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파 9월 24일자 <역사전쟁> 편이 올라왔습니다.
뉴스타파 앵커 최승호PD는 클로징 멘트를 통해 박근혜 대통령에게 따끔한 일침을 놓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해서도 작심하고 일갈을 날렸는데..... 정말 대박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최근 행보가 매우 우려스럽습니다.
박대통령은 3자 회담에서 국정원의 대선개입을 부인했고, 채동욱 검찰총장을 사실상 찍어낸 황교안 법무장관을 감쌌습니다.
회담 후에는 야당의 장외투쟁이 국민의 저항을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그리고 뉴라이트의 핵심 학자를 국사편찬위원장에 임명해서 역사전쟁을 시작하는 것이라는 우려를 부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움직임은 국민을 반으로 갈라서 자신을 지지한 52% 국민만 보면서 가겠다는 것이 아닌지 매우 걱정스러운 대목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지금 이명박 전 대통령이 처한 상황을 잘 보아야 합니다.
5년 전만 해도 국가 권력을 송두리째 움켜쥐고 절반의 국민을 적으로 몰아붙이던 '이씨'가 지금 과연 누구의 지지와 존경을 받고 있습니까?
지금 '이명박씨'는 다시는 반복되지 않아야 할 실패의 상징이 되어 있습니다.
부디 박근혜 대통령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걸어간 길로 들어서지 않기를 바랍니다.
만약 그 길로 들어선다면 박대통령은 남은 임기동안 내내 자신의 국민과 싸워, 마침내 실패한 대통령으로 '이명박씨'와 같은 역사의 장에 기록될 것입니다.
※ 최승호PD의 클로징 멘트는 '31분 4초' 부터 http://tvpot.daum.net/v/vf59ar2ndnrrdtt1db2Yblr
이씨 ㅋㅋㅋ 이명박씨 ㅋㅋㅋㅋㅋ
정말이지 한참을 웃었네요. ^^ 속이 다 후련합니다. ^^
이런 클로징 멘트를 공중파에서도 볼수 있는 날을 꿈꿔봅니다.
99% 시민들을 위한 독립언론! 뉴스타파를 응원합니다!
뉴라이트 유영익 국사편찬위원회 위원장 내정 철회 서명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