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게시물ID : animation_43648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라키슈★
추천 : 4
조회수 : 423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8/11/05 02:14:26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15권
그룹, 스쿨, 아이템, 블록, 멤버.
5개 암부가 결집해 서로 죽고 죽이는 배틀로얄식 구성 / 초능력과 초능력이 만나는 숨막히는 구성 (lv0이 lv5를 잡는다든지, 1vs2 싸움이라든지)
어마금 최고의 권입니다. 3기 3화에서 14권이 끝나고 복습삼아 다시 읽어서 내용은 어느정도 머릿속에 있는 상태.
4화는 미묘했습니다. 작화나 연출은 뭐, 그냥 그렇고 오히려 14권보다 힘이 들어가서 불만 없었는데(특히 어과초급 작화의 아이템..) 멤버, 블록이 언급만 되고 안 나온다는 점?
원작에서는 에차리의 잠입으로 블록측 계획이나 분위기는 꽤나 상세하게 언급이 되고 배신자 확인하는 부분은 서스펜스적으로 괜찮았는데 통편집됐더군요..
그래도 그룹, 스쿨, 아이템 나오는 부분은 대체로 잘 살려서 일단 믿고 봤습니다. 한 화에 100페이지씩이나 소비했던데 빠진 부분을 다음 화에서 채워주지 않을까 하는 희망으로.
5화.
최악. 최악. 최악.
4화에서 짤린 부분은 진짜로 편집당한 거였는데, 4화의 스킵이 훌륭하게 보일 정도의 구성이었습니다. 이거 원작 안 보고도 이해할 수 있긴 한 건가?
에차리는 뜬금없이 배신하는 걸로 보이고, 용병들 당하는 부분은 발로 연출했고.. 여섯 장의 날개는 딱 등장하는 순간까지만 멋졌고 기관총 난사하는 장면에서 뿜을 뻔. (엔화로 250억씩 잡아먹는다는 학원도시 최신식 병기에서 기관총이라니..)
그리고 블록에 손 만지는 능력 여자애는 결국 왜 나왔던 건지.
멤버 순삭은 말을 말아야지.. 원작도 초스피드 전개였는데 그걸 압축하면 어쩌자는.. 박사가 뜬금없이 자기 절망한 얘기하면서 랩할때 한숨이 절로 나오더군요. 바바는 갇혔다는 거 제대로 표현도 안 됐고..
무스지메 동료들 구할 때 대사 최대한 자른 건 영상매체니까 당연하고, 잘 한 건데 핵심 설명도 팍팍 자른 건 도대체... 테시오는 뜬금없이 동료 죽이는 사이코패스 됐고.
전투신 퀄리티가 좋냐 하면 그것도 절대 아니고, 에차리가 원전 받아들이는 부분은 한 마디 던지고 끝.
그룹 4명이 제각기 자리에서 제각기의 싸움을 끝내고 다시 만났을 때 글에서는 비장감까지 들었는데 애니는 허탈감밖에 안 들더군요.
카키네가 프렌다 밟는 부분이 그나마 가장 잘 한 부분. 오리지널인 거 같은데 하아... 이거 몇 초 아껴서 성우들 랩이나 좀 안 하게 하지..
이제 스쿨vs아이템, 레벨0vs레벨5, 1vs2 정도 남은 것 같은데 이거 1화 안에 넣고도 남겠죠, 이 페이스라면..
답이 없다.
출처 |
마법소녀 육성계획은 비슷한 이야기를 무려 12화에 걸쳐 진득하게 풀다가 망했는데 어마금은 그걸 3화에 쑤셔넣네요. 뭐하자는 건지.. |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