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치인트 순끼 작가님 블로그에 있는 글
게시물ID : drama_4216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15층아파트
추천 : 10
조회수 : 3540회
댓글수 : 19개
등록시간 : 2016/03/01 00:29:40

안녕하세요순끼작가입니다.

이렇게 다소 불편한 내용의 글을 쓰게 되어 굉장히 유감스럽습니다만,

최근 너무나 당혹스러운 루머가 몇몇 들려 이렇게 해명글을 씁니다.

 

아무래도 더 이상 방치하다가는 꼬리에 꼬리를 물고 더욱 왜곡될 것이라 염려하여 부랴부랴 이런 글을 올리게 된 점독자분들께서 너그럽게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하 저와 관련된 몇 가지 이야기와 그에 대한 해명을 씁니다.

 

 

1. 연재작업 및 어시관련

최근 제가 어시를 3명 이상 쓰고 있으며 그림 작업을 거의 하지 않는 다는 말이 떠도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몇 년 전부터 단 한명의 어시와 함께 작업을 하고 있으며그 분은 엑스트라와 배경, 1차 밑색을 혼자 맡아주는 믿음직한 친구입니다.예전 특별편에 어시를 그분들이라 칭했던 것은 초반에 단기간 함께 작업하던 분들을 뜻하며인물 및 펜터치는 저 혼자 작업하고 있습니다.

 

2. 드라마 협의관련

드라마 관련해서는 어지간하면 언급하지 않으려 했으나 아무래도 오해의 여지가 있는 기사가 너무 많아한번 정도 제 입장을 표명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구체적인 내부사정까지 언급할 수는 없지만 다수의 독자/시청자 분들이 오해하고 부분에 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드라마 결말은 원작자와 상의하고 원작자가 원하는 대로 제작되었다]

저는 드라마 내용 관련 논의를 위해 작가님들과 감독님을 두어 번 만났고캐릭터에 대한 설명이나 전개되는 스토리 및 엔딩에 관한 질문에 대답을 했습니다이 과정에서 제가 말한 것은

 

손민수/오영곤/김상철 등 조연 악역 캐릭터들이 연재하는 기간 동안 너무 많았으니 드라마에 억지로 넣기보다 드라마에 적합한 새로운 대학생활 에피소드로 제작되기를 희망함

원작 엔딩의 연출과 내용은 이러하지만(원작엔딩 공유), 원작이 더 길어질 경우 스포가 될 수 있으니 엔딩을 다르게 해주기를 바람

혹시라도 제작 중에 의문 사항이 있거나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언제라도 연락 달라

 

위의 내용이 핵심 이였고매체가 다른 만큼 원작과 전혀 다른 느낌의 드라마 제작을 희망하였습니다그러나 정작 나온 드라마는 원작 충실이라는 기사로 나왔습니다그것이 드라마 제작사측의 내부 회의 결과라면 부족한 원작이나마 잘 반영해주기를 바랄 뿐이었습니다.

 

하지만 드라마가 원작에 충실하게’ 제작되는 동안 제게는 연락 한 통이 없었고 저는 드라마가 어떤 내용으로 제작 되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시나리오 공유를 요청하자 드라마 대본의 철통보안이라는 이유로 원작자인 제게도 6화 이후로 공유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드라마 제작 이후로 처음 받은 연락은 지금 14화 촬영 직전인데 엔딩을 이렇게 해도 될까요?’하는 문의였지요원작과 다른 엔딩을 해달라고 말씀드렸는데 엔딩 내용은 물론이고 연출마저 흡사했고저는 이 부분에 항의하며 엔딩을 다르게 하라고 재요청했습니다.

 

저는 원하는 결말을 요구한 적이 없습니다제가 원하는 결말은 제 작품에서 다뤄질 테니까요겹치지 않게 제작해주기를 부탁하였을 뿐 제가 원하는 내용을 강요한 적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6화 이후의 시나리오는 제가 강력하게 항의를 한 후에야 받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전후 내용을 전혀 모르는 원작자가 드라마 엔딩 내용에 관여할 수 없지요그저 원작 스포일러는 피해달라는 말 밖에.

 

드라마의 방향이 어떻게 흘러갈지는 제가 정하지도 않았고 논의하지도 않았습니다만이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반박을 하고 싶었습니다드라마의 비평이나 찬사는 드라마 자체를 향한 것이며거기에 원작자를 굳이 운운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3. 치어머니 관련

치어머니라는 단어는 대체 어디까지 사용되는 걸까요?

물론 캐스팅 과정에서 많은 말이 오갔고 제가 자제를 부탁할 정도였던지라 이 단어의 생성원인은 잘 알고 있습니다만왜 드라마 홍보에서 이 단어가 쓰이나 모르겠습니다.

그의 뛰어난 연기력모두가 만족한 드라마” 라는 문구대신 치어머니도 만족한 연기력치어머니도 만족한 드라마” 라고 쓰이는 것이 마냥 좋아 보이지만은 않았습니다.

좋은 뜻도 아니고 원작을 사랑해준 독자들이 염려하는 모습을 비꼬아서 만들어진 이 비하적인 단어를 꼭 드라마와 배우 홍보에 써야하나 의문입니다이제는 홍보기사가 치어머니라는 단어를 대대적인 유행어로 만들어줬으니, 5년이나 함께 한 제 독자 분들은 졸지에 안 좋은 타이틀을 하나 얻었군요정작 그들이 있었기에 저는 지금까지 치즈인더트랩을 연재할 수 있었고이 작품이 드라마까지 갈 수 있었는데 말이지요.

솔직히 원작자나 원작 언급보다는 치어머니라는 단어를 써가며 홍보가 나가는 상황이 가장 불쾌합니다네티즌들이 서로 치어머니라 지칭하며 싸우는 것은 이해합니다만왜 기사 제목에 그것도 홍보 목적의 기사 제목에 이런 단어를 써야했는지 아쉬운 마음뿐이네요.

 

 

 

저는 이제 드라마에 개입하지 않았다는 사실 이외에는 드라마에 관련한 글은 쓰지 않을 생각입니다수 많은 분들이 노력한 드라마이기에 제가 원작자라는 이유로 함부로 왈가왈부할 수 는 없기 때문입니다.

감사하게도 캐릭터와 잘 어울리는 배우 분들이 캐스팅 되었고그만큼 열심히 연기를 해주셨습니다시청자분들도독자 분들도 각자의 방식과 감상으로 드라마를 즐겨주시면 좋겠습니다이제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드라마가 유종의 미를 거두길 기원하며,

저 또한 끝까지 좋은 마무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아직 갈길이 제법 남았습니다함께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그럼 저는 다음 화를 준비하러 가보겠습니다.


--------------------------------------------------------------------------


전 선 드라마 후 웹툰(웹툰이라 해봣자 4부부터 봐서..)인데 박해진님이 적게 나와서 불만이긴 한데 그냥 케이블 드라마가 아닌 공중파 드라마 보는 기분이 들던데요 ㅋㅋㅋ

[출처] 이런저런 공지|작성자 순끼

출처 http://blog.naver.com/soonkki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