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동치는 마력
카라잔 마나포식자가 드랍하는 장신구입니다.
물론 힐용이죠.
보면 마나가 방출되서 그걸 접촉하면 19,343의 마나를 회복한다고 되어있습니다. (물론 순정의 경우요)
----
그리고, 또하나 왠지 있어보이는 장신구
이건 각 힐클래스마다 툴팁이 다 틀려서 하는수없이 이렇게 가져왔습니다.
어찌보면 참 코딱지만큼 준다고 생각되는데.. (고작 3,457줌) 그러다보니 좀 쓰레기임? 하는 장신구입니다.
(그냥 밤요일반 드랍템으로 가져왔습니다.)
------
그래서 테스트해봤습니다.
순정품 마력과 밤요일반 순정품 역설 을 끼고 약 10분 20초간 열심히 허수아비를 힐한 결과
뭔가 허망한 결과지요? (방출된 마나 - 요동치는 마력, 시간이동 - 덧없는역설)
그런데 이게 황당한게 제가 10분 20초간 열심히 힐하는걸 동영상으로 찍고 일일이 하나하나 세봤습니다.
요동치는 마력이 터진건 총 25회, 덧없는역설 터진건 총 18회 였습니다.
뭔가 집계가 이상하네요 ;;;
(실수했나? 싶어서 2번이나 되풀이 세봤습니다.)
그런데 장신구 둘다 내부쿨이 따로있는것 같지않습니다. 그냥 지멋대로 터집니다. 어떨땐 연속으로 여러번 터지기도 하고(둘다) 어떨땐 둘다 죽어라고 안터지기도 하구요. 터진횟수가 절대로 평균이 아니고 완전 운빨 템입니다.그래서 더더욱 욕먹는거 같네요.
그리고 문제는 제가 테스트한 캐릭은 회드입니다.
회드는 회복이나 피생이 틱마다 터질때마다 그걸 치유스킬쓴걸로 인식합니다.
고로 회복이나 피생이 걸려있는 사람이 전투를 시작하면 바로 터지기도 합니다.
만약 그렇지 못한 진짜 깡힐 힐러의 경우 더더욱 터지는 횟수는 줄어든다구 보셔야합니다.
일단 저 스카다 집계분은 무시하고 따진다면
요동치는 마력은 총 25회 19,343 * 25 = 483,575
덧없는 역설은 총 18회 3,457 * 18 = 62,226
뭐 이렇게 봐도 덧없는 역설은 참 쓰레기같은 아이템같단 생각을 하실껍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바로 덧없는 역설의 툴팁을 잘보시면
버프가 터졌을때 각 힐러별 힐스킬 하나를 사용하면 그스킬은 공짜로 쓸수있고, 마나회복 + 입니다.
그래서 각각의 힐러들의 스킬 마나소모량을 비교해봤습니다.
회드-치손 : 19,800 ---> 62,226 + (19,800*18) = 418,626
운무-발산 : 22,000 ---> 62,226 + (22,000*18) = 458,226
신사-치유 : 18,700 ---> 62,226 + (18,700*18) = 398,826
수사-어치 : 30,800 ---> 62,226 + (30,800*18) = 616,626
신기-성빛 : 26,400 ---> 62,226 + (26,400*18) = 537,426
복술-치물 : 19,800 ---> 62,226 + (19,800*18) = 418,626
------------------------------------------
꽁스킬 쓴것을 마나회복으로 계산시에 이렇게 됩니다.
어라? 그렇다면 몇몇 힐러에겐 마력보단 역설이 훨 더 낫네요? 하실수도있습니다.
일단 그렇다면 그 역설에 기재된 스킬들을 나열해보겠습니다.
회드의 치손
운무의 발산
신사의 치유
수사의 어치
신기의 성빛 ... 그러나 엔간한경우 성빛은 빛쇄 터트리고 쓰는편인지라 빛쇄 터트렸을때 시전시간입니다.
복술의 치물입니다.
역시나 엔간하면 급물 터트리고 쓰는편이라..
1. 그냥 시전시 2. 급물만 터트렸을때 3. 여왕의승천만 터트렸을때, 4. 급물+여왕의승천 같이 터트렸을때의 시전시간을 비교해봤습니다.
물론 여기서 시전시간은 제 캐릭들의 가속도 가 영향이 가고, 제 캐릭의 템의 지능에 따라서 힐량이 틀려집니다.
(그렇기에 대충만 보심 됩니다. 어라? 난 치물 저보다 힐량 더 나오던데? 어라? 치손이 힐량이 저래? 내꺼랑 틀리네? 하실필욘없어요 ^^)
또한, 여기다가 블러드까지 킨다거나.. 이런저런 다른장신구의 영향으로 가속뻥이 되면 또다시 시전시간은 더 줄을껍니다.
---
위의 스킬들 툴팁과 인벤 각 직업별 게시판을 종합한결과
회드 - 개쓰레기아이템으로 불립니다. -,.-;;
회드가 시전 2초넘는 치손 쓸일은.. 레이드에선 거의 없다고 보심 됩니다.
물론, 특성중에 풍요특성을 찍게되면 가속 23% 회드의경우 5회복정도 유지할시에 치손이 1초입니다. 물론 장신구까지 터지면 0.8초지만요
레이드에선 풍요쓰시는분을 거의 본적이 없다보니.. 간혹 고단쐐기에서 폭힐을 위해 풍요를찍기도 합니다.
그때는 마나회복용으로 쓸순있긴한데.. 아시다시피 쐐기에서는 진짜 초고속 런런 아닌이상은 중간중간 단 몇초라도 계속 탐해서 마나를 채울수있다보니.. 굳이 쐐기에서 마나회복용아이템이 필요하진 않을듯 하네요.
운무 - 역시나 쓰레기 아이템으로 불립니다.
물론 운무에게는 단일힐이라고는 발산 리얼 하나뿐입니다. 회드는 안되면 쿨은 있지만 즉시시전 신치가있고, 반힐반도트 이긴하지만 재생이있는반면
진짜 운무에겐 단일힐이라곤 발산뿐이죠. (물론 유물스킬도있긴하지만 중첩을 어느정도이상 쌓아야 그나마 힐량이 나와주고하다보니..)
그래서 은근히 발산을 베이스힐로 하시는분들이 있는 편입니다.
만 ... 발동률이 내맘같지 않다는 점에 대해서 불만을 토로하시더라구요.
뭐.. 본인이 진짜 발산만큼은 버프뜰때마다 꼬박꼬박 잘 쓸자신있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일진 몰라도 딱히 추천하는 아이템은 아닙니다.
신사 - 역시나 쓰레기 아이템으로 불립니다.
순치도 있고 그이외 수많은 힐스킬을 보유한 신사가 시전시간 엄청나게 긴 치유 쓸일이 과연 레이드나 쐐기에서 몇번있을까요?
뭐 뮤제끼면 치유 시전시간 줄어든대매요? 라지만.. 제사제가 뮤제껴도 1.7초인가 그래요
순치보다 못합니다. 물론.. 마나 마르고 그럴땐 순치말구 치유좀 땡기고 그러긴하는데요.
생각보다 치유 비율은 엄청나게 낮습니다.
고로 쓸일이 없다고 보는 아이템이 되는거죠.
수사 - 호불호는 갈리지만 역시나 쓰레기로 불립니다.
왜냐면 버프생길때 타이밍이 과연 어치를 땡겨야하는지 차라리 딜을 해서 속죄힐을 할것인지 선택해야할 상황이라.
속죄버프 골고루 잘 박힘 그렇다면 차라리 딜을 땡겨서 전체힐을 들어가는게 낫지 한명에게 어치날리는게 효율적이지 못하다는거죠.
신기 - 그나마 역설이 나쁘지 않다는 힐러중 하나입니다.
보시다시피 원래 성빛은 시전시간이 엄청 긴 스킬입니다.
그러나, 신기는 대부분 치명타를 최대한 올려서 빛쇄를 자주터트려서 성빛을 짧게쓰던지, 빛섬을 더 극대화시키던지 둘중 하나 를 씁니다.
이번 밤요 4피스효과로 어짜피 성빛을 자주 땡기게 되면 역설도 나쁘지 않다는 의견도 있습니다만..
역시나 이것도 발동률이 내맘같지 않다고 .. 차라리 딴게 좋다 는 의견이 높습니다.
물론 밤요영웅까지는 빛쇄를 성빛쓰니 차라리 빛섬으로 한방힐을 크게 주겠다는 분들도 있습니다만
밤요신화까지 넘어가면 마나관리가 힘들어지면서 빛쇄를 성빛으로 관리하시는분들이 많다네요.
이지만.. 4피스 효과로 충분히 마나관리가 되기때문에 굳이 역설까지 필요하지 않다는 분도 있으시더라구요.
여튼 크게 추천하는 아이템은 아닙니다.
복술 - 역시나 그나마 역설이 나쁘지 않은 힐러중 하나입니다.
복술이 치물을 땡길일은 딱히 없을거 같지만 (시전시간이 2초)
성해와 연치를 쓰고나면 급물이 생기고 급물버프로 치물시전시간이 줄어들고, 유물특성인 여왕의승천까지 떠버리면 치물이 치파보다 더 시전시간이 짧아집니다. 그렇기에 급물과 승천까지 잘 띄워서 치물을 많이 쓰긴하는데요.
그래도 역시나... 신기랑 마찬가지로 발동률이 내맘같지 않아서 딴게 좋다. 라는 의견입니다.
한마디로 종합하자면 <덧없는 역설> 장신구는 한두 클래스를 제외하고는 개 쓰레기 아이템이고, 그나마 쓰임새있을 직업군에서도 그닥 추천할만한 아이템까진 아니다 라는 의견들입니다.
---------------------
자 그럼 열심히 역설장신구에대해서 설명은 길게 썼으나, 짧게 쓰레기 라고 설명해봤으니..
그렇다면 카라잔의 요동치는 마력은 어떻습니까? 라고 물으시겠죠?
어짜피 둘다 끄집어낸상태니까요.
카라잔의 요동치는 마력은 생각보다 잘 터지는것 같고, (제 느낌적인느낌+ 하필 보유캐릭이 회드) 튀어나온 마나 줏어먹을때마다 왠지 배도 부를것 같은 느낌적인느낌이라..
어찌보면 참 좋은 장신구 같아보이긴 합니다. ...................... 만 이놈도 거의.. 비추장신구중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그 터지는게 바로 코앞에 이뿌게 터지는게 아니고, 저 멀리 멀리멀리 터질수도있기 때문이죠 -,.-;;
매번 튈때마다 그걸 다 줏어먹으러 다녀야합니다.
아까 위에 10분 20초간 테스트했을때는 모조리 다 줏어먹어가면서 한겁니다.
그나마 쐐기에서는 줏어먹을수야 있지만 문젠 바닥에 깔려있다 이러면 줏어먹기 곤란합니다.
그리고, 레이드에서는 사람들이 옹기종기 모여있으면 구슬이 어디로 튀었는지 보이지도 않습니다.
보인대도 내가 괜히 구슬먹겠다고 이동하다가 무슨 사고낼지 모르니 최대한 지정된 위치에 버티고있다보니 버리는 구슬이 너무 많아집니다.
또한, 힐땡기기 바쁜 다른 힐클래스의경우 줏어먹으러 다니기도 곤란합니다. (회드의경우 도트힐이 많다보니 그나마 줏어먹기가 편리한 힐클래스입니다.)
얼마나 잘튀는지 제가 동영상을 찍어봤습니다.
제가 평소 느끼는 만큼 크게 튀지도 않았네요 (저게 제느낌상으론 나름 가깝게 터진것)
진짜 멀리 튈때까지 찍어볼까 했는데 귀찮아서 그대로 업로드해봤습니다.
그리고, 동영상의 경우 한자리서서 그냥 계속 힐한터라 거리감각이 떨어져보일수도있습니다.
레이드나 쐐기를 갈경우 이동을 하면서 전투가 시작되면 이동하는 반대방향으로 구슬이 튀면 그걸 다시 줍기위해 되돌아가야하기도 엉뚱한 방향으로 날아가서 지그재그로 걷기도 하기때문에 더더욱 멀게 느껴지기도 하죠.
그래서 버리는 구슬도 은근히 많아집니다.
고로 요동치는마력도 결코 추천할만한 아이템은 아니다 라는게 제 의견입니다.
------
제 소견을 말씀드리면 둘다 그저 깡지능만 보고 그 이상 그이하도 보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와요일시작전 새벽..
이건무슨뻘짓인지 모르겠으나.. 여튼 뻘짓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