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성장 참좋죠..
근데 문제는 돌파와 진화, 이 두가지가 진심 개떡같은거에요..
일단 아이템 성장만 생각해 볼까요?
이전에는 좋은 옵션의 무기를 먹기위해 수없이 던젼을 돌아야 했죠?
지금은? 자무기만 먹으면 되요.
미궁만 해도 283/666 이 나올 확률이 아주 사람 열받게 했죠
소켓이 66이면 차라리 나았죠, 665나오면 5짜리 때문에 거슬렸죠.
근데 이젠 홈지우개로 5각을 샥~하고 지우면 그만..
그냥 자무기만 먹으면 누구나 맥뎀 6666을 만들수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돌파!!!라는 욕나오는 시스템이 끼어있죠..
돌파 비용 보여요??
제가 1년동안 하면서 모았던 모든 금을 쏟아부어도 부족합니다..
이걸 하라는거야 말라는거야..ㅎㅎ;;
그리고 빌어먹을 진화!!!
진화!!!!!!!!
이걸 언제 하고있어??
누굴 밥먹고 게임만 하는줄 아나??
진화 과정에 들어가있는 돌파 어쩔거야??
내가 돈이 어딨어??
이게 다~ 우리가 컨텐츠 없다고 징징댄 결과 입니다..
이딴걸 컨텐츠라고 내놓다니.. 기획자 머리 개봉 한번 해보고 싶다..ㅋㅋ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정리를 해보죠..
돌파- 돈없어
진화- 돈도, 시간도 없어
끝~
여담..
차라리 무기 경험치를 다른무기가 아니라 몹을 잡아 올리는 쪽으로 했으면
유저들이 던젼을 더 많이 갔겠지..
무기에 대한 애착도 커졌겠지..
그리고 자금에 대한 부담도..
진짜 운영하는 꼬라지들하곤..에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