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FPS '오버워치'에 더욱 객관적인 '최고의 플레이(Play of the Game)' 시스템이 도입될 전망이다.
게임스팟(GameSpot)은 지난 29일(현지시각), 오버워치의 선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로완 해밀턴(Rowan Hamilton)'과의 인터뷰를 통해 '오버워치' 게임 내 리플레이 기능인 '최고의 플레이'의 사양 변경에 관한 검토가 진행되고 있음을 알렸다.
해당 인터뷰에서 로완 해밀턴 엔지니어는 지원 역할을 담당하는 영웅들이 '최고의 플레이'에 더 자주 노출될 수 있도록 개선을 검토하고 있으며, 대미지나 킬 수에 관여하지 않고 높은 기여를 감지하는 새로운 알고리즘 도입을 구상중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3연속 킬을 올린 위도우메이커의 저격' 뿐만이 아니라, '경기 종료 2초 전에 극적으로 발동된 메르시의 궁극기'도 '최고의 플레이'에 선정될 수 있도록 추가적인 플레이 데이터 조사가 계속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