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이를 상실하였음으로 음슴체
본인에게는 05년05월 생산된 11년된 LG휘센에어컨이 있음
그런데 이 에어컨이 약 3주전 CH05라는 오류코드를 표시하며 실외기가 작동하지 않았음
서비스센터에 전화하여 아침에 A/S신청을 하니 11시쯤 기사분이 오시자 금방 고칠수 있을 것 같아서 너무 기뻤음
10~15분정도 전원코드를 뺐다꼈다 하시고 전압을 측정하시고는 PCB기판을 교체해야 한다고 하였음
부품교체에 비용이 8만원정도 발생할수 있다하시어 더위를 참을 수 없는 본인은 흔쾌히 수락하였음
센터와 통화를 하시는 표정이 점차 굳어져 가는 걸 목격한 본인은 일이 틀어졌다는걸 느꼈음
아니나다를까 예상은 적중하였음
부품재고는 없고 휴가시즌으로 인해 부품을 원활히 수급할수 없다시며 최소 한달정도 걸린다 하셨음
본인은 다른 방법과 도리가 없음으로 이번 여름은 포기하고 다음 여름을 대비하기 위해 기다릴 수 있다 하였음
그런데 08월17일 오늘 전화가 왔음
부품은 단종이 돼었고 생산을 하지않는다 하심
이 제품은 이제 제조사에서 고칠 수 없으니 버려야 하냐고 여쭤보니 아무 말씀 없으시다 죄송하다는 말만 반복하심
05년에 구입하여 11년이 돼었다지만 여름에만 그것도 전기요금 걱정하며 연15~20회, 3~5시간 사용한 에어컨을
가격마저도 저렴하지 않은 가전제품을 부품이 없어 이 더운날 사용도 못하고 땀흘리고 있음
어처구니가 없어서 이 글을 쓰고 있는 와중에도 손이 떨리고 욕을 안쓰기 위해 멘탈잡고 있음
이걸 어디 하소연 할 곳도 없음...도저히 방법이 없는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