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kobus.co.kr/main.do
저게 현재의 전국 고속버스 예매를 통합해서 관리하는듯한 싸이트임
과거에도 비슷한것이 있었던것 같은데 이 싸이트는 한 보름전쯤에 개시를 한듯함
이 싸이트, 또는 예매 시스템에는 몇가지 중대한 문제가 있음
1.예매방법:예매결제를 비회원 예매를 할경우 회원ID 대신 전화번호를 입력하게 되어있는데,전화번호를 엉뚱한 없는번호로 잘못입력해도 예매가 됨
또한, 비회원 예매시 전화번호를 실수로 잘못 입력해서 결제하는 경우를 막을 장치가 없음
2. 이용자 소통:가장 큰 문제점인데, 놀랍게도 이 싸이트에는 고객센터 문의 전화번호가 없음
고객센터란이 있긴한데(무려 전화모양의 아이콘임),문의전화번호가 없음 (전화번호 정보만 없는 것인지,창구 자체가 없는것인지 모르겠음)
FAQ, 공지사항같은 것만 있고 하다못해 민원, 건의, 문의를 위한 게시판 조차도 없음.
즉, 전국민이 사용하는 공공재인 전국의 고속버스 예매를 독점하는 싸이트에 사용자가 소통할만한 창구가 없음, 불통상태임
*다만, 싸이트 구석에 조그맣게 스마트카드 고속버스를 운영하는 협력,제휴단체를 연결하는 아이콘이 있고,거기에 고객센터전화번호 있음
이곳조차도 지금 통화가능 상담원 없으니, 통화가능 상당원 발생시 연락준다는 콜백써비스로 연결했는데, 1시간 반넘어서 전화옴..
3.비회원아이디 확인작업 : 본인이 오늘 (아마도?) 전화번호를 잘못 입력해서, 예약확인을 할수가 없었고,
kobus제휴단체의 고객센터를 통해서 아이디 확인의뢰를 했는데, 확인하는데 7~8시간 걸림 (7~8분이 아님)
카드번호, 결제시간, 승차정보 모두 다 가르쳐 줬는데, 그리고 3번 4번 닥달을 해야 7시간 넘어서 확인 문자 한통 옴
승차시간이 넉넉히 내일이었기 망정이지, 아니었으면 결제는 했는데 승차권이 없어서 곤욕을 치를뻔함
3줄요약
1. 전국고속버스 예매 독점 싸이트에서 승차권 결제시 전화번호 오타를 방지할 장치가 없음
2. 승차권 결제시의 전화번호 오타로 예약확인을 못해도, 이 싸이트에서는 전화번호나 게시판 같은 문의할 소통창구가 전혀 없음
3. 협력, 제휴단체를 통해서 입력한 전화번호 확인은 가능한데(카드번호,예매정보 있어야함), 그것 찾는데 7시간 넘게 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