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공제와 파티추방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게시물ID : bns_4532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고기는옳다
추천 : 0
조회수 : 628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3/12/28 11:09:03
저는 정~ 말로 파티 추방을 안하는 사람입니다.
비6의 경우 공격력 450만 넘으면 받아주고
비4의 경우 공격력 510만 넘으면 넘겨줍니다. 

솔직히 말해서 공격력 가지고 그 사람을 추방해 본적은 없습니다.(레디를 안하거나, 입장조건이 되지 않다던가...이런 이유로 추방은 해봤습니다.)

제가 통던으로 같이 돌았던 사람중 비 6의 최소가 450만이었고
비 4가 510만이었던것 같습니다. 510만은 꽤나 높은 공격력으로 보일수 있으나 10성에 332무기를 끼고 있으면 충분히 넘을수있습니다.

제가 왜 너그럽게 사람을 받는 이유는, 일단 제가 진야화, 올비급으로 약간 오버스펙쪽에 속하기 때문에 
1사람분을 더 할수 있다는 생각도 없지 않아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공격력이 모든것을 보여주지 않는다는 겁니다.

솔직히 말해서, 저는 '무극' '무상'을 든 사람들 중에 권사를 제외하고는 마음에 드는 플레이를 하는 사람을 본적이 드뭅니다.
권사를 제외하는 이유는, 권사는 무기에 상관없이 어글을 드시고 딜도 잘 나오기 때문입니다.
검사도 무상검사 1분... 제대로 봤었고.
암살도 무극암살이신분 봤는데 이분은 심찌비급이랑 싹다 배우신 분이었습니다....
(근데 3넴 불새/얼음새가 은신을 못봐서 3넴에서 난장판이 벌어졌다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많은 무극/무상들을 봤지만  와~ 잘한다~ 라고 하는 사람보다는
돈주고 샀구나..ㅉㅉㅉ...거릴만한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무극까지 올라왔으면 살살 한다고 하지만 그럼 무슨 재미로 게임을 하는건지 의문이며, 
또 어느정도까지 살살했으면 무극/무상보다 한참 떨어지는 무기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어글을 털리는지 이해 불가입니다.

역/린의 경우 전설쪽으로 무기를 가지시는데, 전설 3단계무기 가지신 분들의 절반...? 정도가 뭐하는거지??? 라는 실력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오히려 전설 2단계(333무기)가 훨씬 잘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전설 3단계, 무상, 무극... 이런 분들보다 332. 342무기를 가지신분들이 오히려 딜을 더 잘빼고 
노하우가 있고, 직업에 대한 이해도와 몹에 대한 이해도가 전반적으로 높으신분들이 많다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에...

또......
평균 공격력 550 이렇게 되시는 분들끼리 가는것 보다 평균 공격력 540-530 이사람들이랑 가는게 훨~씬 빨리 깬적이 많기에.


저는 공제를 두고 사람을 받지 않습니다.
(평균공격력이 530아래로 떨어지면 경험상 수라왕에서 몇번 죽고, 이어받기를 해야 한다고 결정짓고, 이어받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일단, 저의 공격력에 대한 생각과 그로 인해 공제를 두지 않는 이유입니다.


그럼 파티추방에 대한 생각을 말하겠습니다.
저는 공격력에 대한 생각이 그렇기에 사람을 받아주지만, 아닌 사람도 많습니다. 그들이 볼 수 있는건 공격력 뿐입니다.
암살,기공의 경우 직업목을쓰기 때문에 다른 직업에 비해 공격력이 낮을수 밖에 없습니다. 
그걸 타직업이 이해해줘야 하는건 '필수'가 아닙니다.

저는 제가 기공이다 보니 그렇다는걸 이해를 하는데, 꼭 필수는 아닌겁니다.
제가 어제 알게 된 것 중 하나가 저는 검사의 위협찌르기가 엄청난 딜로스를 유발한다는걸 몰랐습니다. 
그래서 분열의 경우 제가 어글 계속먹고.... 제가 짜증나면 검사한테 위협찌르기 찍으라고 헛소리를 날리고 있었죠.
제가 검사를 모르기 때문에 헛소리 한겁니다.
각 직업 다 알기에 힘듭니다. 자기 직업도 다 모르는데 어떻게 다른 직업까지 신경써줍니까.
그냥 조용히 타 직업이 쓰는거 하나는 가지고 있어야 하는 법입니다. 면접용으로요.

면접용으로 템을 맞추기 싫으시다면 자신이 파티를 꾸리면 됩니다. 자신의 가치를 아는 사람들을 자신이 모으면 되는겁니다.
자신이 가진 템의 가치를 모르는 사람들 틈에서 힘들어 하지 말구요.
저는 지금까지 쭉 제가 비탄에서는 파티를 만들어 왔습니다. 그래서 갈마무기를 꼈을때도 추방은 당한적 없어요.
저는 배울때 기공은 파티를 만들어야 한다고 배웠거든요. 기공대타로 모든 직업군이 갈 수 있는겁니다.
제가 들어가려는 자리는 다른 6개의 직업군 모두 들어갈 수 있어요. 빡세다는 거에요.
그런 빡센 자리에는 커트라인이 높은건 당연합니다.

그러니 자신이 만들면 되요.

제가 기공이니 같은 기공사와, 원거리인 솬사는 기피하여 비4에는 잘 들어오지 않습니다. 라이벌 하나 지웠어요.
5개의 직업군이 있습니다. 다 셀합가능하고, 기공보다 비 4에서 쓸모 있는 직업군이에요. 다 받아줄수 잇는겁니다.
역사/린검사가 없으면 기공이 뒤에 생꽃 모두 밟을수 있잖아요.
기공만 4이 아니라면 1넴의 다운/흡공끊기도 가능하고 2넴도 됩니다. 또 수라왕도 이어받기라도 해서 깰수 있어요.
(저는 직업군때문에 추방시킨적도 없습니다. 그냥 사람들 레디 다 누르면 시작눌러요. 파티 구성원이 어떻든간에)

파티추방이 싫다면, 자신이 만들면 되는겁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