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디젤차량 예열과 후열 방법이 궁금하네요
제 나름 찾아본걸로해서...
예열은 시동을 걸고 정지상태로 5분정도 대기하고 갑니다 (rpm 1천이하로 떨어지면)
후열은 주차 후 5분정도 대기 후에 시동끄고 내립니다
이게 맞나요?
그리고 수동차량 기어변속에대해서 궁금한게...
회사 차량이 1톤 포터에요
저는 rpm 2000정도에 기어변속 하는걸로 알고있어서 그렇게 하고있는데
부장님은 잘못 알고있는거라고
20키로에 1단 > 2단으로
40키로에 2단 > 3단으로
60키로에 3단 > 4단으로
80키로에 4단 > 5단으로 변경하라고 하시네요
회사 차로 rpm 2000에 변속하면
20쯤에 2단 > 3단
40에 3단 > 4단
60에 4단 > 5단
이렇게 가야하거든요
부장님 말대로 변속하면 rpm이 3000 4000까지 막 올라가요
소리도 엄청 심하구요
어느게 맞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