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를 하는 것보다 대회를 더 많이 보는 유저입니다. 한국대회에 여러 외국팀이 참가하는 것을 보고 외국선수들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여러 선수들을 알리는 겸 제가 생각하는 챔프별 선수들의 순위를 1, 2위 정도만 매겨보겠습니다.
순위에는 제 주관적인 생각이 개입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생각과 다르다고 너무 까지 말아주세요 ㅠㅠ)
대회에서 나온 챔프들 위주로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순위를 결정하는 요인으로는 자신의 팀에 대한 기여도, 그리고 각 선수들의 피지컬을 중점으로 생각했습니다. (마이너 리그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선수들의 플레이 모습들이 궁금하시다면 유투브나 트위치를 추천드립니다. 정말 잘하는 영상들 많습니다. ㅎㅎ
1. 라인하르트
1위: Fragi (Ninjas in Pyjamas)
2위: Dean (Lunatic-Hai)
그 외: LiNkzr (Team Dignitas)
라인하르트는 팀 내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메인탱커의 역할입니다. 그 중에서도 최고는 Nip의 Fragi 선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Nip는 3탱메타의 창시자로 알려져 있는데, 그 3탱메타에서 최전방을 맡고 있는 선수입니다. 이 선수가 하는 플레이를 보면 정말 스킬들을 적재적소에 잘씁니다. 다른선수들은 공격적으로 스킬들을 쓰는것에 반해 이 선수는 적들의 스킬을 상쇄시킨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또한 진입타이밍, 빼는타이밍이 정말 엄청납니다. 특히 아나와 함께 보여주는 플레이는 명품입니다.
Dean선수는 요즘 최고의 컨디션을 보여줍니다. 경기에서 정말 매번 최고의 플레이를 하고있습니다. 기복도 없습니다. 특히 Reinforce선수의 궁소리를 듣고 뒤돌아 궁을 막는작면에서는 소름이 돋을 정도였습니다.
LiNkzr 선수는 저번 오버워치 월드컵에서 엄청난 라인을 보여줬기에 추가했습니다.
2. 로드호그
1위: Hymzi (Ninjas in Pyjamas)
2위: EVERMORE (콩두 판테라)
에버모어선수 유병한 로드호그 플레이어입니다. 정말 멋진 모습 많이 보여주죠. 하지만 Hymzi의 로드호그는 완전히 괴물같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선수도 Nip선수인데, 3탱메타에서 그 진수를 정확히 보여줍니다. 트레이서의 역행자리와 점멸 3번을 계산해서 갈고리로 끄는 모습을 보면 경악스럽습니다. 에버모어선수도 그 못지않지만, 이번 대회에서는 팀이 말리게 되면 힘이 떨어지는 모습이 많이 보이더군요.
3. 자리야
1위: Zunba (T6) Miro(Lunatic-Hai) INTERNETHULK (Envyus)
2위: Winz (Rogue) Mafu (Ninjas in Pyjamas)
자리야는 솔직히 순위매기기가 힘드네요. 준바선수 미로선수 자리야 뛰어난것은 다들 아실테고, 나머지 팀에서 자리야로 좋은 모습 보여준 선수들을 뽑아봤습니다.
4. 윈스턴
1위: Miro(Lunatic-Hai)
2위: Winghaven (REUNITED) INTERNETHULK (Envyus)
'고릴라 그 자체' 라고 불리는 미로선수가 1위라고 생각됩니다. 스킬들이 단순한 매커니즘인 윈스턴으로는 특별히 눈에 띄지 않는 플레이가 나오는게 일반적인데, 미로선수의 윈스턴은 뭔가가 다릅니다. 어그로면 어그로, 딜이면 딜 엄청난 모습을 보여줍니다. 2위로 생각한 두 선수도 윈스턴으로 정말 좋은 모습 많이 보여주었습니다.
5. 겐지
1위: Shadowburn (FaZe clan) 학살 (러너웨이)
2위: TivQ (Rogue)
Shadowburn선수 모르시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최고의 겐지플레이어라고 생각합니다.FaZe clan에 소속되어있는 선수로 러시아 선수입니다. 어그로 분산과 표창의 정확성, 그리고 궁의 딜링은 닌자 그 자체입니다. 슈퍼점프충
우리나라에는 학살선수가 있죠. 이번 대회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습니다. 궁과 질풍참의 연계가 엄청났죠. 학살선수를 보면 스킬 사이사이의 텀이 거의 없습니다. 그만큼 딜로스가 없다는거죠. Shadowburn선수도 원챔선수라고 들었는데, 정말 누가 1위인지 붙어봐야 알 것 같습니다. 언젠가 이 둘의 싸움을 대회에서 봤으면 합니다.
6. 리퍼
1위: Taimou (Envyus) 탐험무
2위: TivQ (Rogue)
우리나라에서는 많이 쓰이는 리퍼지만, 이상하게도 외국에서는 리퍼가 잘 나오지 않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본 대회에서의 리퍼는 이 두 선수가 단연 탑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번 APEX에서도 Taimou 선수가 엄청난 리퍼를 보여주었었죠. TivQ 선수도 그와 못지않은 리퍼를 보여줍니다.
7. 맥크리
1위: AKM (Rogue) iddqd (Fnatic) Taimou (Envyus)
2위: bromas (Team Dignitas) vallutaja (REUNITED)
맥크리는 잘하는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순위를 매기기가 힘들정도입니다. 영상들만 봐도 다들 미친에임을 가지고있습니다. 그래서 팀 내에서 얼마나 맥크리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가를 생각해 뽑아보았습니다.
8. 트레이서
1위: soon (Misfits)
2위: vallutaja (REUNITED) Talespin (Envyus)
Misfits는 엄청난 공격력으로 유명한 팀입니다. 때로는 1탱3딜러2지원(그 중 1탱도 라인이 아닌 윈스턴)이라는 정신나간 조합을 보여주기도하는 공격에 미친팀입니다. 그런 팀에서 soon선수가 보여주는 트레이서는 엄청난 활약을 보여줍니다. 죽을듯 하며 죽지않고, 어그로분산이 뛰어난 선수입니다. 에임 또한 미친 에임을 보여줍니다.
밑의 두 선수도 트레이서로 그에 못지 않은 에임을 보여줍니다.
9. 메이
1위: Seagull (NRG)
2위: TivQ (Rogue) zappis (Ninjas in Pyjamas)
요즘 핫한 메이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잘하는 메이는 벽을 얼마나 잘세우는가와 에임이 얼마나 좋은가로 판별한다고 생각합니다. 그중에서도 seagull선수의 메이는 단연 최고라고 생각됩니다.
10. 루시우
1위: Sylph (MVP Space)
2위: Harryhook (Envyus)
대회에서 지원가는 '얼마나 생존하느냐' 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sylph선수의 루시우는 생존력과 동시에, 루시우로 할수 있는 최대한의 것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대회에서 루시우를 하는 선수는 다른 선수들에 비해
눈에 잘 띄지 않지만, 이 선수의 루시우는 항상 뭔가를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Harryhook선수는 1위팀의 메인 힐러답게 엄청난 무빙과 적재적소의 궁의 사용을 보여줍니다. 리장타워에서 혼자 10초 이상을 버티는 등 엄청난 생존력을 보여줍니다.
11. 아나
1위: 류제홍 (Lunatic-Hai)
2위: zuppehW (Ninjas in Pyjamas)
이번 대회에서 엄청난 아나를 보여준 류제홍선수가 1위라고 생각합니다. 아나는 수면총과 수류탄의 적재적소의 활용, 그리고 생존력이 중요한데 류제홍의 아나는 그 모든것을 보여줍니다. 겐지와의 1대1대결에서 이기는가 하면 수없이 적의 궁극기를 끊어버리고, 나노뽕을 받은 리퍼나 라인을 재워버리는 등 엄청난 캐리력을 보여줍니다.
두번째로 말씀드린 zuppehW선수는 Nip의 힐러입니다. 3탱메타가 나오게 된 계기가 아나의 등장인데, 3탱메타창시팀에서 아나를 맡고있습니다. 이 선수의 아나플레이로 인해 Nip의 엄청난 공격력이 이 선수의 플레이로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이 선수의 아나가 먼저 끊겨버리면 팀의 힘이 다른 팀들보다 심하게 떨어지는 약점이 있어 2위를 주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라 여러분들의 생각과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앞으로 한국대회에서 다른 외국팀들이 나오면 '아 이 팀에는 이런 선수들이 잘하는구나!' 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 참고로 전 Nip 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