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던파
장점 : 쉽게 질리지 않도록 에픽템을 제외한 목표로 한템을 언젠간 가질 수 있다 그 시간을 단축하려면 돈을 투자하면 된다
단점 : 목표로한템을 가지려면 최소 50일간은 꾸준한 플레이를 해야한다 + 템을 먹기위한 기본스펙으로 요구되는 스펙을 맞추려면 시간과 자본이 상당히 필요하다 제일 거지같은 강화시스템(ㅅㅂ)
디아
장점 : 어느 템이건 나오는 난이도와 관계없이 나오기때문에 일단 접근성이 높다 경매장시스템이 없기때문에 현금은 필요가 없다 기본적으로
전설템이 나오는 확률이 다른게임들 보다 높다 강화시스템이 없다 오로지 필요한것은 시간과 노력뿐
단점 : 같은 종류의 템이라도 능력치가 천차만별이다 목표로한 템이 나오기까지는 오로지 운에 의지할수밖에 없다 안나올놈은 죽어도 안나온다
필요한것은 운빨 초반에 빠르게 목표템을 먹는다면 쉽게 질린다
한마디로 던파는 돈과 노력만 있으면 목표로한템은 거의다 100%확률로 먹을수 있고
디아는 목표템이나 세팅을 맞추기위해서는 오로지 운빨이 필요합니다 안될놈은 1년을 해도 안되는거고요
이게 제가 주관적으로 생각한 두게임 아이템파밍방식의 장단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