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수입차에 대한 잘못된 정보들이 웹에 엄청나게 돌아다니는군요
먼저 블로그 내용한번 보시죠 이글 읽으면서 정말 얼척이 없는 내용인데요 아무리 돈버는게 중요하더라도
최소한 거짓말은 하지 말아야 하는데 일반인들이 차에 대해서 모른다고 대놓고 거짓말을 합니다
http://benzfactory.blog.me/50182506522
간단한 내용은 벤츠의 부동액은 싸구려 ㅋㅋㅋㅋㅋ 국산냉각수를 넣으면 라지에이터 관련부품들이 전부
녹이 슬어서 망가진다는 말도 안되는 말을 하시면서
고가의 모튤 이누갤로 교환하시라고 조언을 하고 있는데 이분은 냉각수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분으로 보이는군요
부동액에 대해서 길게 들어가면 머리 아프니 간단하게 이것만 알아두세요
부동액의 종류는 전세계 모든차에 적용되게 2가지 제품으로 나오는데 하나는 인산염계열의 부동액 (현대.기아.삼성 도요타 닛산외 일본차량
에 주입되는 부동액과) 규산염 계열의 (독일 .스웨덴 같은 유럽차들이 사용하는 계열의 규산염냉각수가 있으며)
제일 쉽게 말해서 인산염은 독성이 있고 규산염은 독성이 없어 가격이 비싸다 이정도면 되구요 인산염과 규션염을 구분해서
넣는 이유는 차량의 성능이나 그외 기타 문제가 아니라 경수 (우물물이나 빗물 같이 쎈물) 한마디로 유럽쪽 물이 아시아쪽 물보다 석회나
그외 물자체 첨가물이 많음 (물이 안좋다는 소리) 에서도 녹이 슬지 않기 때문이다 라고 알고 계시면 됩니다
자 마지막으로 전세계에서 최고로 부동액을 잘만드는 극동제연 이라는 회사이며 이회사에 문의해보시면 알지만
규산염과 인산염 계열의 부동액은 섞어 써도 문제가 없으며 만약 벤츠나 독일차 부동액으로 인산염 계열의 냉각수를 쓰기가 뭐하면
그먄 쌍용 자동차 냉각수 (유일하게 국내에서 규산염 제품의 냉각수를 사용) 로 교환을 하시면 됩니다
추신 : 돈이 많거나 좀 쓰셔도 되는분들은 돈을 더주시고 같은 규산염인데 가격이 비싼 모튤의 이누갤이나 그외 수입제품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추신2: 요즘은 냉각수 성능이 워낙에 좋아져서 기본 제품이 5년 10만 킬로 보증용 냉각수가 들어가며 삼성차외 국산고급차의 경우
10년 20만킬로 보증용 냉각수가 들어감 한마디로 라지에이터에 녹이 발생하거나 하지 않으면 절대로 교환 자체를 안해도 된다는
소리인데 못믿으실 분들은 그냥 돈주고 가셔도 됩니다
어차피 누군가는 돈을 좀 쓰셔야 경제도 돌아가는것이니까요
안되고 고가의 이누갤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