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방향지시등은 쓰라고 있는겁니다. 정말 운전하다가 제일많이 깜짝깜짝 놀랄때가 방향지시등도 켜지 않고 차선변경하는 차량때문입니다. 더욱 웃긴건 운전경력자일수록 안켜는 운전자가 더 많다는겁니다. 방향지시등은 차량 외관인테리어상 예쁘라고 달아놓은 물건이 아닙니다. 사용하세요.
2. 차선은 사다리타기하라고 있는게 아닙니다. 흰색실선 : 차선변경해서는 안됩니다. 흰색점선 : 차선변경가능한 선입니다. 황색이중실선 : 차선변경하면 11대 중과실로 형사처벌 받습니다. 황색실선 : 무슨일이 있어도 침범하면 안됩니다. 황색점선 : 주행중 긴급하거나 어쩔수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넘어가서는 안되는 선입니다.
사진으로 설명하고 싶은데 넣는법도 잘 모르니까 말로 설명하겠습니다. 차선에 대해서 기존 운전자분들도 모르시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흰색실선은 터널이나 교차로 초입부분에 있는 선들입니다. 거기서 차선변경하면 안되는 선입니다. 특히, 터널에서는 무슨일이 있어도 차선변경하면 안됩니다. 터널에서는 사고나면 무조건 대형사고로 이어집니다. 다리에서도 차선변경이 안됩니다. 꼭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3. 차가 얼마나 빨리 달려야 날 수 있는지 시험하시는 겁니까. 과속입니다. 과속. 과속은 일단 자기 목에 줄을 조이고 있는것과 같은겁니다. 그것도 그냥 과속은 양반입니다. 4차선 고속도로에서 왔다갔다 하면서 무슨 레이스 하듯이 운전하시는 분. 님이 짱이십니다. 하늘나라도 저보다 먼저 레이스하듯이 가세요.
4. 주행차선을 지킵시다. 쫌. 1차선 : 추월선 2차선 : 승용차 3차선 : 큰차 4차선 : 특수차 이거 모르시는 분 계신가요. 모르셨다면 이제부터라도 알고 계시면 됩니다. 1차선에서 주행하지마세요. 그쪽이 앞에 차가 없어서 횡하니 그냥 달리시는것 같은데요. 아주 깝깝해서 돌아버립니다. 참고로 1차선은 맨 안쪽 차선입니다.
5. 초보운전은 초보운전 스티커 붙이기 빠른 수정. 빠른 농땡이. 사장님 사....사....사장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