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전에 데모플레이 끝내고왔는데 이거 은근히 꿀잼이네요.
뭔가 자동화마인크래프트 하는느낌이라고해야하나
그러니까 굳이말하면 드포랑 비슷하다고하는데 제가 드포안해봐서모르고
마크를 기준으로 설명하자면
내마을에 마크주민들이 있고 내가 어디에~해라라고 명령하면 걔들이 알아서하는 일종의 마을운영게임.
굳이 마크에비교하는이유는 주민개개인이 하는짓이 은근히 마크를 많이 생각나게함
[작업대에서 뭘만들거나 나무를캐거나 땅을파거나 밥을먹거나 농사를짓거나]
여튼 첨시작할떈 진짜 유저에대한 편의성의 제로에가까움
냅다던져주고 '니알아서해라' 임
다시말하지만 편의성이 제로임. 인터페이스도 뭐같고 애들생긴것도뭐같고 몬스터랑 붕가붕가하고있길래 알고보니 전투하는거였음.
제가 그래서 거의 2~3일정도 헤딩으로 부딪히면서 이래저래해보면서 자동화나 그런부분에대해서 깨닫게되면서 신세계가 보였음.
리얼.
대충 어느정도 마크같은거나 운영하는거 어느정도좋아하는데 뭔가좀 지들이알아서 자동화가 어느정도 가능한거 원하시는분이하시면 딱일듯.
여튼 드포가 이것보다 그래픽이나 편의성은구리지만 재미가 좀더있다길래 드포관련해서 한번살펴보고 안그러면 바로 스팀에서 지를예정입니다.
그리고 혹시 하고싶으신 생각이있으신분은 스팀에서 데모받으셔서 플레이해보세요.
편의성이 제로라서 어느정도 근성없으시면 바로 키보드마우스집어던진담에 모니터 엎어버리고 본체발로 걷어찰가능성이 높지만;;
여튼 생각있으신분은 http://gall.dcgame.인/list.php?id=game1&no=1068914 디시쪽이 어느정도 자료를 많이얻을수있더라구요.
(필터링때문에 'in'을 '인'으로 표시했습니다. 바꿔서입력바래요)
저긴 그냥 그런곳중하나.
아직 우리나라에 많이알려지지도않았고 네이버카페에 회원도9명(...)뿐인 게임이지만.
게임이 좀 퍼지거나 한글화라도 된다면 흥할것같습니다.
실제로 해외에선 타운즈의 인기덕에 데슈라가 많은이익을 챙겼고 이제 스팀에 출시까지됬어요.
그래서 제 결론은 인기목록올라가놓고 세일도안하는 나쁜게임임 스팀뻐큐머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