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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최대크기 헬기
게시물ID : humorbest_4697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에바폭주★
추천 : 25
조회수 : 6917회
댓글수 : 7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04/07/02 23:34:09
원본글 작성시간 : 2004/07/02 16:31:24
Mi-26(나토명:헤일로)는 같은 미르설계국에서제작한 V-12형 초대형헬기를 제외하면 현시점에서는 세계최대의 헬기이고 화물탑재량은 미국의 전술수송기 C-130에 필적합니다. Mi-26은 기체내부 혹은외부에 최대20톤을 적재할수있고 화물실은 전장12m(램프제외), 폭3.2m, 높이2.95m~3.17m, 체적121m2 입니다 캐빈후방에는 2개의출입문이있고 기체뒤에는 옆으로열리는 램프가있습니다. 또한 적재공간후방에는 전동호이스트용 레일이2기있어 쉽게2.5톤의 화물을 운반할수있습니다. V-12형은 미개발지역에대한 화물수송용으로 개발된 기체였으나 얼마지나지않아 그런종류의 임무에적합하지 않다는것이 밝혀졌기 때문에 1970년대초기에 미르설계국에서는 새로운 초대형수송헬기를 개발하게되었습니다. 설계가 복잡하게 되는것을 피하기위하여 V-12형에서는 Mi-6후크에 채용되어있던 기존의 시스템을 유용하였으나 이 신형헬기에는 신개발로터와 트랜스미션이 사용될예정으로 고가이고 시간이많이드는 설계가필요했습니다. 또한 신개발 초대형헬기에는 자체중량을 최대이륙중량의 절반이하로 할것이 요구되었습니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킨 프로토타입V-26은 1977년12월14일에 첫비행을 하였고 1982년2월3일에는 56768.8kg의 중량물을 매단채로 고도2000m까지 상승하는 헬기세계기록을 세웠습니다. 또한 구소련시절 체르노빌원전 사고시 사고처리에 사용되었는데 이때의활약상이 TV를 통해 전세계로 방영되었습니다. 밀 Mi-26헤일로의 개발은 1983년에 완료되어 1985년부터 군과 민간에 배치되기시작하여 현재까지 약70기가 제조되었습니다.` 최신정보에 의하면 현재 Mi-6후크의 지휘통신형을 대신할 발전형이개발중이라고 전해지고있고 엔진의 파워업,복합재블레이드로의 교환등이 계획되어 최대탑재중량은 22000kg으로 증가할것이라고합니다. Mi-26헤일로의 생산형은 승무원5명으로 운항되고 최대85명의 전투원,2량의 공정전투차량등을 탑재할수있습니다. 전체적인 구성이나 치수는 Mi-6후크 수송헬기와 비슷하지만 메인로터는 블레이드수가 8장으로 증가하였고 크기는 소형화되어있으며 회전수는 매분132회로 느린편입니다. 블레이드면은 短형이지만 두께는 taper식으로 되어있어 끝으로갈수록 얇게되어있습니다. 로터축과의 연결부위는 튜브형태의 강철로 후연부는 26개의 유리섬유.포켓으로 정형되어있고 前緣은 티타늄으로 보호됩니다. hub는 통상의 전관절형이지만 재질은 티타늄으로 자중을 최대이륙중량의 절반으로 억제하는 큰역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테일로터는 유리섬유제의 5장의블레이드로 수직안정판 상부우측에 장치되어있고 hub은 티타늄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그리고 메인로터와 테일로터의 전연부에는 전열식 방빙장치가있고 유압은 2계통으로 전기계통은 28V의직류, 床하에는 APU(보조발전용엔진)가 장비되어 지상에 착륙해있을때 유압과 전기를공급합니다 엔진은 프로그레스D-135터보 샤프트엔진(11240축 마력)X2기를 장비하여 출력이 Mi-6후크에비교하여 거의2배에달해 탑재화물중량은 Mi-6후크보다 66%증가하였습니다. 2개의엔진은 동조되어있지만 하나의엔진이 멈춘경우에는 남은엔진이 자동적으로 백업되게됩니다. 엔진은 캐빈상부에 병렬로장착되어있으며 공기흡입구에는 FOD방지장치가 달려있고 2기의엔진 상부에있는 공기흡입구는 오일냉각용입니다 연료계통은 독립된2계통으로 8개의 床하 탱크로부터 엔진보다위에있는 feeder탱크에 booster로 보내집니다. 강착장치는 고정식의 3차륜식으로 주각은 후방크람셀도어로부터의 積下가편리하도록 유압으로 조종되도록되어있고 텔스키드는 수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에비오닉스는 4축의 오토파일럿이 표준장비로장비되어있고 자동호버링장치,기상레이더,도플러레이더,지도표시장치등에의해 주야간,악천후라도 운용할수있습니다. 통신항법기기는 야코블레프Yak-42크로바 3발제트여객기와 같은것이 장비되어있습니다. 바리에이션 Mi-26 : 기본형 Mi-26T : D-136엔진을 장비한민간형 Mi-26MS : 공중이동형 병원기 Mi-26TM : 업그레이드형으로 계획만있슴 Mi-26TZ : 급유형 Mi-26M : D-137엔진을 장비한 개량형 Mi-26 P : 계획중인 여객형,좌석수70 Mi-26TS : 수출형 Mi-26A : 항법기기를 업그레이드한 개량형 Mi-26TC : D-136엔진을 장비한 동체확장형 제 원 형식...... 수송형헬기 초기비행..... 1977년12월14일 전장...... 40.0m (테일로터포함) 전고...... 8.15m 메인로터직경... 32.0m 테일로터직경... 7.6m 자중...... 28,240kg 최대이륙중량... 56,000kg 탑재중량..... 20,000kg 엔진....... D-136터보 샤프트엔진(11,240shp)X2기 최대연료용량... 11,900리터 최대속도..... 295km/h 순항속도..... 255km/h 상승한도..... 4,600m 최대항속거리... 800km 지면효과내 호버링한도... 1,800m 좌석수...... 40~100석 사용국..... 러시아,인도(육군10기),페루,우크라이나(육군17기,공군8기) 총생산기수.... 약70기로 생산계속중 출처 : 파워꼬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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