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별 거 없습니다. 사실 EVE온라인에서 현거래 좀 하다 걸린다고 해서 계정이 삭제되거나 영정을 먹는다거나 하는 일이 없습니다!!
.........대신 통장이 현거래 금액만큼 차감되서 자비없는 마이너스통장이 된다는 게 조금 걸릴 뿐이죠.
이게 상당히 압박스러운 게, EVE온라인은 캐릭 생성 시기=캐릭의 스펙입니다. 시간을 꾸준하게 퍼부어야 스킬을 찍을 수 있거든요.
이게 어느정도냐면, 터렛스킬의 경우 스몰 터렛은 한 4~5일 걸리고, 중형은 한 15~1달, 대형은 대충 몇개월 단위로 세야 합니다.
선박 운용스킬 역시 4단까진 뭐 그리 오래 안걸립니다. 5단 마스터를 위해 달릴경우 몇달~이 걸리죠.
아예 캐피탈 쉽 클래스 운용캐릭은 기초스킬만 대충 몇개월에서 1년을 퍼부어줘야 쓸만한 캐릭이 완성됩니다! 허허허!
그 덕에 1년 넘게 시간을 부은 캐릭터가 마이너스통장이 되었다고 해서 쉽게 버릴 수가 없습니다! 같은 캐릭 만들려면 1년을 기다려야 해요!
게다가 이브 온라인의 현거래 추적은 자비없고 집요하기 짝이 없습니다. 몇개월 전에 했던 현거래로 인해 오늘 아침 통장이 마이너스!
물론 소규모의 개인 간 거래까지 잡히진 않습니다만, 그렇다고 안심할 수도 없습니다.
거래 기록이 남는데다, '아무런 거래 조건 없는 증여'는 이놈의 게임에서 의구심사기 딱 좋습니다.
애초에 거래는 마켓,개별 거래는 컨트랙, 운송 계약도 따로 존재하기 때문에 어지간하면 이런 과정을 통해 상호거래가 충족되니까요.
일반적인 증여로 대량의 화폐가 오간다는 건 말 그대로 뭔가 대가를 다른 선에서 지불했다는 거나 다름 없죠. 허허허!
게다가 이브 온라인에선 타임 쿠폰의 개념인 '플렉스'가 존재합니다. 이걸 구입하면 게임 아이템이 되는데, 활성화시키면 바로 계정 연장이 됩니다.
만일 화폐가 필요하다면 플렉스를 구입해서 내다 팔아서 마련하면 그만이죠. 이거 꽤나 구매력이 강려크하거든요.
언제나 수요가 넘치고 항상 조금씩 비싸지는 플렉스+현거래하다 들키면 얄짤없는 마이너스 통장의 결과,
이브 온라인에선 어지간하면 현거래는 하지 마라고 다들 조언해줍니다. 하다 손모가지 날아가기 십상이거든요.
p.s 그럼 저 마이너스 통장은 어떻게 해야 채우느냐? 뭐 플렉스 사다 내다팔아서 채우던가 해야죠. 히히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