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께 사 드릴 자동차에 대한 질문입니다.
( 저번에 질문 한번 올렸는데, 생각이 좀 바뀐 관계로 다시 질문 올립니다. )
아무리 좋은 차도 너무 오래 타면 안전도 문제가 있다
부모님께서 10년이 넘은 '벤츠 엔진' 체어맨을 자꾸 안 바꾸신다고 고집하셔서
거의 강제로 차를 바꿔드리려고 합니다.
그런데, 요즘 보면 큰 차 운전이 이제 잘 안 되시는 것 같더라구요.
차를 바꾸시게 되면, 전보다는 조금 작은 차로 바꿔드리려고 합니다.
또, 아무래도 연세가 연세이시니만큼 국산차 애용을 해야한다고 말씀하셔왔고
어머니 허리가 안 좋으셔서 뒷좌석도 넓고 편안한게 좋다고 생각해서
그 전에는 제네시스 신형을 주력으로, 국산차 위주로 좀 생각을 했었는데..
아무래도 안전도 등 생각을 해서 외제차로 눈을 돌렸습니다.
그래서 좁힌 게..
아우디 A6 와 BMW 320 그란트리스모 입니다.
( 추가: 밑에 봉봉이님께서 말씀하신대로 5 시리즈 GT 도 좋습니다 )
그런데.. 사실 현재로써는 아우디 쪽으로 좀 기울고 있습니다.
가격: 참고로, 이 두 차량 정도대 가격이라면, 가격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이 중 제일 비싸도 좋으니 좋은 차를 사드리고 싶습니다.
제 차라면 경제적으로 생각해 보겠지만, 부모님 타시는 거니 솔직히 소위 '뽀대'도 좀 났으면 좋겠거든요..
(그런데 여기서 딜레마가 오네요)
<<< 예산 >>>
예산은 7천 정도입니다.
차가 마음에 든다면, 좀 무리는 가지만 8천5백까지는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그 이상 가면 부모님께서 많이 부담스러워 하실거구요... 무엇보다 제가.... ㅋ
<<< 외형 >>>
외형상으로는 아무래도 중후한 편인 아우디가 더 끌리긴 한데
아직 제대로 검토는 못 했지만 BMW 320 GT 도 왠지 좀 커 보여서 좋기도 하네요
<<< 엔진 >>> ( 디젤 vs 가솔린 )
- 아우디 경우
원래는 A6 중 제일 높은 레벨의 A6 3.0 가솔린 엔진으로 생각했는데,
좀 알만한 사람한테 물어봤더니 연비도 좋고 이제는 디젤 엔진도 소음도 없고 좋다면서
비싸고 연비 더 먹는 차 왜 사냐며 A6 2.0 디젤을 적극 권장하더라구요..
<소음> 소음이 진짜로 가솔린 엔진 만큼이나 안 날까요? 오래 타도?
<연비> 엔진 무게만큼이나 연비 차이도 많이 난다던데.. (장거리 꽤 뛰시는데, 부모님께서 차 유지비까지는 절대로 안 받으시려고 하실겁니다)
- BMW 경우도 디젤 괜찮나요?
<<< 구동 방식 >>>
후륜은 절대 No No 라서, BMW 로 할거면 일반이 후륜이니 당연히 xDrive (4륜) 으로 할거지만,
위에 말했던 그 사람은
아우디는 원래 전륜이니 필요 없다. 꽈뜨로 해봤자 차 값만 비싸지고 연비도 많이 나가고 한국에서는 눈이 와도 전륜이면 충분하다..
라고 말하네요..
<<< 뒷좌석 크기 및 안락함 >>>
어머니께서 허리가 안 좋으시기 때문에 뒷좌석의 안락함도 매우 중요합니다.
키는 별로 크지는 않으신데, 가끔 허리가 너무 아프시면 눕기도 하시거든요..
뭐.. 외제차라 뒷좌석 크기가 국산차에 비해서 작긴 하겠지만, 어떻게 더 좋을지 모르겠네요..
쇼바가 너무 딱딱해서 허리에 무리가 와도 안 좋구요... (BMW 는 좀 딱딱하지 않나요?)
이런 등등...
저번에도 많은 분들이 조언을 주셨는데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머리가 아프네요...
부디 나열된 문제점을 모두 참고해서 (전부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해서..)
좋은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