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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술배메 2각 이후 소소한 스킬공략(?)
게시물ID : dungeon_39850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문화상
추천 : 12
조회수 : 1570회
댓글수 : 28개
등록시간 : 2014/09/08 01:48:25
 
 
 
※주의사항※
이런 케릭터 관련 글을 적을때 마다 쓰는 말이지만..
제 생각으로는 던파에서 케릭터를 키우는데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스킬셋팅이든 아이탬 셋팅이든 본인 사정에 따라 본인 재미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결정해야 할것은 남들이 아닌 본인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어디까지나 키우기 좋고 효율성이 좋다고 생각하는걸 공유하고자 적어보는 글입니다.
제 말이 100%맞는 말도 아니며 정석또한 아닙니다.
그저 이런생각을 하는 사람도 있다, 이런 사람 스타일이 나랑 비슷할꺼 같다.
이 정도로 생각만 해주셔도 이 글을 쓴 보람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2각 이후 한번 적어봐야 겠다고 생각해서
늦은감이 있지만 한번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일단 최종셋팅은 리버스피어+데쎈9셋 또는 리버스피어+아드9셋을
최종 셋팅으로 잡았으며
다른 듀얼셋팅이나 체이서 셋팅은 문무 겸비 때문에 애메모호한 점이 많아 제외했습니다.
 
그리고 체술의 또다른 셋팅인 요란한 암살자도 제외했습니다.
 
요란암살은 배메의 무큐기를 제외한 모든 기본기들을 강화시켜주는 셋팅이였지만
2각 이전부터도 데쎈이나 아드의 한방에 밀려 비인기 셋트였는데
 
최근에 체이서-체술 연동되는 패치를 하면서
배메의 주력기본기중 하나였던 용아가 달계를 찍어도 38랩(배메79랩)밖에 못찍으며
원무곤 또한 마스터를 하기 위해서는 강제 암체이서 투자라는 형식이 되버려서
더더욱 계륵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나마 용화패의 상향과 더불어 사도화또한 평타 증뎀의 옵션을 가져 괴랄한 평타를 때릴수 있지만
타 셋팅해 비해 부족함이 많다고 생각하며 제외하였습니다.
 
 
제가 한번 만들어본 뼈대 스킬트리 입니다.
(달인의 계약 기준으로 찍었습니다)
배메.jpg
ScreenShot2014_0908_003814800.jpg
 
일단 중요하다는 스킬,tp를 다 찍고  sp990정도 남습니다.
남는스킬은 체이서를 더 투자하던가
더블스윙을 마스터 하던가 오쉴,위상변화등에 투자해도 나쁘진 않습니다.
 
tp의 경우 본인이 더블스윙을 찍는다면 낙화tp를 뇌연에 2투자 하는것이 좋습니다.
체이서 사출 강화의 경우 현 체이서 에볼루션에는 미적용 되는 버그가 있지만
사도화,테아나의 경우는 적용되기 때문에 찍는건 권장합니다.
 
===기본기===
 
현 배메가 문무겸비가 19%의 물마크를 올려주다보니 물리크리티컬마스터까지만 찍어줘도
딱 50%가 나옵니다.(신이계 마스터리9셋 노마부기준)
여기에 엠블렘이나 마부, 창의 크리+창마스터리크리,칭호 등 조금만 신경써도 마을무크 97%를 찍는건 일도 아니기 때문에
암체이서에 따로 투자 안했습니다.
 
배메의 기본적인 화력을 위해 화체이서
테아나와 사도화에는 변신 체이서인 만큼 자주때려야 이득을 보니 명체이서
여기를 기본투자로 2체이서를 잡았습니다.
 
 
 
오토체이서는 이젠 체술에게도 반드시 필수입니다.
무조건 마스터 하세요.
오체에 관한 내용은 밑에 정확히 언급하겠습니다.
 
덥스의 경우 이번 충격화 퍼뎀화패치로 퍼뎀이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거기다 바닥판정까지 있고 tp까지 마스터 할시 상당히 고 범위의 퍼뎀스킬이 생기기는 합니다.
ScreenShot2014_0908_012704693.jpg
데쎈기준 1타 1737%/2타 6374% /충격파 4864%/190%범위
 
 
ScreenShot2014_0908_012718725.jpg
아드 기준 1816%/ 6664%/5086%/159%범위
를 가집니다.
 
 
ㅂㅈㄱㄹㅈㅁㅎ.jpg
 
덤으로 데쎈6/아드3 기준으로는 이정도로 은근 쓸만해집니다.
 
 
 
 
아드든 데쎈이든 둘다 쇄패옵션은 붙어있어서 쇄패는 무조건 찍는것이 이득입니다.
아드의 경우는 12000퍼/6.7초 가량
데쎈의 경우는 15000퍼/5.7초 가량
나옵니다.
tp의 경우 발동속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쇄패를 마스터 하면 필수로 마스터 하셔야 합니다.
 
 
===무큐기===
 
체술 배메답게
모든 체술 무큐기는 전부 마스터 합니다.
뇌연의 경우 과거와 달리 이젠 다단을 켄슬하고 바로 막타 날릴수 있기 때문에
한방딜링으로 쓰던 사도화 체이서 사출용으로 쓰던
여러모로 쓸만합니다.
특히 데쎈의 경우 3셋9셋에 증가옵션이 있어
강습 다음으로 가장 높은 퍼뎀을 가지게 됩니다. y축이 빈약한 배메로서 상당히 이득인 스킬이기 때문에
데쎈을 쓰게 된다면 마스터 추천을 합니다.
tp의 경우 다단수+막타증뎀이기 때문에 사도화 용으로쓰던 막타용으로 쓰던 필수 마스터 하세요
 
 
강습은 배메의 꽃...
여전히 말많고 탈많지만 아드셋이든 데쎈이든 마스터 추천합니다.
이거 없음 쓸거도 없어요..
 
황룡은 1만 줘도 됩니다.
주력이 고뎀이라 듀페셋이 아니라면 굳이 투자할 필요는 없습니다.
찍으면 tp도 투자해야하고 쿨타임도 긴편이라 sp와 tp를 투자하기에는 조금 비효율 적입니다.
체이서 사출+홀딩+몹몰이 용으로 1만 투자해도 충분히 써먹습니다.
 
 
===1각성===
 
제 경우는 인첸쇄패와 진뇌연격은 마스터 합니다.
이 두 스킬다 퍼뎀이나 sp소모량이 애메모호 하긴하지만 tp를 안먹고 여타 무큐기 이계 투자 기본기 만큼
잘나오는 편이라 애용하는 편입니다.(아드 쓰는 분은 필수 마스터겠지요?)
특히 인첸쇄패의 경우 마스터를 하면 2%의 추가 방어,속강감소효과를 얻을수 있으며
디버프 유지시간도 늘어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쓸수있습니다.
다만 명체이서의 공이속감소는 1랩이나 마스터나 동일하니 참고하세요.
본인이 화력이 좋아 순수디버프용으로 쓴다면 1랩만 찍으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진뇌연격의 경우에도 주력딜링이 고뎀이긴 하지만 기본 수치가 높고 막타가 무조건 한쪽방향만 날리며
범위가 상당하기 때문에 7제련 창을 만들었다면 충분히 찍어줄 만한 가치가 높은 스킬입니다.
본인이 sp가 부족하다면 체이서 사출용,몹몰이 용으로 1개만 찍으셔도 좋습니다.
 
배틀 그루브는 마스터 추천합니다.
굳이 리버가 아니더라도 체이서 에볼루션 덕분에 1:1에서 배그효과를 확실히 누릴수 있습니다.
(예전 체이서 1사출에 5마리 붙어있는 효과와 동일합니다)
체이서 에볼루션 2사출만 해도 3단계 적용이 가능하기 떄문에 찍는걸 권장합니다.
 
====2각성====
 
문무겸비의 경우
배메의 부족한 힘을 추가로 상승시켜주는 주요한 디버프 입니다.
또한 물마크를 추가로 투자해 주는 겸이라
동일한 힘과 물크를 투자하는데 화에+암체의 sp를 생각한다면
나름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 만큼 필수 마스터 합시다.
(어차피 이거안찍으면 2각 찍을것도 없어서..)
 
체이서 에볼루션
이번 체술 배메의 핵심 2각 입니다.
데미지보단 효율성을 상당히 늘려준 스킬입니다.
1랩가지곤 체이서 증뎀효과도 보기는 힘들지만
본인이 투자한 모든 체이서의 버프를 한꺼번에 걸어주기 때문에
과거 2체이서이상이라면 2번의 공격과 2번의 사출을 걸었야 했지만 지금은
체에만 키고 사용하는것만을도 버프를 걸수있어 테아나용 체이서를 모으든 버프를 걸든 효율성이 좋습니다.
또한 1체이서에 기본 5콤보 이기때문에 배그효과도 극대화 시켜주기떄문에
1이상은 필수 투자입니다.
 
다만 마스터 하기에는sp가 부족하며 무조건 1인 히트이기 떄문에 체이서를 1:다수용으로 쓸수없어
마스터를 하기에는 좋지 못합니다.
 
현 버그가 심각한 스킬인데
이계셋트 옵션미적용
사출강화 미적용
테아나,체프시 선택한 체이서만 버프 적용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즉 실수로 본인이 사용하지 않는 1랩 암속성으로 에볼루션을 키고 그걸로 변신한다면
명,수,화,무 모든 체이서 버프 없이 크리1만 버프 됩니다.
모든 체이서 버프를 받고 테아나로 변신할러면 무조건 '사출'을 해야합니다.
(체프 적용안되요)
 
페이서 강화 사출
어차피 마스터 안하면 효과 보기도 힘들고
사도화 드래곤 사출로 본다고 해도 드래곤퍼댐x3x1.05배수준이라
비효율적 입니다. 찍지마세요 :D
 
 
사도화
핵심기술입니다.
사실 다른거 다 필요없이 드래곤 체이서로 인한 사출이
어마어마한 폭뎀이라....
퍼섭의 우려와 달리 힘버프도 쏠쏠하게 준편이라.
그냥 테아나의 추가연결이라 생각하시고 쓰는게 좋습니다.
변신효율은 체이서 2개로 줄어들어서 수월해 졌지만..
여전히 1각켄슬되면 못쓴다는 점이 크나큰 단점이라 이점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테아나 변신하면 파티원분들은 좀 기달려 주세요;ㅅ; 변신중에 방넘어가면 변신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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