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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더스 게이트 3 얼리엑세스 후기
게시물ID : gametalk_35832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ddfdf
추천 : 8
조회수 : 4023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20/10/20 02:21:55
 안녕하세요. 

 한국에서는 관심을 많이 받지 못하는, crpg에 대한  소감을 올려봅니다. (얼리엑세스이니, 버그/최적화같은 부분은 제외)

 한마디로, D&D crpg로 대만족


  만족한 부분

  밀도높은 세계/지형

  전략을 요구하는 전투 ( 디비니티의 장점이기도 햇는데, 너무 어려워서 꼼수써야 이기는 느낌이 아니라, 여러요소를 활용할수 잇는 느낌이엇음, 이 부분 때문에 실시간 정지전투보다 턴제전투가 거 잘 어울린다고 느낌 )

  높은 자유도 및 선택에 따른 변화 ( 이건 d&d에 장점이고 디비니티의 장점이긴한대.. )


  아쉬운 부분 

  순간이동 / 휴식 제한부재 ( 이건 개발사가 접근성/편의성을 선택한건데, 순간이동과 휴식에 대한 제한이 없다보니, 캐스터들의 스팸으로 전투가 단조로워지고 난이도 저하요소가 됨.)

  대화창 / UI 외 ( 간소하게 만들려다보니 작아진 버튼, 약간 옆을 클릭하면서 멋대로 움직여 몇번이나 꼬엿엇고, 소소한 대사나 인지에 따른 발견을 하는데 이것도 간소하게 해놔서, 뭘 말하는지 알수가 없음. 대화일지라도 잇으면 찾아보겟는데 나왓다 없어지니 찾아볼수도...)

 
 쓰다보니 단점이 좀 같긴한데, 기존 발더스게이트의 실시간 정지전투를 고집하시는게 아니라면 만족하시리라 생각하고 추천드려봅니다. 빨리 정발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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