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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generated noise
게시물ID : animation_44121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돌거인
추천 : 3
조회수 : 519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9/04/22 00:47:39
캡처_2019_04_22_00_32_46_279.png

블렌더에서 사용할 수 있는 노이즈 텍스쳐입니다.

펄린 노이즈를 생성합니다. (위쪽이 반영된 모습)



소켓을 곧바로 연결시켜서도 바로 사용가능하지만 단조로움이 느껴지기 쉬우므로 이리저리 변형시켜 사용합니다


변형시키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방금 배운 두 가지가 재미있어서 소개합니다












캡처_2019_04_22_00_33_04_322.png

1. mix rgb 이용.

이름도 그렇고 작용도 그렇고 포토샵 블렌딩모드랑 똑같이 작동합니다.

하지만 꼭 염두해야 할 것이 있는데 블렌더에서는 수치에 한계가 없습니다

rgb값이 0에서 255사이에 bound되어있지 않다는 말입니다.

블렌더에서 0은 검정, 1은 흰색이지만, 수치가 -1이나 2일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그럼 무슨일이 벌어지느냐?









캡처_2019_04_22_00_33_21_120.png

위에서 subtract에 의해 0 미만의 음의 값이 되어 검정으로 나오던 부분이

제곱을 통해서 양의 값으로 도로 나와버립니다!















캡처_2019_04_22_00_33_41_351.png

포토샵에서 multiply 레이어는 이미지를 절대로 밝게 만들 수 없지만 

블렌더에서는 487.5%짜리 밝기를 갖는 색을 넣어서 밝게 만들 수 있습니다!












캡처_2019_04_22_00_34_04_439.png

2. separate rgb로 rgb 각각의 일차원 값을 계산.

일차원으로 떨어졌으므로  math node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math node는 두 값의 연산을 해주는 노드인데, 예컨대 두 값의 사칙연산이나, 거듭제곱 등을 말합니다








캡처_2019_04_22_00_34_33_966.png

그러니까 빨간색에 초록색 제곱을 해보자. 

?




이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 단계에서 위와 같이 금이 간 것같은 모양이 만들어집니다. 생각을 좀 해봐야겠습니다









캡처_2019_04_22_00_34_43_138.png

연산이 끝났으면 rgb를 다시 합쳐서 쉐이더에 color소켓에 꽂으면 됩니다.








캡처_2019_04_22_00_35_10_46.png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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