 스킬에 속성이 있으면 케릭터 속강,크리티컬율을 따라가죠.
웨펀의 뇌검의 경우 물리공격력을 가지고있으며
자수셋또한 물리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케릭터에 따라서 물마공이 바뀌는지는 모르겠으나 제가 가지고 있는 배메 기준으로는
물크 100퍼/ 마크 30%로 맞췄을 경우 자수셋 스킬들은 올크리 떴씁니다.)
 
p.s 뇌검의 경우 특이하게도 독립오브젝트 판정이면서 번개가 크리티컬이 뜨면 참절식이 발동됩니다..ㄷㄷ
 
 
2. 기본공격형태는 고정형방무+@ 방식이다.
 
요놈은 좀 아직 정확한 공식은 알려진 것이 없으나.
 
 
 
ScreenShot2015_0304_194538342.jpg
 
무기有 + 진누골
 
ScreenShot2015_0304_201127811.jpg
 
무기有+진누골+인첸쇄패(방깎8%)+참절식
 
ScreenShot2015_0304_194629779.jpg
 
무기無-진누골
 
ScreenShot2015_0304_194553607.jpg
 
무기有 - 강화기
 
ScreenShot2015_0304_194615217.jpg
 
무기無 - 강화기
 
위에 스샷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방어력이 높은 진누골이든 강화기이든 일정이상의 데미지는 무조건 들어가는걸 볼수 있습니다.
 
또한 몹의 방어력에 차이에 따라 데미지 증가차이도 눈에 띄게 알수 있지요.
 
 
2-1 무기의 제련도에 관련이 있을까?
사실 이부분은 제가 위에 무기빼고 실험을 하는데 뭔가 수치가 묘해서
 
비슷한 스텟,앞뎀의 봉으로 하나는 11강 노제련
하나는 10강 5제련 무기로 실험을 해봤습니다.
 
ScreenShot2015_0304_200507420.jpg
 
10강 5제련
 
ScreenShot2015_0304_200447248.jpg
 
11강 노제련
 
아무리 5제련이라고 해도 독공만 140정도(약 14%)정도의 차이가 있어야 하나
생각보다 큰차이도 없고
위에 12강 7제련 리버창과 비교해도 생각보다 큰 차이가 없는만큼 방무뎀 비율이 어느정도 높게 잡혀있으며
 
무기의 %수치보단 힘지능에 따른 스텟차이가 더 커보입니다.
 
 
.3. 다같은 아이탬 스킬이라고 같은 것은 아니다
 
위에 언급한 뇌검,자수셋의 경우 독립 오브젝트로 사용중인 케릭터의
 
속강, 크리티컬, 스텟에 따라서 데미지가 증가되지만 안되는 녀석이 있습니다.
 
ScreenShot2015_0304_201614029.jpg
 
에픽계의 이단아 폭풍의 역살
 
심판의 번개는 노페에 가면 자주볼수있는 미라가 던지는 그 번개와 동일하게
데미지도 높으며 경직율이 높아 몹들도 어버버 거리는걸 볼수있는데
역사의 경우 공격시 번개 쿨타임도 따로 없으며 피격시에는 한꺼번에 8개가 나오다보니
의외로 어마어마한 번개를 쏱아냅니다.
 
ScreenShot2015_0304_201935389.jpg
콩의 폭풍은 두번친다
 
다만 요놈이 왜 남다르냐 하면
 
 
 
ScreenShot2015_0304_193819264.jpg
 
 
뭔가 이상하지 않습니까?
 
이미지 1.jpg
 
 
←멱살 ㅣ 뇌검→
 
파티에서 많이 보던 숫자 형태죠?
옙 멱살의 번개는 자체공격판정도, 독립오브젝트 판정도 아닌
 
제3 몬스터의 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크리티컬, 속강, 스텟따윈 아무런 영향을 받지 못하고 지 혼자서 공격합니다.
 
보니크로 소환되는 콩콩이나 칭호로 소환되는 샤일록 마져도 독오판정을 가지면서요..
 
ScreenShot2015_0304_202436045.jpg
 
그나마 멱살 자체에 명속15감소 옵션이 붙어 그거 터지면 멱살 폭풍자체에도 명속판정은 있어서 살짝 증가는 되지만
케릭터자체의 속강으로는 차이 없습니다..;ㅅ;
 
그분의 이름을 받아서 그런가 효율도 2등...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