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게시판에 써야할까 고민하다가 휴대폰도 같이 하는 통신사라서 폰게에 올립니다 ㅠㅠ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제가 잘못된건지 유플러스측에서 잘못된건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최대한 자세하게 적겠습니다.
U+ 인터넷 ,TV,휴대폰 결합할인 꾸준히 이용하다가 6개월전에 아파트로 이사가면서 인터넷 설치 불가판정 받았습니다.
상담시 해지시엔 설치불가 판정서류를 고객센터로 접수해야만 해지처리된다고 안내받았었구요
근데 사실 잊어버리고 서류를 못냈습니다. (이건 제 과실 인정합니다.)
근데 보통 기사님 방문하고나면 해피콜 오지않나요? 그때 해피콜도 오지 않고 지금까지 요금납부되고 있었어요
그래서 고객센터측에 환불요청을 했습니다. 대화 내용을 적겠습니다.
고(고객센터),나
고 - 지금 현재 설치불가 판정을 다시 받아야하고 그 당시 타사 인터넷 가입, 이용했던 내역을 보내줘야 위약금 면제 가능하지만 냈던 요금은 환불해줄수 없다.
나 - 서류 접수를 잊어버린건 잘못이지만 보통 기사님 방문하고나면 해피콜주지 않느냐 다른때는 쓸데없는 해피콜 많이 해주면서 왜 그때는안했냐
그리고 설치기사님이 그날 설치불가지역으로 확인이되면 본사에 아무런 보고도 하지않는거냐 만약 보고하지 않는다면 그건 유플러스 프로세스 문제아닌거냐
고 - 당시 설치기사가 설치불가한 내용을 시스템에 입력해놓은게 있긴있지만 지금 다시 설치 불가판정을 받아야하며 간혹 이번달은 설치가 안되고 다음달이다 몇달뒤에 설치가능할수도 있다. 그리고 녹취 확인시 당시 상담원이 서류를 보내야 해지가능하다고 안내했고 고객님도 동의를했었다 <<무한반복;;
나 - 그럼 설치기사가 전산기록에 남겨놨으면 그게 증거자료 아니냐 그걸토대로 너네가 서류떼주고 환불받으면 되지않느냐
고 - 죄송하지만 지금 설치불가 판정을 받아야지만 위약금 면제를 해줄수 있다.
나 - 너네가 너네 입으로 당시 설치불가 기록이 남아있다고 말하는데 무조건 고객 잘못으로 돌리는건 부당하다고 생각되지 않느냐
그리고 설치가 안되는건 너희 기술문제인데 고객이 그런거 이해하면서 기다렸다 써야하는거냐 그리고 왜 해피콜은 오지 않은거냐
고 - .. 그건.. ( 하고 몇분의 침묵이 흐름)
나 - 당신이 생각하기에도 말도안되지 않느냐 내가 부당한 요구를 한것도 아니고 너희 기술문제로 설치 못해서 사용못한거에대한 요금을 환불해 달라는건데 당신도 할말이 없어서 말이 없는거 아니냐
고 - 죄송하지만 지금 설치불가 판정을 받아야한다
나 - 당신말대로 다시 기사불러서 확인한다고 해보자 설치불가지역으로 나올수있지만 지금 설치 가능지역으로 나오면 어쩔꺼냐;; 당신 전산에 남아있는 기록처럼 그 당시 설치 불가지역으로 확인받아서 나는 타사 인터넷에 가입을했고 지금 해지하려면 위약금이랑 다 물어야 하는데 책임질꺼냐
고 - ... ...
여기부터는 계속 반복되는 얘기라서 여기까지만 적겠습니다.
일하던중이라 마지막에 끊기전에 다음부터 통화할때는 팀장급하고만 통화할꺼니까 당신들 남겨놓는 메모에 딱 남겨놓으라고 했어요
소보원에 전화했을때는 공문보내서 반절정도만 환불받을수 있게는 해줄수 잇다고 하시는데
휴 진짜 서류를 잊어버린 저도 잘못이지만
답답해요 자기들 전산에 분명 설치불가에 대한 내역도 남아있는데 무조건 제탓만하니까 미칠것같네요
그리고 해피콜은 왜 안왔는지 조곤조곤 따졌거든요 나중에는 상담원도 본인이 생각하기에도 어이가 없었나봐요
첨에 울 언니가 화내느라 통화도 못하고 계속 끊고 속앓이 하다가 나중엔 걍 제가 상담했거든요
제가 저렇게 따지니까 나중엔 꿀먹은 벙어리되고 참.. 조언좀 부탁드리겠습니다 ㅠ
제 잘못이 크면 정당하게 위약금 다 물께요 휴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