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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압) 설인, 설옥 기공.. 나름대로 팁과 공략법?
게시물ID : bns_4437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고기는옳다
추천 : 1
조회수 : 824회
댓글수 : 9개
등록시간 : 2013/12/05 07:05:09
오래간만에 각각 6인팟에 갔는데 기공이 있더라구요. 
설인은 4인팟을 2인으로 다니고 설옥은 4인팟만 다녀서 기공이랑 다녀본적이 드물기에
오래간만에 기공이랑 가니까 너무 답답하더라구요.
제가 핵충을 쓰는데 핵충은 불꽃 계산을 해서 딜을 넣어야 좋아서 기공2명이서 다니는건 힘들다고 생각했습니다...
뭐 불꽃이야 저도 자동폭발로 바꾸고 쌍룡파 뒤에 충격파로 깨는 식으로 해서 딜을 올릴수도 있으나.
결빙을 너무 막 먼저 쓰셔서 딜 더 넣을수 있는 타이밍에 결빙저항 걸려서 패스하는 경우를 봤고
제가 빙백->빙하장,파음지 등-> 쌍룡파->충격파를 쓰는데
빙백에는 결빙저항, 쌍룡파에는 결빙이 걸려 넉백 걸린적도 있어서 ㅠㅠ... 후에 아에 충격파를 봉인했습니다.
그냥 기공 2명이 있을때는 빙룡파 사이클이 답입니다.


그냥 4인 다니면서 이리저리 익혔던 기공으로써 팁을 알려드릴려고 해요.

6인에서도 쓰셔도 되는 팁입니다.

1. 설인의 동굴
1넴--------------------------------------------------------------------------------------
1넴을 떨어뜨릴때 스킬 변경하시고 떨어뜨리시는 분이 많습니다.
예로 들어 한빙장 좌심으로 변경,  빙하장 결빙 30프로 추가... 
둘다 그다지 추천해 드리지 않습니다. 빙하장 결빙 30프로 추가는, 결빙이 가서는 안되는 구간에서 결빙을 만드는 주범중 하나며(열기패턴때 얼리기. 빙백 안쓴 경우 의심해봐야 할건 기공사의 빙하장, 그리고 권사의 결빙 후방이동)
한빙장 좌심은 딜량에서 문제가 생깁니다. 내력 관리에는 괜찮지만요. 
빠르게 내리는걸 생각할때는 스킬 변동 하셔도됩니다.
하지만 1넴 5초...? 정도 시간 걸려도 괜찮을 경우 이렇게 해도 됩니다.

한빙장->한파->빙룡파->한빙장->한파->빙룡파->충격파->빙백->충격파

빙룡파는 결빙 저항이 있는 네임드의 경우 동상 1중첩이지만, 결빙 저항이 없는 경우 동상 2중첩입니다.
즉 동상 유지 시간안에 다시 빙룡파를 넣으면 결빙1 동상1 상태가 되고 여기서 충격파를 쓰면 넉백1개가 완성됩니다.
방법이 길게 보이지만 익숙해지면 쓰으으으윽 합니다.
빙하장 결빙 30프로 쓰시는 분들, 가끔 30프로 안터져서 삥삥 그냥 도실때가 있으신데 그냥 이 방법 그 때 넣어도 됩니다.
그리고 동상 갯수 확인하세요. 눈덩이를 1넴에게 던지면 동상 1이 되기 때문에
사람이 2명 이상 있으면 그냥 눈동이 한개+빙룡파 1개 해서 결빙 바로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때는 그냥 다시 빙룡파 쓸 필요 없이
충격파쓰시면 됩니다.

단, 이 방법을 쓸때는 역사, 린검사가 있어야 합니다. 역사, 린검사가 없는 팟에서 내리지 마세요.
오늘 6인팟 갔는데 파티에 역사,린검사가 없는데 먼저간 기공님이 그냥 내려버리더라구요.-_-....
접근할수 없으니 기공 2명이서 처리했습니다. 
역사, 린검사가 없을 경우 내리면 근거리 분들이 그냥 덤벼 들었다가.....음...
저항잘해서 사시면 좋겠지만 넉백당하고 포션 빠시는걸 많이 봤습니다. 죽는 경우도 봤구요.

권사, 암살이 있는 경우 그로기->거미줄로 내리는 방법도 있고, 이 방법이 기공이 떨구는 경우보다 훨 좋습니다.

기공이 넉백으로 잘못 넣었을경우 기둥 중간에 끼는 경우가 생겨, 역사나 린검사가 꺼낼수도 없고 아무도 딜을 할 수 없는 상황이 옵니다.
다시 넉백을 넣어도 빠지지 않습니다. 이 경우는 종종 1넴의 9시 방향에서 넉백 셀합을 성공했을때 일어납니다. 즉 2시~4시 사이에 끼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니 안전을 위해 12시 방향이나, 6시 방향에서 넉백 셀합을 쓰면 좋습니다.

근거리 딜러분들이 그냥 1넴 있는 곳에 올라가서 뭘 하는건 제외했습니다.
간혹 역사나 린검사님이 알아서 올라가서 셀합해서 몹 끌고 내려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탱하는 방법은 뺐습니다...

2넴--------------------------------------------------------------------
가는 길 중간에 있는 원거리 1마리+방패든 근거리 2마리가 있습니다.
이 3마리를 처리하느냐, 아니면 처리 안하고 위에 올라가느냐에 따라 다른데 여기서 데미지가 쌘건 원거리입니다.
일단 흡공 쿨이 돌아왔는지 확인하고 8m에서 원거리 녀석 흡공하고 전신보쓰고 허공써주세요.
전신보 쓰는 이유는 방패든 녀석들이 달려 들기 때문입니다. 허공 후, 결빙으로 시간을 벌어주면 충분히 원거리를 맞지 않고 죽일수 있습니다.

안죽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타이밍이 좋지 않아 2넴이 지나가려고 하는거죠. 그럴경우 경공으로 달려 2넴을 인식하게 한 후 그대로 올라가는 방법인데
3마리가 따라 올라가게 됩니다. 이 경우 뎀지가 아픈건 원거리입니다.
그냥 그녀석 잡아서 흡공한다음에 봉인으로 재워주세요. 그렇게 되면 기공이 타게팅이 되어 있을건데 그냥 쭉 위로 올라가면 됩니다.
일정 범위 이상 벗어나면 어글 풀리고 제자리로 돌아갑니다.
근거리 2마리는 알아서 근거리분들이 잡을겁니다.

염화를 제대로 하지 않은 기공님들은 이 봉인의 존재를...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은 허공도 잘 모르구요.....-_-;;;;; 허공, 봉인을 보고 처음봣다는 기공님도 봤습니다.....아놔....;;;;;
물론 그분은 무조건 중력장을 쓰시는데, 중력장이 좋은 곳이 있고 흡공이 좋은 곳이 있습니다. 저는 설인은 전 구간 다 흡공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원거리가 있고, 몰이 사냥을 할 필요가 없거든요. 쿨도 중력장에 비해 짧구요.
원거리가 있으면 거의 무조건적으로 흡공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2넴을 자신이 끌고 올라가야 하는경우.
일단 올라가는 길을 등져주세요. 2넴이 14-12m 왔을때 한방 툭 칩니다. 그러면 근처에 있던 방패 든 녀석들이 달려들려고 포즈를 잡을 겁니다. 달려드는 순간 후방이동해서 살짝 올라가주세요. 기공이 끌 경우 권사의 한기파동이 없으면 0-1마리쯤은 끌고가게 됩니다. 그리고 바로 쭉 올라가시지 마시고!!!
이녀석이 점프를 하려고 몸을 다시 웅크릴때 위로 올라가세요. 그냥 웅크리는 모션 보지 않고 올라가면 이녀석이 중간에 이상한 곳으로 가거나 끼게 됩니다. 타이밍 잘 모르겠으면 올라가면서 화폭쓰는거 추천합니다. 튕기면서 올라가는겁니다.

3넴...초롱이.-------------------------------------------------------------------------------------
파티원이 2명이거(나포함) 기공이 많을경우, 혹은 파티원들이 믿음직스럽지 못할 경우(셀합을 못넣을 경우) 
기본적으로 기절빙백...꼭 넣어주세요. 이거 하나 넣어야지 2인플에서는 진행이 됩니다.(권사랑 갈 경우, 올 기절로 끊을때.딜이 좋은경우)
진짜 파티원 6명중에 5명... 나빼고 다 거지같다 싶으면 생명을 걸고 탈기 넉백도 있지만 ..... 진짜 생명을 걸어야 합니다.
(일부로 초롱이 점프에 맞으면서 탈기넉백->폭열그로기넉백..... 쿨 계산도 힘들고 피도 없다....)

셀합 한개도 안넣으면 기공이 해야 할일은...기본적으로 딜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조심해야 할 것은 있죠.
결빙구간 파악.
일단 열기 흡수를 피해 줍니다. 탈기는 만약을 대비해서 진짜 아껴두세요. 점프까지 봤다.
그러면 초롱이 뒤쪽 아래에 열기가 나오고, 초롱이가 땅에 손을 박고 잇을겁니다.
이때 초롱이가 손을 빼려고 하고 , 등이 펴지고, 번쩍 일어서는 순간! 빙백 써주세요.
5초의 프리딜 시간을 법니다. 열기 버프 받으면서 파티원 모두 프리딜 할 수 있습니다. 근데 만약
열기 흡수 앞 몇초와, 점프하기 전 몇초안에 빙백으로 인한 결빙이 들어간다면 결빙 저항이 걸려서 프리딜 시간 못 뽑습니다.
열기 흡수때 빙백은 초롱이를 얼려 파티원 발을 꼬이게 할 수 있고, 또한 이로 인한 전멸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건 모든 패턴때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열기가 땅에서 나올때 모두 초롱이의 뒤에 결빙을 걸어주면 프리딜 시간을 뽑습니다.
초롱이의 경우 피 잔량이 일정수준이 되면 무조건 다음 패턴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결빙 중간에 뛰쳐 나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2번째, 3번째 열기 흡수때..냉기 발산이나 냉기 흡수 패턴에는 그냥 그대로 결빙되어 있음)

이 타이밍 말고... 권사 분이 탱이라면 또 다른 결빙구간이 있는데요. 바로 엉덩이 쿵입니다.
린검사나 역사있을 경우 이때 다운 셀합을 통해 흡공/장악을 하지만 없거나 하지 않는 경우
대부분의 권사님들이 이 때 후방이동으로 피하십니다. 이 타이밍에 결빙하면 또 프리딜...을 얻을 수 있으나.
조심해야 할건 친하지 않거나 권사님의 패턴을 모르는 경우 쓰지 마세요. 익숙한 권사와 갈때만 하세요.
왜냐면 권사님들 점혈 문제에 민감하셔서 ㅠㅠ... 이 결빙때문에 점혈 유지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냉기 흡수 타이밍에 얼꽃 쓰는 경우가 있는데
얼꽃 쓰지 말고 하는 법 연습해 보세요. 피해야 할 타이밍은 초롱이가 손을 모았을 때 입니다. 이 타이밍 잘 모르시겠다고 하시면 
일단 초롱이의 어깨가 45도? 이때쯤일때 얼꽃 쓰시고 얼꽃 모션 끝나자마자 전신보 써보세요. 못피했다고 하면 얼꽃 들어올거고
피했다고 하면 아무일 없을겁니다.
헤딩팟, 반숙팟은 얼꽃써주고 전신보로 피하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이거 못피하시는 다른 직업군이 많아서요.
숙련팟의 경우 쓰지마요-_- 숙련인데 알아서 피하겠죠. 기공은 얼꽃 쓰는 시간에 딜이나 더 하자구요.
초롱이의 모션을 보기 위해 익숙하지 않은 분이라면 초롱이를 정면으로 보세요. 익숙해 지면 뒷모습 보고도 타이밍을 알지만....

냉기 발산 타이밍도 동일합니다. 일단 8개 흡수할 경우를 예로 들겠습니다. 8개를 흡수하면 처음에는 냉기 발산과 같은 자세
그러니까 손을 모우는 자세를 합니다. 그때 한기 전신보로 피해주고 결빙공 써주세요. 결빙공으로 5개 버티자 마자 해빙공 바로써주고
얼꽃 들어가야 합니다. 해빙공 타이밍 중요합니다. 그냥 결빙공에서 10초 다 보내고 얼꽃 쓰면 모션 중간에 걸려 얼꽃 안들어갑니다.
그리고 얼려진 사람이있으면 최대한 뒤잡->빙백을 써줘 완전히 풀리게 하는 경우도 있고,
얼꽃으로 해동이 되었기 때문에,그냥 점프하고 빙백을 해서 프리딜 시간을 버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점프뒤에 빙백을 넣는걸 추천하는데, 그 이유는 자신이 탱이 아닐 경우 빙백을 괜히 버리는 경우가 있고 또 얼꽃으로도 충분히 해동이 되기 때문입니다. 꼭 빙백을 넣어줘야 하는 이유가 있는데, 그 이유는 다음 결빙공의 쿨 때문입니다.
빙백을 넣지 않아 5초를 벌지 못하면 간혹 결빙공 쿨이 돌아오지 않을때가 있습니다(파티가 딜이 좋으면...)
그럴경우 점프때 맞을 각오를 하고 화기전신보, 한기전신보, 후방이동으로 피해야 결빙공 쿨이 돌아옵니다.
후방이동이 칼 저항이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으면 죽기 십상입니다. 

초롱이는 시간제한이 있는 보스가 아니라, 패턴을 다보면 끝나는 보스입니다. 그러니까 중간중간 시간을 벌 수 있는 타이밍에 시간을 벌어준다면 더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4인에서 고드름 떨어질때 범위가 보이지 않는데,,,, 초롱이를 통과하면서 사과깍이 하면 왠만하면 안걸립니다... 초롱이에게는 고드름이 안떨어지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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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설옥
1넴가는길-----------------------------------------------------------------------------------
중력장 찍지 마세요. 흡공찍으세요.... 이거 진짜 드리고 싶은 말입니다.
일단, 아셔야 할게 일퀘가 아니라면 쫄은 끌고 오지않는게 모두를 위해 좋은겁니다. 특히 궁수요. 궁수 끌고 오는 사람들 한대씩 때려주고 싶어....
경공 잘하시는 분들은 타이밍을 아시겠죠. 몹 8m앞에서 점프하면 인식 안당해요. 또 발이 닫자 마자 점프하면 인식안당하거나 인식당해도 공격 범위를 벗어나기 때문에 공격 안들어와요... 그런데 공격은 안받아도 어글을 끌어 뒤에 따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경우 경공이 그대로일때는
경사위에 잇는 깡통앞에서 날아서 경사로를 배회해 주면 됩니다. ㅎㅎㅎ... 날아서요...
그럼 왠만한 잡몹들 어글 다 풀립니다. 궁수는 간혹 10프로? 이정도의 확률로 어글 안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데 이 방법 처음썼을때는 궁수 어글이 그렇게 유지가 되더니,,, 익숙해 지니 궁수 어글도 거이 100프로 풀립니다.

근데, 내가 이렇게 어글 다 풀고 그대로 깡통만 치면 좋으련만. 같이 가는 사람들이 끌고오거나 그냥 한대 맞아서 경공 못쓸때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를 위해 흡공이 필요 합니다. 중력장 써도. 범위안에 있는 몹만 모읍니다. 하지만 궁수는 그것보다 먼 곳에서 공격하고 있기 때문에 안모입니다.
솔직히 깡통한테 맞아 죽는거 보다 궁수한테 맞는게 더 많습니다. 그러니 궁수를 흡공해서 근거리앞에 허공->화염지옥->흡수->화련장으로 내려줍니다^^... 그럼 궁수 피가 왠만하면 반 이상 줄여 있을겁니다.  그리고 궁수를 우선 타게팅으로 잡고 평한폭....을 해주면 문제거리인 궁수는 죽습니다.
궁수가2마리 이상 붙었을 경우, 처음 궁수를 그렇게 근거리로 몰고, 호신장막을 씁니다. 그리고 2번째 궁수에게 빙백을 걸고 충격파로 넉백을 먹여 근거리쪽으로 몰아줍시다.
그러니가 멀리 떨어져 있는 궁수를... 근거리가 쉽게 처리하기 위해 한군데 모아줍시다.

궁수가 따라 붙으면 기공은 궁수를 1빠로 처리합시다.

아.....언덕위에 잘 안보이는 곳에서 비비면 멀리 있는 궁수의 경우 몇대 치고 돌아가거나, 혹은 궁수가 제발로 가까이 옵니다.
근데 기공은 이거 버틸 피통이 안됩니다.... 그러니 왠만하면 비비기...하지 않는걸 추천합니다. 호신장막켜고 버텨도 안되요. 비비기 할 정도면 엄청나게 잔몹들 많이 붙었다는 건데...-_-;;;
최 우선은 경공을 써서 모두다 떨쳐버리는겁니다.

1넴------------------------------------------------------------------------------------------
기공은 똥을 뺍니다.탱을 하는 경우도 있으나 그냥 똥빼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똥은 은동이의 경우 은동이에게서 부터 가장 먼사람에게,금동이는 금동이로부터 가장 먼사람에게 던지게 됩니다.
그러니 기공은 가장 먼 자리에 위치하는게 중요합니다.
간혹 은동이와 금동이가 모서리에 붙는 경우가 있는데, 그래도 기공이 완전히 모서리에 붙으면 가장 멀리 떨어지지만, 금동이나 은동이에게서 약 5m쯤밖에 떨어지지 않습니다. 근데 탱이 앞만 보고 있으면 맞을리 없습니다. 180도로 원투 하는것만 사거리가 5m 입니다. 도는건 안맞습니다. 일직선으로 하는건 맞습니다. .. 그러니 탱이 모서리에 있지만 않으면 됩니다.

똥을 빼는 경우 안전한 방법으로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첫번째는 무빙으로 피하기 입니다. 똥을 던지는 것을 보고 걸어서 피하는 겁니다. 이건 빙룡파 사이클 처럼 무빙이 가능할 경우 좋습니다. 하지만 한자리에 예쁘게 깔지 못합니다.

다른 방법은 전신보로 피하기 입니다. 금동이를 맡고 있고, 은동이 똥을 처리해야 할때 은동이가 던진 동이 화면을 넘어가서 안보이는 타이밍이 있습니다. 그 타이밍에서 1-2초 기다렸다가 아무 방향으로 전신보/후방이동을 쓰면 한자리에 2개가 예쁘게 깔립니다. 후방이동의 경우 등을 보고 해서 자신이 치고 있는 몹에서 부터 멀리 떨어지지 않게 하세요.

자똥의 경우, 똥을 던지는 녀석이 기공을 먼저 볼겁니다. 그럼 자똥입니다. 똥을 던지자 마자 전신보를 써주고 무빙으로 피하시면 됩니다.

간혹 자똥+타똥 다 합쳐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경우 전신보-무빙-전신보(or등지고 후방이동, 전신보의 경우 몹과 거리가 5m내) 으로하면 4개다 맞지 않고 피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탱이 딜할 공간도 충분히 남겨집니다.

강을 건널 경우 그냥 전신보->(뒤보고) 후방이동 하면 왠만한건 넘어갑니다. 간혹 각도가 틀어지면 마지막에 뎀지 한번 먹고 전신보 다시 쓰시면 됩니다.
안전빵으로 간 건너기 직전에 얼꽃 실행해서 머리에 꽃달고 건너셔도 됩니다.

소주를 먹는 경우가 있는데 무조건 적인게 아닙니다. 금동이와 은동이의 딜량을 보고 먹는 타이밍을 정하기 바랍니다.
만약 금동이가 딜이 덜 빠진다고 생각이 들면 2중첩 30-33초쯔음에서 소주를 하나 빱니다. 보통 버프는 35초 간격으로 나오기 때문에 
이때 소주를 빨면 5초동안은 금동2중첩으로 금동이에게 딜이 들어가고 10초동안은 금동 3중첩으로 금동이이게 딜이 들어가게 됩니다. 
은동이가 딜이 모자르다 싶으면 금동이 보내고 금동 3중첩인 상태에서 소주를 먹어 은동이를 딜하면 됩니다.
그럼 또 비슷한 타이밍에 소주쿨이 돌아오게 됩니다. 


보통 기공은 금동이를 보는걸로 시작합니다.
그 이유는 은동이의 광팅을 끊을수 없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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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넴 가는길
여기도 원거리인 기공이 있기 때문에 흡공추천합니다.
별로 팁 없습니다.장난 치고 싶으시면.... 1번째 2번째에서 기둥뒤로 숨으세요. 인식 못합니다. 4인에서 아주 제대로 들어갑니다....
물론 친한 사람들끼리 해야죠. 가끔 4명 친한 사람 돌면 3명이 기둥 뒤로 숨어버리는 경우가.....

기둥뒤를 인지 못한다는걸 이용해 방패병을 덜 처리햇는데 쫄이 나왔다...라고 하면 기둥뒤에서 딜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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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넴
그냥 몹 패턴을 외우는걸 추천합니다. 또 중력장을 추천합니다.
여기서는 탱을 봐요. 합격기 넣어달라는 경우가 있는데 여기서는 기공이 탱을 주로봅니다.
몹 패턴 끝나고 결빙하는것...뿐.... 그거 말고 없습니다.
더 팁을 드리자면 흡공/장악 및 2넴이 일어나고 0.5초뒤 전신보써서 한번 몹 패턴 쭉 보고 빙백으로 얼리면 됩니다. 그 상태로 4초동안 프리딜 하다가 1초 남았을때 이루가를 통과하며 지나가면 또 안맞습니다. 무서우면 화폭 튕기기 하면서 지나가면 됩니다. 이렇게 시간 벌면 왠만한 팟은 다 쫄을 처리하고 방패병이 나왔을 겁니다.

방패병을 향해 중력장을 써줍니다. 3포인트만 넣어주면 되요. 쫄을 다 처리하고 난뒤
이루가를 향해 불꽃확산을 써주면 딜이 들어갑니다. 저는 방패들기 전에 이루가를 향해 불꽃확산->화련장->평한 까지 넣습니다.
근데 방패병 처리 속도가 빠르지 못했다면, 불꽃 확산까지만 넣으시면 되요.... 

탱을 보는건 반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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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넴
중력장쓰세요.
쫄이 계속 나오거나, 쫄이 소환되어 있는 상태기 때문에 중력장이 필요합니다. 원거리가 있긴 하지만, 처음에 이미 소환되어 있는 상태이며 또 중력장 범위안에 있기에 중력장으로 네임드와 겹처놓으면 알아서 잘 파원들이 죽일겁니다.

조형사가 문제가 되는데, 파음지를 동파로 바꿔주면 됩니다.
일단 중력장은 권,검의 탈기를 보고 쓰는걸 추천합니다.권,검이 탈기를 썼는데 중력장이 있다면... 멀리 안날아갑니다 ㅠ
누군가 한번 탈기를 쓰고 원형으로 떨어진 몹들이 다시 가운데로 모일때가 되면, 이때 기공은 그 가운데로 들어가 동파를 써줍니다. 이때 빠르게 행동해야 거리 조절 잘한상태로 얼립니다. 동파 쿨이 끝나면 후방이동을 해서 위험한 그곳을 피합니다. 왠만하면 동파때 다 죽이나, 간혹 못 죽일 경우가 있으면 중력장으로 시간을 벌고 빙백을써서 얼린다음에 빙백 쿨 5초 지나고 충격파를 써서 넉백을 넣어 시간을 벌어줍니다.

불새 얼음새가 나왔는데 처음 주시와 어글이 다 나에게로 들어온다면 익숙하신분은 달려드는 한녀석을 한기전신보로 피하고 호신장막을 켜면 되며,
그냥 다 귀찮다.. 주시는 그렇다고 해도 어글은 가져가라 싶으면 결빙공으로 버티시면 됩니다.(그러니까 달려드는걸 피하는걸 결빙공으로)

불주시의 경우 무빙으로 충분히 피할 수 있으나, 얼음주시는 무빙으로 피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그냥 얼음주시는 호신장막 킨 상태로 10m에서 딜하시면 됩니다. 불주시의 경우 그냥 10미터에서 빙빙 돌면서 딜하시면 됩니다. 솔직히 기공이 주시 고정이면 편할것 같습니다....

여기서 한번에 죽을수 있는 네임드의 스킬은 불새의 스킬입니다. 불새가 양쪽 날개를 위로 올린다고 싶으면 전신보를 써주세요.
불새를 중심으로 반지름 7m짜리 불이 깔리는 광역기가 나옵니다. 모션을 보고 전신보를 쓰면 전신보 저항으로 불에 안맞습니다. 
혹은 탱이 아니라면 그냥 8m에서 딜하세요. 이것만 피하면 왠만한건 다 맞으셔도 괜찮습니다.(바닥에 깔리는것은 기본으로 피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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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넴 수라왕.
고정호신장막으로 바꾸고, 
핵충이 아니더라도 충격파 우심으로 바꾸고,
그리고 3넴때 쓰던 중력장을 그대로 중심으로 바꾸세요. 3포인트 유지하면서... 그러니까 구조 흡공찍습니다.
화폭튕기기 꼭 찍으시구요. 내력 수급 안될것 같으면 6포인트 투자하세요.
반충 써도 되냐...라고 묻는 분들 있으신데, 전 반충 추천해 드리지 않습니다. 어차피 안전하게 주시 받기 위해 한개만 터뜨리면 충분합니다.
딜이 충분하다면 소주 필요 없는데, 홍주는 꼭!! 왠만하면 사세요.

여기서 알아야 할 건 셀합 타이밍과, 그로 인한 넉백 금지구간. 또 결빙금지,결빙필요구간입니다. 중요한건 결빙금지 구간을 외우는게 진짜 중요합니다.
보통 생꽃을 무시하기 위해 특정 타이밍에 셀합이 들어가고 장악, 흡공이 이뤄집니다. 기공은 이 구간에 절대로 넉백을 넣어서는 안됩니다.

970만 전후해서 첫 생꽃이 나오고, 이 때를 넘기 위해 약 990만에서 980만 사이에 셀합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 구간에는 넉백 넣지 마세요. 결빙은 되나 넉백 넣지 마세요... 간혹 결빙도 넣지 마라는 사람이 있는데.. 그냥 그분들 말 수긍합시다. 더러워서...넣지 맙시다.
결빙넣는다고 해서 셀합에 문제가 전혀 있지 않습니다. 결빙과 동반되는 넉백이 문제죠....

생꽃을 무시하지 못해서 970만쯔음에서 생꽃을 보게 될것 같을때 결빙 넣지 마세요. 수라왕이 이동하지 않은 채로 생꽃을 깔게 됩니다.

생꽃을 무시하거나, 그냥 생꽃을 보거나 해서 수라왕 피가 960만이 될것 같으면 결빙은 안됩니다. 결빙 넣으면 바로 충격파로 푸세요.
그러니가 넉백은 되나, 얼리지 마세요.... 이 구간에 수라왕이 결빙이 걸려 가운데로 가지 못한다면 그 자리에서 불장판을 깝니다.
이건 중요한 겁니다.

생꽃을 깔때 수라왕은 네모난 공간의 모서리로 이동하게 됩니다. 또 불장판과 얼음장판을 깔때는 가운데로 이동하게 되는데 이 타이밍에
결빙으로 얼려버리면 이동을 하지 않습니다. 엄청난 숙련팟은 그냥 아무 문제 없지만.. 대부분 당황하게 됩니다.... 그리고 기공도 욕먹구요.

불장판과 얼음장판은 모두 9m정도에서 딜하면 안맞습니다. 8미터 크기로 장판은 깔립니다. 또 범위기는 딜이 들어갑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고 하면 10m 이하에서 딜을 할시 충격파, 빙백, 폭열은 모두 딜이 들어갑니다. 만약 한빙장을 쓰고 파음지를 쓴다면, 한빙장은 데미지가 안들어가도 파음지는 딜이 들어갑니다.
빙백은 쿨이 길고, 폭열은 내력을 많이 씁니다. 파음지도 쿨이 길구요. 그럼 내력 소모 0인 충격파를 써줍니다. 우심 충격파는 후딜이 없습니다. 퍽퍽퍽퍽 충격파를 써주면 됩니다. 원거리 방어가 안된다구요? 기공이 여기서 왠만하면 충격파로 원거리 방어할 일은 없습니다.
충격파 딜 적은데 무시할 수 있지 않냐? 라고 하는 분들. 
빙염탄 버프 무시하시면 안됩니다. 마지막에 호신장막안에서 타임어택 볼것 같고, 생꽃도 없고, 딜 얼마 안남았을때 충격파 미친듯이 갈기면 깹니다. 만약 이 충격파가 후딜 있는 충격파였으면 못깼을겁니다.

주시는, 빙염탄이 출발할때 수라왕에서 부터 가장 가까이 있는 사람에게 옵니다. 보통 기공이 자주 하게 되고, 주시는 불장판때만 나옵니다.
14중첩 이어 받기의 경우를 제외하고, 화폭튕기기로 첫 빙염탄을 터뜨리면, 뒤에 빙염탄은 파원이 깨줄겁니다. 
빙염탄은 매회 각 2개로 빙염탄 어글자가 있는데 이 빙염탄 어글자의 경우 앞쪽 빙염탄은 수라왕에서 가장 가까운 사람(주시자)를 따라다니고, 뒷쪽 빙염탄은 수라왕에서 가장 먼사람을 따라다니게 됩니다.
14중첩 이어 받기를 할때는 주시를 받자마자 옆으로 가볍게 뛰어서 피해주면 됩니다.

간혹 성격 더러운 분들이 주시 멀리 깔아 달라고 할 때가 있는데, 이분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수라왕과 10m를 유지하며 반시계 방향이나 시계방향으로 돌아주면 됩니다.
총 4발이 떨어지는데,첫발과 두번째 발에는 쫌 시간이 늘어집니다. 그러니까 쿵~쿵쿵쿵으로 떨어집니다. 이걸 예쁘게 까는 방법은 주시를 받았다고 무조건 시계방향으로 돌기 보다는 수라왕의 손을 보고 돌기 시작하면 됩니다. 수라왕이 불칼을 꼽기 위해 손을 위로 올리기 시작할때부터 돌기 시작하면 간격 없이 예쁘게 깔립니다.
10m를 유지하는 이유는 일단 기공이 폭열을 넣기 위함입니다. 그러니가 주시를 깔면서도 딜을 해야 합니다.
4번째 불칼이 땅에 떨어지자 마자 빙백을 써주면 수라왕이 결빙상태가 됩니다. 이타이밍에 불주시 안쪽,,, 그러니가 불주시 깔아 놓은쪽으로 이동해서 전신보 쓰시면 흡공 쉽게 피하실 수 있습니다. 간혹 결빙이 먹혔는데도 바로 흡공하는경우가있는데 이 경우 깡신보, 후방이동, 결빙공으로 피하시면 됩니다. 1페이즈는 결빙공으로 피하셔도 됩니다. 얼꽃은 쓰지 마세요.
흡공 피하는 타이밍은 수라왕 손을 보면 됩니다. 수라왕이 손을 안쪽으로 모으며 흡공을 하는데 수라왕의 팔이 약 30도쯤? 접혔을때 후방이동이나 전신보를 쓰시면 피해집니다. 이 타이밍은 얼음장판때 흡공에서도 동일합니다. 생꽃패턴의 흡공에서도 동일합니다. 

불패턴 다음에도 생꽃 패턴이 있습니다. 이때는 이미 빙백을 썼기 때문에 어차피 쿨이 ...안돌아 옵니다 ㅠ....하..... 
조심하고 싶어도...조심할수 없어.....ㅠ....
쌍룡파만 조심하면 되지만...제가 쓰는 딜 사이클로 쌍룡파도 이시간동안에는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ㅠ...

불패턴 다음 생꽃 패턴을 무시하던, 보던 그다음 패턴은 얼음장판 패턴입니다.
780만-770만 정도에 가운데로 들어가기 때문에, 이때는 절대로 결빙 금지입니다. 
얼음패턴이 나오면 해무진 포탄처럼 3발이 떨어지고, 얼음장판이 깔립니다.

여기서 조심해야 할 점은 불장판과 호신장막을 켜야할 타이밍이 다르다는 겁니다.
불장판 패턴의 경우 : 불장판오픈 -> 불 8발 쏘기 ->빙염탄출발-> 주시주기-> 흡공 
이기 때문에 불장판 오픈한걸 보고 바로 호신장막을 쓰면 되지만
얼음장판 패턴의 경우 : 3발 포탄 드랍 -> 얼음장판오픈-> 빙염탄출발-> 얼음 8발 쏘기 -> 흡공
이기 때문에 빙염탄을 다 깨고 호신장막을 펴셔야 합니다. 만약 얼음장판 오픈을 하고 실수로 바로 호신장막을 켰다면
8번째가 막아지지 않습니다. 이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7발 쯔음에서 얼꽃을 써주세요.... 딜로스 유발이지만 맞고 죽는거 보다 낫습니다...

얼음장판 다음에도 생꽃 패턴이 있습니다. 570만 정도에 생꽃 패턴이 있기에, 580만 정도부터 넉백을 넣거나 결빙을 넣는걸 안하면 좋습니다.

550만이 되면 2페이즈 입니다.
얼음장판+생꽃패턴/ 불장판+생꽃패턴 입니다.
기공사는, 그냥 호신장막 켜야 되는 위치에서 계속 수라왕을 딜하다가 호신장막 키고, 주시 받아서 돌면 됩니다.
얼음장판의 경우 포탄이 드랍될때 생꽃이 하나씩 생기는데, 만약 호신장막 켜야할 위치에 생꽃이 생겼다면 그거 하나쯤은 먹고 딜하시면 됩니다. 그거 먹고 평한폭평한폭 미친듯이 날리면 됩니다. 거기있는걸 하나쯤은 먹는 이유는 8발을 쏠때, 쏘고나서 생꽃을 먹고 딜을 하게 되는데 8발 피하기 위해서 호신장막 안에 들어왔다가 생꽃 밟으면 해독약 사이클 꼬이고 여러모로 다른 분들이 꼬일수 있기 때문입니다.

불장판+생꽃 패턴때, 주시를 돌때 기공은 적어도 돌면서 1개는 밟도록 합시다. 2개까지 밟을수 있는데 솔직히 3개는 무리입니다. 그러니 시계방향, 시계반대방향을 보고 적은 방향으로 이동합시다. 생꽃 바로 앞에서 전신보를 쓰면 생꽃때문에 발이 묶이지는 않습니다. 다만 익숙하지 않은 분이라면 발이 묶일 것인데 이때 다른 전신보로 발을 바로 풀어줘야 합니다. 그리고 망설임 없이 이동해야, 주시에 맞아 죽지 않습니다. 이 경우 11m 이상 벗어나 빙백을 못쓰는 경우가 있는데 빙백 쓰는것 보다 생존이 우선입니다.

또 주시를 받겠다고 선 위치에서 생꽃이 생겨 발이 묶엿을경우, 첫 빙염탄만 터뜨리고  후방이동을 해서 뒤로 이동해 줍니다. 빙염탄 1개를 받지 못합니다. 하지만 바보같이 다 받겠다고 빙염탄 딜 맞을 바에는 이게 낫습니다. 반충이있으면 2개다 깰수 있으시겠죠... 없는 경우는 후방이동입니다.
(잘 선택해야 합니다. 딜을 넣을수 있는 우심이냐, 안전하게 모든 빙염탄을 깰수 있는 좌심이냐. 저는 핵충이라서 우심을 씁니다.)
후방이동을 했을 경우 10m 에서 훨씬 벗어나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10m를 최대한 맞추기 위해 앞으로 전진하며 평한을 넣어줍니다. 10m 맞춘다음에 4방째에서 빙백으로 발 묶어주세요.

불장판때 호신장막 바로 옆에 생꽃이 생겼는데, 주시를 받고 나서도 아무도 밟아주지 않는다....이럴때는 바로 옆으로 전신보를 쓰면 안됩니다. 수라 손동작을 계속 본 상태에서 뒤로 물러나 수라왕과 12-11미터 유지한체로 전신보를 서서 밟아줘야 근접딜러가 딜을 넣을 공간이 생깁니다. 
 
이거 반복하시면 깹니다....


음... 저는 수라에서는 내력 한파 안쓰고 피흡 한파 씁니다.
그 이유가 저는 갈마 10단계 허리띠라서 수라 저항이며 생꽃 1개 밟은건 그냥 해독약 안먹기 때문입니다. 어차피 생꽃때문에 내력은 자주 차고...
그냥 해독약 안먹어서 피 깍인 상태에서 크리 터지면 160퍼센트로 딜 넣는게 낫다고 판단한 결과입니다.

또 구조 흡공을 찍는 이유는... 숙련이라고해도, 내가 실력을 보장하는사람들이라고 해도 언제 죽을지 모르는 곳이 수라왕이기 때문입니다...
또 요즘에 통던도 렉이 많이 생기고 수라왕도 렉이 많이 생겨서 갑자기 막죽어서.... 구조하기위해서 입니다.
그리고 숙련도 장판딜 하다가 죽고, 전설도 버프 시간 계산 못하고 장판에서 딜하다가죽습니다.이런 사람들 구해야 합니다 ㅠㅠ....
장판에서 죽은 사람의 경우, 제가 수라왕으로 부터 10m떨어지고  그사람이 저와 8m 거리라면 살릴수 있습니다. 장판에 바짝 붙어서 구조흡공을 안하는 이유가 구조흡공은 0m로 당기기 보다는 1m쯤 거리를 두고 당기고 그 1m 때문에 살리지못하기 때문입니다.
죽은 다음에는 무적시간이존재하는데 이 시간에는 죽지않습니다. 무적 시간이 끝나는 시간이 78초 입니다. 78초가 되자마자 흡공하면 장판에서 죽은상태라도 밖으로 꺼낼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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