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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형 티아그라 vs 신형 티아그라 차이 많이 날까요?
게시물ID : bicycle2_3981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케이ㅣ
추천 : 1
조회수 : 9240회
댓글수 : 23개
등록시간 : 2015/10/29 12:11:01
안녕하세요 방금 가입한 새내기입니다
자출사에 올린 질문글 일단 긁어올게용^^;
 
마지막 선택의 기로! 두 제품 스펙 비교 부탁드려요 2015년형 vs 2016년형   답변 0 | 자전거 선택 질문
2015.10.28. 19:10
 
                
퍼스나콘/아이디 영역
케이l(flyc****)
성실회원
스캇 콘테사 솔라스 35 (2015)

무게
8.26 kg  
프레임 
솔라스 카본 / IMP 테크놀로지 / HMF / 로드 컴포트 지오메트리 / INT BB
포크
솔라스 HMF / 1 1/8" - 1 1/4" 카본 스티어러 / 알로이 드롭아웃
헤드셋
리치 PRO 인티그레이티드(통합)
뒷변속기
 
시마노 티아그라 RD-4601-SS / 20단(전체)
 
앞변속기
시마노 티아그라 FD-4600 
쉬프터
시마노 티아그라 ST-4600 / 듀얼 컨트롤 20단 
브레이크레버 
-
브레이크 
시마노 BR-561 앞 / 텍트로 740 뒤
슈퍼 SLR 듀얼 피봇 / 다이렉트 마운트 뒤
크랭크셋
시마노 티아그라 FC-4650 / 하이퍼드라이브 50 x 34T
BB 셋
시마노 SM-BB7141
핸들바
싱크로스 RR2.0 여성용 / 레이디 아나토믹 31.8 mm
핸들스템
싱크로스 FL2.0 여성용 / OS 1-1/8" 31.8mm
페달
-
싯포스트 
싱크로스 WR1.4 여성용 카본/알로이 27.2/300 mm / w/o offset
안장
싱크로스 여성용 로드 엔듀런스
허브
앞 : 스캇 콤프 20H
뒤 : 스캇 콤프 24H
체인
KMC X10
카세트  시마노 티아그라 CS-4600 / 12-30 T
스포크 
 
CN - 에어로 검정 2mm
 
싱크로스 레이스 27 에어로 프로파일 / 앞: 20, 뒤: 24
타이어
슈발베 루가노 / 700 x 25C
※타이어는 입고시기에 따라 스펙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스캇 2016 콘테사 솔라스 35





무게
8.40 kg  
프레임 
Solace HMF / IMP Carbon technology / Road
Comfort geometry /INT BB
포크
Solace HMF
1 1/8” Carbon steerer Alloy Dropout
헤드셋
Ritchey PRO Int. Cartridge
뒷변속기
 
Shimano Tiagra RD-4700-GS 20 Speed
 
앞변속기
Shimano Tiagra FD-4700
쉬프터
Shimano Tiagra ST-4700
Dual control 20 Speed 
브레이크레버 
-
브레이크 
Shimano BR-561 front / Tektro 741 rear
Super SLR Dual pivot / direct mount rear
크랭크셋
Shimano Tiagra FC-4700
Hyperdrive 34 × 50 T
BB 셋
Shimano BB - RS500-PB
핸들바
Syncros RR2.0 Women 31.8mm Lady Anatomic
핸들스템
Syncros FL2.0 Women 1 1/8” - 31.8mm
페달
-
싯포스트 
Syncros WR1.4 Women Carbon/Alloy 27.2/300mm, w/o offset
안장
Syncros FL2.5 Women
허브
앞 : SCOTT Comp 20 H
뒤 : SCOTT Comp 24 H
체인
KMC X10
카세트 
Shimano CS-HG500 10 Speed 11-32 T






스포크 
 
14G Stainless
Black 2mm
 
Syncros Race 27 Aero Profile
20 Front / 24 Rear
타이어
Schwalbe Lugano
700x25C
※타이어는 입고시기에 따라 스펙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두 모델 중에서 고민인데요...

왜 2016년 형이 오히려 무게가 더 늘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어떤 차이가 있는지





그리고 스캇 엔듀런스도 쓸만하겠죵?

엔듀런스는 스라 루베(루비)나 트렉 도마니가 추천 많이 하시던데...
근데 데칼은 스캇이 맘에 들거든요 ㅠㅠㅠㅠㅠ
2016 루비 데칼 너무 맘에 안 들어서
스캇 쪽으로 맘 돌리고 있는데
세 회사 모두 알아주는 자전거 회사니까 엔듀런스 큰 차이 없겠쥬?



*******************************************
 
이 질문글로 두 모델 차이가 구동계이며 구형 신형 차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무게는 왜 차이나는가는 아직 모르구요 ㅠㅠ
나머지 질문도 혹시 다 답해주실 수 있으면 감사하고^^; (까페에서는 답 못 얻은 ㅠㅠ)
 
지금 고민인 게
데칼은 15년이 맘에 듭니다
 
근데 신형 구형 차이는 좀 그런 거 같긴 해요
검색해보니까 신형 티아그라가 105보다 더 좋다는 평이더라구요...
이러면 한 스펙 위라는 얘기인데 ㅠㅠ
 
그리고 지금 또 고민인 게 저 모델 둘 다 정가 235, 240입니다
15년형은 20프로 현금할인 받을 수 있긴 하지만
여하튼 가격 대비 구동계가 많이 떨어지는 거 아닌가 생각도 솔직히 듭니다
 
비슷한 등급의 스페셜라이즈드 엔듀런스인 루비는 구동계가 105이고
가성비 좋다는 자이언트는 울테그라 더라구요;;;
 
조금 차이가 아니고 이 정도면 심한 차이 맞죠?
 
그리고 어떤 분 조언으로 또 방금 알게 된 건데
기어 단수도 요즘 거의 11단인데
저건 10단이라고 하더라구요... - ㅠ
 
 
 
모델 보다시피 여자구용,
솔직히 디자인 굉장히 많이 봅니다
에스웍이어도 디자인 맘에 안 들면 싫다 할 정도 (물론 살 능력은 아직 ^^;)
 
그래서 고른 디자인이 저거인데...
잘 모르는 제가 봐도 가격 대비 스펙이 떨어지거나
(인터넷에서 티아그라 자전거 검색해보니 100만원 대더군요;;;)
구형 구동계라서 고민이 좀 되네요 ㅠㅠ
 
 
라이딩 성향은 초보고 솔직히 막 스피드에 집착하는 편은 또 아니에요
겁도 많고 그냥 초보벙개 참가할 수 있는 20~25 정도만 되면 만족할 거에요
그래서 그냥 디자인만 보고 사도 되나 고민고민고민 ㅠㅠㅠㅠ
 
그래도 저건 너무 가격 대비 스펙 구리지 않나 싶기도 하고...
 
고견을 구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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