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독
감독 : 오성윤,이춘백 (마당을 나온 암탉)
개극혐..
출연
주인공 유기견 떠돌이그룹의 뭉치 : 도경수
뭉치의 상대역 밤이 : 밤이
떠돌이그룹의 리더 짱아 : 박철민
군견개코 : DJ 강석
김생민 : 특별출연
2017년 여름 개봉
이달 선녹음 예정
버려진 개들의 자유를 향한 위대한 여정
생존과 자유를 위해 ‘인간이 없는 곳’을 찾아 떠나는 유기견들의 사랑과 우정, 그리고 그들의 용감무쌍한 감동 여행기
오성윤 이춘백
공동 연출을 맡은 오성윤 감독과 이춘백 감독은 2011년 <마당을 나온 암탉>을 통해 한국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신화를 만들었다. 2011년 제5회 아시아 태평양 영화상 최우수 애니메이션상, 제44회 시체스 국제영화제 애니메이션 가족영화상을 수상하였다.
작품소개
사랑 받던 애완견 '뭉치'는 어느 날 갑자기 북한산 자락에 버려진다. 그곳에서 뭉치처럼 버려진 개들로 이루어진 떠돌이 개그룹과 산에서 나고 자란 들개 그룹을 만난다. 하지만 사람과 가족을 이루지 못한 개들은 도시에서 내쫓기게 되고, 이들은 '사람이 없는 그곳'을 찾아 떠난다.
줄거리
사랑 받던 애완견 뭉치는 어느 날 북한산 자락에 버려져 하루아침에 유기견이 된다. 뭉치는 재개발지 폐가 마을에 사는 떠돌이 그룹을 만나 유기견 생활에 적응하던 중 북한산 들개 그룹 밤이를 만나면서 감추어진 본능이 되살아난다. 뭉치는 들개들의 생활을 동경하며 그들과 함께 하길 원하지만 그들은 뭉치를 원하지 않는다. 뭉치는 그들의 마음에 들기 위해 노력하고, 의욕과 다르게 염소농장을 엉망으로 만들어 그 사건으 로 인해 들개 토리와 함께 사냥꾼에게 잡히게 된다.
뭉치와 토리는 들개 그룹의 도움으로 간신히 탈출에 성공하고, 들개 그룹과 떠돌이 그룹은 뭉치게 된다. 하지만 뭉치 몸에 있는 위치추적장치 때문에 뭉치와 무리들은 사냥꾼에게 쫓기게 된다. 사냥꾼으로부터 도망치던 중, 군견 출신 셰퍼트 개코가 동물들의 낙원 ‘인간이 없는 그곳’에 가자고 제안하고, 그들은 꿈꾸는 유토피아를 향해 출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