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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년 무사고 운전자의 소소한 팁 몇가지.
게시물ID : car_4267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떵묻은쑤래빠
추천 : 6
조회수 : 1547회
댓글수 : 10개
등록시간 : 2014/03/15 09:41:40
 
안녕하세요.. 요즘 여기저기 보면 사고에 의해서 고민하시는 분이 많길래 몇가지 팁을 알려드립니다.
 
1. 차선변경.
   운전중의 기초이지만 어려워하시는 여성운전자 분및 초보이신분이 많습니다.
   1)깜빡이키고 3~4초 이내에 진입.
      깜박이 키고 3~4초면 이미 저속주행이라해도 꽤나긴거리를 주행합니다.
      깜박이키고 시간이 길어질수록 뒤운전자는 답답함과 정말들어오려는건지 의문점이 생길때가 많습니다.
 
    2)항상 차선변경의 기본은 옆차선의 차량보다 10~20키로 가속이 되어야합니다.
       옆차선과 동등한 속도 이거나 이하속도일때는 충분히 기다린후 차선변경을 하세요.
       당신이 가령 옆차선보다 속도가 10키로 정도 이하이다면 뒤차는 20~30키로 이상 속도를 줄여야합니다.
       사고의 큰원인입니다.
 
    3)변경전 항상 사이드 밀러의 사각지대를 확인.
        생각보다 밀러의 각도에 따라 사각지대는 매우큽니다.
        차선변경전 옆차의 차량색상 또는 차량종류를 확인후 사각지대를 확인합니다. 약간 몸을 앞으로 기울여 시야각을 바꾸면
        충분히 사각지대를 확인할수있습니다. 이후 밀러에 보이는 차량이 동등하다면 사각지대에는 차량이 없는것으로 간주하시면됩니다.
 
    4) 주행중인 차로는 정체중이며 옆차선은 뚤려있을떄 진입.
        한마디로 아주 굉장히 위험한 진입 입니다. 앞서말씀드렸듯이 항상 옆차선보다 내차량의 속도가 빨라야하는데 내차는 이미 정지 상태이고
        옆차선이 뚤려있다면 반듯이 뭔가있는것입니다. 꼭 들어가야한다면 충분히 여유를 가지시고 옆차선의 간격이 넓어질때까지 기다리세요.
        다시말씀드리지만 아주위험한 행동입니다.
 
2. 신호등 통과
    1) 아주 기초중에 기초입니다. 교차로 진입 30미터 혹은 50미터 이전에 가속을 중지하시고 언제든지 브레이크를 밟을 준비를 하십시오.
        항상 진입전 악셀을 중지하시고 브레이크를 밟을준비를 하신후 교차로 진입합니다.
        이후 교차로 진입하셨다면 가속을 하세요. 어떠한 교차로든 신속한 통과가 우선입니다.
        어떤분들은 신호등의 점멸시간을 예측하여 움직이시는분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건 베테랑이나 가능한 행위입니다.
 
     2) 교차로 가장 앞에서 좌회전 대기중이라면 반듯이 깜박이를 키세요.
         뒤에있더라도 키세요 안키시는분들이 많습니다.
         멀리서 반대편운전자가 교차로 진입시 당신의 차량의 진행방향을 알고있어야할 필요가있습니다.
 
     3) 정체중일때 충분한 여유를 가지세요. (꼬리물기)
         교차로 진입이 가능할까? 라는 생각이 드신다면 일단 진입을 하지마세요.
         깅가밍가할때는 정지가 최고입니다. 만약 멀리 다음신호등이 보인다면 그신호에 따라서 움직이셔도됩니다. 정체중일때 멀리보이는 신호등이
         적색 또는 황색일경우 진입하지마세요.
         다만 적색이었던 신호등이 녹색으로 바뀌었다면 진입하셔도 괜춘한 상황 이 많습니다.
 
3. 주차
     가장어려운 스킬입니다. 도로주행보다는 차량의 파손이 많이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저또한 만만치 않는 운전시간을 보유했지만서도
     가장빈번히 실수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1) 주차전 반듯이 주변상태확인
        가장좋은 것은 내려서 주차할공간의 확보여부와 주차할시에 주면에 뭐뭐있는지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말씀드렸듯이 사이드밀러는 정말 안보이는 구간이 많습니다.
        가능한 내려서 주변상태를 확인후 주차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반듯이 확인해야할것들 ( 돌덩이, 임으로 만든 주차 금지 가드(?) 계단, 보도블럭 턱, 등등...)
        그리고 보행자!!!!!
 
       2) 행여나 내리기 불편한 경우또는 뒤차가 많이 밀리는 경우에는 주차공간의 진입전부터 서행하면서  확인하세요.
 
4. 만약 영유아나 신생아가 타고있어요.
      1) 정말이지 이게 가장 답답한것같아요.. 특히나 스티커 붙이시는분들. 뭐 좋습니다.
         다만운전자 당신도 앞차에 그런스티커 붙어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묻고싶네요.. 항상 365일 붙이고다시는데 타고있는지 안타고있는지.. 안타깝습니다.
         A3용지에 코팅해서 크게 붙이세요 가장효과적입니다. 스카치테이프로 붙이시고 붙였다 띠었따가 하세요..
         한번해보시면 아주 좋은 효과를 보십니다.
         제가 요즘 큰덕을 보고있습니다. 
 
5. 네이벡이션 이용
       네비에보시면 항상 바로앞 좌,우 회전코스의 거리와 다음코스의 좌,우회전이 나옵니다.
       앞코스의 내용만 보시지마시고 다음코스의 거리 좌,우회전의 여부를 확인하셔서 네비의 의존도를 줄이세요.
       바로 앞내용만 보시고 가다가 좌회전 바로했는데 바로 또 우회전나오면 굉장히 당혹스럽습니다.  불가피하게 급차선 변경이 이루어져야하니깐요.
 
6.졸음운전
    졸음에는 장사없습니다. 하지만 고속도로 주행시 당장 졸려 죽겠는데 30키로 더가야하는 상황이 오거나 정체중일떄는 정말 미칩니다.
    초보분들이 야 뭐 항상 긴장을 하시니깐 괜찮을것 같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장시간운전에는 항상 사람이란게 지루함과 자신감이 동반하니깐요.
    이럴때는 저의 경우에는 고추장 또는 매운음식 등을 먹는경우가 있어요 속은 좀 불편하지만 잠에는 확실합니다.
    아니면 이건 좀 창피한데 야릇발칙한 상상을 하기도합니다. 히힝~ 이것도 꽤 괜춘한 효과가 옵니다.
 
 
항상 가속보다는 감속이 최우선입니다. 가속페달보다 브레이크 페달이 더큰이유도 그것입니다.
내 재산과 사고 방지를 위해서 여유는 항상 필수입니다. 똥마렵다고 바지내리지도 않고 볼일보는겪이 아닌가 싶습니다.
틀린게 있다면 댓글주세요.. 모르시는게 있다면 댓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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