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오베 탐방중에 마음에 걸리는 댓글이 있어서 가져왓습니다
★ No.9_@@@@ (2013-09-16 05:48:52) (가입:2012-09-26 방문:318) 추천:21 / 반대:64 IP:155.230.***.37 노무현 대통령 비하하는 댓글 나오면 폭풍 반대할 사람들이... 이런 글에는 추천밖에 없네. 오유 하면서도 이런건 참 씁씁함.
( 일단 닉네임 클릭해서 알아본바, 일베1충일 수도 있는 사람입니다, 아니면 오유 눈팅유저던가요, 일단 이부분은 논외)
일단 이 댓글을 본 사람들은 이명박쥐새끼를 왜 까도 되는지,
노무현 전 대통령님을 왜 까면 안되는지 설명합니다
전 수긍할 수 없지만, 이러한 의견을 가질 수 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쁜 놈들은 죽어도 나쁜놈들이지 죽으면 착해지나요!! 잘못햇다면 죽어도 욕할만하다고 생각됩니다, 전 전두환 죽어도 전두환 욕하고싶네요)
그리고 다음 반응은 저 쓰레기통 댓글을 쓴 사람을 일배1충취급을 합니다 (너무 격해요 확인좀 하고 욕합시다;;)
제가 하고싶은 말의 중점은 아니지만, 이런 현상은 오유식or좌파식 메카시즘이라고 생각합니다.
(메카시즘-공산주의로 몰아가기, 오유는 알바로 몰아가기or 배충이로몰아가기
물론 걸린사람의 90퍼센트는 배충이지만요 ㅋㅋ 하지만 간간히 억울한 사람도 생깁니다 ;;;)
(일단 일베드로 이야기는 접어둡시다, 허구한날 이야기하는데 더 이득될 것도 없잖아요? 그냥 논해보는거에요)
윗 댓글 제 관점에서 요약 (굉장히 주관적입니다, 여러분은 달리 생각하실 수 도 있어요)
1.이명박쥐새기 ㅋㅋㅋ
2.이건 좀 아닌듯... 님들도 노무현대통령 막까면 포풍반대주자늠;;
3.노무현대통령님은 고인이자늠, 이명박은 살아잇음, 죽으면 안깔꺼임
4. 2번 사람 일배1충 ㅉㅉㅉ
저에게 걸린것을 한 문장으로 요약하자면, 오유는 반새누리에 친 야권이지만, 중립이게 보여지고 싶다고 느껴진다는 것을요.
절대 이 성격이 나쁘다는 말이 아닙니다, 기계적 중립보단 전 옳다고 생각하는 쪽을 선택하는 사람이 더 좋거든요 .
"오유 내에서도 보수인 사람들있는데 범주화 시키지마셈 ㅉㅉ" 무슨 뜻인지는 이해됩니다, 하지만 그 사람들도 반새누리자나요 ㅎㅎ
하지만 그런 사람들이 얼마나 있겟습니까? 사람들은 자신과 맞는 커뮤니티를 선택하지, 자신이 들어가서 커뮤니티의 성격을 바꾸려하지 않거든요
전 반 새누리 친 야권인 것을 논하고 싶은게 아닙니다, 중립이게 보이고 싶다는 것을 말하려고합니다.
사람들은 아무래도 좌,우로 치우친 사람들보단 중립에 있는 사람들의 의견이 좀 더 들을 필요가 있겟거니라고 생각되거든요
전 이 중립이게 보이고 싶은것은 가면이라고 생각됩니다, 나쁘게 말하면 선비스러움이라고 해야될까요.
같은 커뮤니티에 활동하면서, 인터넷상의 가장 좋은 장점, 익명성임에도 불구하고 오유는 신기하리만치
남들에게 좋게보이고싶어하고, 페르소나를 쓰고있죠.
전 다른 부분 (존대문화, 예의범절)을 건들이고 싶지는 않아요, 저도 이런건 좋다고 생각되거든요.
하지만 시사에서 아니면 자신이 편향된 것을 들키지or드러내지 않으려 한다면,
이것은 외부의 눈길로 볼때 뻔뻔하다고 볼 수 있거든요.
(외부의 눈길이라고 칭하면서, 주관적이게도 저 또한 중립인 것처럼 꾸미는 바보짓을 하고있네요 ㅋㅋ)
제가 말씀드리는것은 "너님들 중립아님, 님들 주제를 아셈" 이말이 절대 아닙니다
한번쯤 이런 현상을 다시 생각해보자는 거에요,
그럼 이만 글을 마칠께요, 남은 하루 즐겁게 보내시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