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다보니 되게 길어서 일기는 밑으로 내리고 그냥 한해동안 오프 다닌 소회를 말해볼까 합니다.
세어보니 64일을 덕질한다고 돌아다녔네요.
뜻밖에 오마이걸과 귀국편이 겹쳐서 공항대기실에서 30여분 라이브로 옴케치북 봤던 일.
오랫만에 본다며 반갑게 맞아주던 에이프릴
레드카펫 대기하다가 나를 먼저 알아보고 손흔들어주던 김가영
러블리즈 쇼케이스 스탠딩으로 보다가 기력 떨어져서 앉아서 본일
일본팬이랑 화천까지 스텔라 응원하러 갔던 일
춘천에서 조카뻘 애들이랑 자리다툼하느라 현타왔던 일
등등 여러가지 일들이 있었어요.
안방1열에만 머물렀다면 일어나지 않았을 일이죠. (덕분에 통장을 스친 월급은 어차피 다른 일로 스쳤을꺼라 생각합니다.)
올 한해 내 연예인님들 덕분에 늘 설레었고 즐거웠고 우울했고 기운 낼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을 봐주시는 연게 여러분들께도, 내 새끼같은 우리애들에게도 올해 고생했고 수고하셨다고, 내년에도 행복하게 잘 지내보자고 인사를 드립니다.
1월 9일. 오마이걸 컴백합니다. 많이 응원해주세요
************************************************************************************************************************************
이하 지극히 개인적인 기록.
하반기 오프를 정리해보자.
편년체에 사족을 달아보자
7월 2일 에이프릴 강남 팬싸인회를 가다 - 어쩌다보니 메이데이 막팬싸였던 이날, 메이데이를 첨으로 직관할 수 있었다
7월 9일 sbs인기가요에 출연한 스텔라를 응원하러 가다. - 팬도 적은데 여기저기 흩어놔서 응원을 잘 못해준것 같다,
7월 15일 mbc음악중심에 출연한 스텔라를 응원하고 홍대에서 한 팬싸인회도 가다. - 김가영 개인 방송에 사연 보낸적 있는데 그걸 기억하더라..
7월 22일 도쿄 오다이바에서 오마이걸 팬미팅을 보다. - 일본어로 진행되서 한국 오는 외국팬들의 기분을 조금 느꼈다. 깝깝해 ㄱ-
7월 23일 도쿄 신오오쿠보에서 스텔라 콘서트를 보다. - 포토타임 티켓을 별매하는게 신기했다.
7월 29일 러블리즈 올웨이즈 콘서트를 보다. - 서클무대는 진짜 멋있었다.
7월 30일 도쿄 신오오쿠보에서 스텔라 콘서트를 두번 보다. - 이때는 가영과 전율의 마지막 일본 공연일거라 생각도 못했는데.
8월 5일 화천토마토축제에서 스텔라를 보다. - 동경가서 알게된 일본팬분이랑 같이 가게 되어서 재밌는 경험이었다.
8월 6일 스텔라 서울중구 팬싸인회를 가다 - 전날 화천까지 일본팬이랑 와줘서 고맙다는 김가영한테 또 놀람.
8월 18일 서울웹페스트 시상식에 간 김가영(당시 현스텔라 지금은 배우)을 응원하다. - 웹드 출연작이 수상을 했다.
8월 19일 스텔라 일산 팬싸인회를 가다 - 가영,민희,효은,전율의 팬싸인회는 이게 마지막이었다.
8월 19일 걸스라이브 콘서트를 보다 - 드림캐처, 베리굿, 소나무, 달샤벳을 보다.
8월 26일 스텔라 6주년 콘서트를 보다. - 안녕, 가영아. 수고했어 전율아.
9월 16일 인천월미축제에서 스텔라를 보다. - 출퇴근길을 다 볼 수 있었다. 이젠 점점 뻔뻔해진다.
9월 17일 의왕백운축제에서 오마이걸을 보다. - 유아야 생일 축하해! 금의환향 최효정!
9월 20일 에이프릴 eternity 쇼케이스를 가다 - 예나가 게임에서 1등을 했고, 그걸 맞춘 팬에게 싸인 인형을 줬는데 내가 받았다 ^-^)v
9월 23일 에이프릴 동서울 팬싸인회를 가다. 끝나고 하남이성문화축제에서 에이프릴을 또 보다.
10월 1일 에이프릴 하남 팬싸인회를 가다. - 한복 프릴이들 넘나 깜찍한 것.
10월 2일 화천칠성페스티벌에서 스텔라를 보다 - 군인들 응원 소리가 커서 나도 신났다.
10월 8일 세종시 아름다운노랫말 축제에서 오마이걸을 보다 - 오랫만의 갓발짝. 그댄 어디쯤 걷고 있나요
10월 14일 트와이스 팬미팅을 가다. - 나는 원스1기인데 트와이스를 이날 처음 봤다
10월 19일 홍천 인삼한우명품축제에서 구구단과 에이프릴을 보다. - 구구단 한명이 안보여 소이 휴식 소식을 알았다. 소이야 잘 회복되렴.
10월 21일 춘천 영스트리트공개방송에서 카드와 오마이걸을 보다. - 춘천의 딸 승희! 비니!
10월 22일 에이프릴 인천 팬싸인회를 가다. - 짱구잠옷 입은 프릴이들. 짱구 얘기를 많이 햇는데 내가 몰라서 같이 못 웃었다
11월 4일 홍대에서 국악버스킹 프로그램 녹화하는 김가영을 응원하다 - 한국무용 전공자의 국악 프로그램 출연이라니. 피디님 탁월하십니다.
11월 8일 구구단 초코코 쇼케이스를 가다 - 얘들한테 집중하고 싶은데 좌우 사진기들이 왜 이리 시끄러운지.
11월 11일 수원 KFM라쇼 공개방송에서 강시라를 보다 - 좋은 날씨 좋은 풍경 좋은 노래.
11월 14일 러블리즈 폴인러블리즈 쇼케이스를 가다 - 이제 스탠딩은 못할거 같아요...
12월 3일 네이버 피카부스테이지에서 소나무, 레이디스코드등을 보다. - 1년만에 만난 레이디스 코드. 내년엔 음반 나오겠지
12월 16일 강릉 sbs러브fm 공개방송에서 에이프릴, 오마이걸, 카드를 보다. - 잡덕은 행복합니다.
12월 23일 연극 앙리할아버지와 나(이순재선생님, 조달환씨, 김은희 배우 출연) 관람. - 콘스탄스 원탑 드라마
12월 23일 디에이드 크리스마스파티 콘서트 관람 - 흥다은 락커다은.
12월 24일 에이프릴 이브 미니콘서트를 가다 - 1월에 봄의 소녀로 만난 에이프릴 12월에 손을 잡고 헤어지다. 내년에 또 보자
마지막으로
스텔라를 떠난 가영아, 율이야. 오마이걸을 떠난 진이야.
이제와 같이 항상 응원한다.
김영애 선생님, 김지영 선생님, 김주혁 형님, 김종현씨.
삼가 조의를 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