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안상수, 내년 인천시장 3선도전 선언
게시물ID : sisa_45887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서민이명박
추천 : 1/2
조회수 : 789회
댓글수 : 9개
등록시간 : 2013/12/08 14:11:0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06638523

안상수, 내년 인천시장 3선도전 선언


인천시장 3선 도전을 선언한 안상수 전 인천시장(참고사진)인터뷰 하는 안상수 후보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새누리당 대선 경선후보 안상수 전 인천시장이 25일 서울 마포구 후보 사무실에서 연합뉴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12.7.26 [email protected]

"어려운 경제문제 해결에 열과 성 다하겠다"

(서울=연합뉴스) 이귀원 김연정 기자 = 인천시장을 두 차례 지낸 안상수 전 시장이 8일 내년 6·4 지방선거에서 새누리당 인천시장 후보로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안 전 시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인천을 발전시켜 인천시민은 물론 국민에게 전쟁보다 어려운 경제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저의 열과 성을 다하겠다. 저회에 기회를 달라"며 3선 도전을 공식화했다. 

안 전 시장은 지난 2002∼2010년 두 차례에 걸쳐 인천시장을 역임했다. 

안 전 시장은 인천시 부채가 13조여원에 이른다는 언론보도를 거론, "인천시장의 창조적 리더십으로 충분히 관리가 가능하다"면서 "인천시장은 중앙정치, 중앙정부와 효과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리더십, 행정은 물론 기업의 비즈니스와 국제적 감각이 있는 리더십을 가져야 한다"면서 자신이 적임이라고 강조했다. 

공약으로는 ▲인천시 부채문제 해결 ▲기존 도심 재개발사업 완성 ▲'창조경제'를 통한 일자리창출과 소기업·소상공인에 우호적인 환경조성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의 성공적 개최 등을 제시했다. 

이번 출마 선언은 지난해 인천 중구청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예비후보 소모씨로부터 1억원대의 공천헌금을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검찰이 최근 무혐의 처분을 한 것이 결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알려졌다.

여권에서 구본철 전 한나라당 의원에 이어 안 전 시장이 인천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화한 가운데 새누리당에서는 인천에 지역구가 있는 박상은(인천 중ㆍ동구ㆍ옹진), 이학재(인천 서구ㆍ강화갑) 의원이 출마 의사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 대표인 황우여(인천 연수구) 의원과 윤상현(인천 남구을) 의원의 이름도 본인들의 의사와는 관계없이 오르내리고 있다.

민주당에서는 송영길 현 인천시장의 재선 도전이 확실시되는 가운데 문병호(인천 부평갑) 의원도 거명되고 있다.
-----------------------------------------------------------------------------------------------------네 제발좀 출마해주세요 3선도전하셔서 야권끼리 인천에서 경쟁한번 해보는 그림 나오겠네요 ^_^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