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태양의후예 획기적이네요!
게시물ID : drama_4410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mcphee
추천 : 8/8
조회수 : 1767회
댓글수 : 17개
등록시간 : 2016/03/23 23:30:02
옵션
  • 창작글
요즘 태양의후예 의 고증문제 때문에 많은 말들이 오가고 서로 맘상하는 일들이 많더군요.
제가 볼 땐 그게 다 작품에 대한 이해를 잘 못해서 일어나는 일이라고 봅니다.

저는 이 드라마를 딱 2회 시청하고 나서 (2회까지 보는 동안 정말 많은 헛웃음을 날렸더랬죠. 어이가 없어서) 파악을 했습니다.
이드라마는 환타지 라는 걸요. 그리고 나서 아주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환타지라는 건 뭘까요?  뭐 문학하시는 분들은 좀 더 다른 정의를 가지고 있을지 모르겠지만,
제 기준은 명확합니다.  작가가 현실과 다른 세계관을 가지고 그 세계관안에서의 이야기를 다루는게 환타지입니다.
현실과는 다른 세계를 다루기 때문에 극중 인물들의 가치관도 현실의 사람들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심지어는 물리법칙에서 어긋나는 세계를 다루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그리고 그 세계관은..작가에 따라서 세세히 설정을 밝혀주는 경우도 있고(설정집을 두껍게 써놓는 작가들도 많죠)
작품의 설정을 내보이는 거에 대해 큰 거부감을 가지는 작가들도 있죠(대표적으로 이영도 작가의 경우는 본인의 글을 통해서도 설정을 밝히는 일의 불필요성에 대해서 몇번이나 강조하곤 했죠. 아마 통신연재시절부터 이영도작가의 글을 읽으신 분들 이라면 기억하시는 분들도 있을거에요)

태양의후예는 제가 볼 때 명확하게 환타지 입니다. 그리고 다행히도 그 세계관이 그다지 어렵지 않아요.
이미 눈치빠르신 분들은 다들 감잡고 계시겠지만, 온 우주가 주인공커플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돌아갑니다. 그게 이 세계의 법칙이에요.
오늘은 심지어 지금껏 최종보스의 아우라를 팍팍 풍기던 범죄조직의 보스가...
뒤에서 쏜 어린 여자애의 총을 맞고 사경을 헤매게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이런 공전절후한 일이 일어나게 된 이유는..그래야 
유시진 대위가 "당신은 의사니까 이사람을  살려요, 죽여야 할 때는 (군인인) 내가 죽일테니"라는 간지좔좔 흐르는 대사를 읊을 수 있기 때문이죠.

송혜교 앞에서 송중기가 멋진 대사를 한 번 읊어야 하기 때문에 최종보스가 총맞고 쓰러져야 하는 세계..그 세계가 바로 태양의후예 의 세계입니다.

이런 세계관을 알지도 못하면서..현실고증이 어떻네 하고 딴지거는 사람들은 환타지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는 사람들이죠.

물론 이런 세계관이 싫다고는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잘못됐다고 말할 수는 없다고 봅니다.  만약 잘못됐다고 말한다면 판타지란 장르를 정말 잘 몰라서 그런거겠죠. (다시 말하지만, 물리법칙이 무시되는 환타지세계관은 차고 넘칩니다) 
중요한건 그 세계관 안에서 어떤 이야기를 보여주느냐, 또 얼마나 재미있게 보여주느냐 하는 거죠.

제발 쓸데없는 태클일랑 집어치우고...비판을 하려면 본질적인 비판... 예를 들면, 정말 극악한 범죄자라도 의사니까 살려야하느냐  이런걸로 토론했으면 좋겠네요. 

출처 .....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