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 관련 글을 보다 보니, 몇 달 전 일이 떠올라서 끄적거려 봅니다.
오늘 늦게 일어나서 허겁지겁 출근하느라 아직도 정신이 음스므로 음슴체입니다.
생애 첫 차인 1.8 가솔린 크루즈5가 정기검사 받을 때가 돼서 (6,000km 정도 뛴 신차 같은 중고를 2013년에 구입)
동네 공업사에 물어보니, 가솔린 차량이고 신차 수준이면 쉽게 통과된다고
교통안전공단으로 가는 게 더 싸다고 안내해 주심.
그래서 교통안전공단에 예약하고, 휴가를 내고 아침 일찍 방문함.
문 여는 시간에 갔는데도 이미 앞에 10대가 넘게 대기 중.. 짜증을 참으며 기다려서 검사 받음.
검사가 끝났는데
직원: (차트를 보면서) HID 장착으로 불합격이니까, 순정으로 교체하고 재검 받으러 오시면 됩니다
나: 응? HID? 뭔 소리냐, 나 헤드라이트 쉐보레 공식 센터에서만 교체했는데?
직원: 헤드라이트 켜 보세요, 상향 올려 보세요, (헤드라이트를 손으로 가리키면서) 보세요, HID라서 불합격입니다.
나: 쉐보레 센터에서....
직원: (말을 자르며) HID니까 가서 교체하고 오셔야 된다고요
깊은 빡침을 삼키며, 바로 근처에 있는 쉐비 센터로 들어감.
나: 여기서 헤드라이트 갈았는데, 공단에서 HID라고 불합격 통보 받았다
쉐비: 그럴리가요, 저희는 순정만 씁니다.
나: 당연히 그럴텐데, 나도 황당하다
쉐비: 확인해 보겠습니다.
확인 결과 완!전!순!정! & 완!전!정!품!
다시 공단으로 감.
나: 방금 재검 나왔는데, 다시 확인해 달라. 이게 HID 맞냐?
직원(아까랑 다른 직원): 라이트 켜 보세요, 상향 올려 보세요. 이거 순정이네요? 근데 재검 받으셨어요?
나: (빡침 폭발) 아까 검사한 사람 나와!!!!!!!!!!!!!!!!!!!!
확인해 보니까, 전산에 결과 입력하는 직원이 클릭을 잘못해서 HID로 찍혔다고 함
직원(아까 불합격 통보한 직원): 전산 입력하는 직원이 클릭을 잘못해서 차트에 HID라고 나와서 그랬다, 미안하다.
나: 당신 아까 당신 손으로 직접 헤드라이트를 가리키면서 HID라고 얘기하지 않았냐? 육안으로 구분도 못하는 사람이 검사를 하는 거냐?
직원: 죄송죄송, 차트 때문에..
나: 그러니까 차트가 그렇게 돼 있어도, 당신이 눈으로 봤으면 순정인 걸 알고 차트가 잘못됐다고 얘기했어야지, 구분도 못하냐고!!!
직원: 죄송죄송
나: 내가 할일 없어서 아침에 검사 받으러 온 것 같냐? 직장인이 휴가 내서 온 건데, 나는 이유도 없이 다시 올 뻔하지 않았냐? @#$##$%#$#$@#$
직원: (워셔액 한 통을 주며) 죄송죄송
하... 쓰고 보니 사이다 아닌 것 같기도...
어쨌든 사과를 받고, 재검 받으러 안 가도 됐으니까
김 빠진 사이다 마신 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