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상경해서 직장생활 하면서 자전가가 하나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하나 구매할까 하는데요.
원래 대학교 시절에는 자전거를 많이 타고 다녔습니다만, 그냥 쇠로 된 싼 MTB유사 자전거(?) 를 많이 타고 다녔는데
친구가 산 로드를 한번 빌려 타보니까..신세계더군요.. 거의 한 두배에서 세배는 빠른 느낌?(아마 SCR2 모델 같습니다..GIANT 거였어요.,)
그 뽕맛을 잊지 못해서 이번 월급 탄 기념으로 로드 혹은 하이브리드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처음에 눈에 들어온 건 벨로라인 회사의 자전거였는데요. 디자인이 넘나 이뻐서 그걸로 구매하려고 하다가...
프레임이 쇠로 되어 있고, 그러다 보면 녹이 잘 슨다는 말을 듣고 그러느니 차라리 돈 더 투자해서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는 것을 사 보자!
라고 생각해서 오늘 망원동 / 합정역 에 위치한 자전거가게를 모두 돌았네요...
돌아본 결과, 결국 예산도 뛰고... 눈만 높아진 것 같습니다.
후보지가 몇 가지 있습니다.
1. GIANT ESCAPE 3, 하이브리드, 370,000원
근데.. 이친구는 어딜 가든 재고가 없더군요... 오프라인으로 구매하려고 했는데, 제가 사는 곳 근처의 자전거샵에는 재고가 하나도 없다고 하더군요.
쩝...
구매한다면 인터넷으로 구매해야 할 것 같습니다.
2. GIANT ESCAPE R3, 하이브리드, 470,000원
자이언트 자전거가 제 눈에는 이뻐 보여서 이 모델도 골라 보았는데요.
에스케이프 2 모델과 가격 차이가 거의 나지 않는데, 가게 아저씨가 이게 나을 거라고 하셔서 얘를 후보지로 선정했습니다.
3. 엘파마 에포카 E2500 or E2500C , 로드, 470,000 or 512,000(할인가)
차라리 가격을 살짝 더 올리면, 로드를 탈 수 있을 거 같아서 입문용 로드를 검색하고 발품을 판 결과 추천받은 모델이었습니다.
많이 들리는 말이 "어차피 하이브리드 사면, 나중에 로드로 업그레이드 할테니 그 가격으로 로드를 사라" 라서 로드로 가 볼까 해서 알아본 모델입니다.
제 질문은
1. 셋중에 추천하신다면 어떤게 나을까요?
2. 에스케이프 3 와 에스케이프 R3 의 차이점이 큰가요?
3. 에스케이프R3 도 로드정도의 퍼포먼스? 를 보인다고 하던데, 결국 하이브리드의 한계가 있나요? 차라리 같은 가격이면 로드가 월등히 나을까요?
4. 오프라인 구매가 훨씬 좋은가요? 근처 샵에 재고가 없으면..어떻게 구매하시나요??ㅠㅜㅠ
5. 입문용 50만원 안쪽 로드 괜찮은 모델이 또 있을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